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三人行必有我師

57

About Me

공감 프로필

학창시절, 보통 같은 관심사를 가진 친구들과 쉬는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판타지소설을 즐겨보는 친구들, 아이돌 팬클럽 친구들, 교실 한구석에서 MP3를 돌려 들으며 두성 발성을 연습하는 친구들, 한 달 뒤에나 있을 체육대회의 축구시합 전술에 대해 고민하는 친구들, 애니메이션 0화 00분 00초에 나왔던 스트라이크 건담의 날개가 몇 개 인가를 토론하는 친구들...
저는 어디에도 진득하게 속해있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각자의 관심사로 뭉친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내가 알지 못하는 세상과 생각을 듣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들과 대화를 나누는 데 필요한 기본소양을 익히고 그들에게 동화되는 것이 학창시절에 가장 큰 즐거움 이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학창시절이, 제 삶에서 겪은 모든 만남과 경험에 성장의 의미를 담고자 하는 지금의 저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좋은 질문을 하는 사람’이 되고자 하며, 이를 위한 노력이 저의 성격으로 나타납니다. 질문을 하기 전, 먼저 내가 발휘할 수 있는 역량의 최대치만큼 스스로 답을 찾으려 노력해야 하며, 현재 내가 무엇이 부족한지 알고 난 뒤에야 좋은 질문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노력은 능동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자 저만의 동기부여 방법입니다. 또한, 좋은 질문을 하기 위해서는 질문을 받는 사람의 상황/환경/배경 등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여러 관점에서 상대방을 이해하려 노력하며,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여러 환경의 사람을 만나야 하는 순간에 긍정적으로 발휘됩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그들의 삶과 가치관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얻은 영감을 팀원들에게 전달하여, 회사와 개인의 동반성장을 끊임없이 반복하는 팀과 함께하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함께 지낸 지 오래 된 것 같다는 말을 많이 들음
thumb_up
0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눈치가 빠르다는 말을 들음
thumb_up
0
실수할까 봐 포스트잇을 많이 사용할 뿐인데 꼼꼼하다는 말을 들음
thumb_up
0
하고 싶은 질문이 많아서 참으려고 노력함
thumb_up
0
어디서 무엇을 하든 꼴찌는 안 할 자신 있음
thumb_up
0
꾸준하게 집중력을 유지하기 위한 체력단련

Tech Stack & Tool

사용 가능한 툴
Microsoft Excel Microsoft PowerPoint
© THE TEAMS - All rights reserved.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