2025년 한국학중앙연구원 국민 소통 및 기관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마감 O일전

2025년 한국학중앙연구원 국민 소통 및 기관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공모전
기획/아이디어

분야
행사/페스티벌
, 기타
응모대상
대학생
, 직장인/일반인
주최사
한국학중앙연구원
접수기간
2025년 07월 15일(화)~2025년 08월 20일(수)
활동기간
1970년 01월 01일(목)~1970년 01월 01일(목)
혜택
기타

상세내용

2025년 한국학중앙연구원 국민 소통 및 기관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 공모전명 : 한국학중앙연구원 국민소통 및 기관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 주최기관 : 한국학중앙연구원  


■ 모집기간 : 2025. 7. 15.(화) ~ 2025. 8. 19.(화)


■ 참가대상 : 만 19세 이상 연구원에 관심 있는 개인 누구나

    * 국적, 거주지 등 제한 없음. 단 한국학중앙연구원 원내 교직원 제외


■ 참가방식 : 개인 단위로만 참가 가능 ※ 팀 또는 단체 접수 불가


■ 공모주제

- 주제1 : 기관 홍보 강화(기관의 역할 및 성과, 특성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홍보 아이디어)

- 주제2 : 국민 소통 활성화(국민 참여 확대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소통 전략 또는 아이디어)  


■ 신청방법 : 구글 폼 접수( https://forms.gle/RCiQuY9c5s9vjz3Q6 ) 


■ 지원부문

- 제안서 부문 : 지정 양식(한글, 워드) 작성 및 구글폼 제출 (A4 3매 이내)

- 100자 톡 부문 : 구글 폼 내 자유 의견 작성 및 제출 (100자 이내)


■ 필수사항 : 구글 폼 링크 내 동의 서약

-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

- 참가서약서 및 저작물 이용 동의

- 청렴서약서 서명 등


■ 공모일정

- 참가자 모집(7.15.~8.19.) -> 1차 심사(8.20.~9.1.) -> 2차 심사(9.8.~9.22.) -> 신청 및 발표(10월 초 예정/별도 안내)


■ 심사기준 : 실현가능성(30점), 기관부합성(30점), 주제충실성(20점), 확산성(20점) 등 종합 평가


■ 공모전 시상내역 : 총 상금 370만원, 총 32명 시상

※ 선정 결과는 기관 홈페이지 게시 및 수상자 개별 안내

- 제안서 부문

 * 최우수상 : 한국학중앙연구원장상 / 1명 / 70만원 상당 상품권 / 공모 주제 구분 없음

 * 우 수 상 : 한국학중앙연구원장상 / 2명 / 각 50만원 상당 상품권 / 주제별 1명씩 선정

 * 장 려 상 : 한국학중앙연구원장상 / 4명 / 각 30만원 상당 상품권 / 주제별 2명씩 선정

- 100자 톡 부문

 * 입 선 : 상장 없음 / 10명 / 각 5만원 상당 상품권 / 공모 주제 구분 없음

 * 파 이 널 : 상장 없음 / 15명 / 각 2만원 상당 상품권 / 공모 주제 구분 없음


■ 유의사항

- 동일 아이디어로 타 경진대회(중앙, 시·도, 타공공기관 등이 개최한 유사대회) 입상 이력이 있을 경우 참가가 제한되며, 수상도 취소됨

- 타인의 아이디어, 기술 등을 모방하였을 경우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으며,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함

- 유사 또는 중복 아이디어는 가장 먼저 제출한 아이디어를 선정함

- 심사 세부 결과는 비공개이며, 대회 일정은 일부 변경될 수 있음

- 지원한 아이디어가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동일인 복수 응모한 경우, 부문별 최고점을 득한 1건만 수상 대상으로 인정함

- 상금에 따른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이 부담함

- 정확하지 않은 연락처 등으로 입상자 발표 후 연락이 불가한 경우, 수상 취소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향후 활용 과정에서 주최 측에 의해 제안 내용이 보완·수정될 수 있음

- 기타 공고문에 적시되지 않은 사항은 주최기관의 결정에 따름

- 2025년 8월 19일(화) 접수 마지막 날 23시 59분 신청 건까지 유효하며 접수 현황에 따라 일정 조정 가능


■ 문의처

- 공모전 운영사무국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02-552-5485, [email protected])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주최사/주관사 홈페이지 또는 직접 문의를 통해 안내 받으세요.

AD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