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지

화양연화 -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순간들.

75

about me

내 이야기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임상영양 실습 환자 케이스 발표.

캠퍼스플러스 2014년 1월호 잡지 표지 모델 활동.

- 자신을 한마디로 소개한다면? (그 이유)

저를 쌈 정(3정)이라 불러 주십시오.

첫째, 젊음의 패기와 누구보다 맡은바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열정. 둘째, 땀 흘리게 노력한 자에게 기회가 온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는 긍정.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 자신에게 채찍질하며 부족한 점을 채울 줄 아는 인정.  저의 강점은 유연한 사고입니다.  특유의 사교성으로 어느 조직에 있든지 적응을 쉽게 하고 사람들과 빨리 친해지며  항상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 대학시절때 가장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습니까?

 대학교 3학년 때 저를 비롯해 같은 학과 선배, 후배 4명과 함께 교내 요리대회를 출전했었습니다. 요리대회의 출전주제는 컬러 푸드였습니다. 처음 주제를 듣자마자 쉽다고 생각했었지만 막상 회의를 시작하자 선뜻 무엇을 만들지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저희들은 하루의 시간을 가지도록 했습니다.  저는 주저 없이 노트와 펜을 들고 떠오르는 것을 메모했습니다. 메뉴부터 타이틀, 그 이유 까지 잔뜩 적어놓은 노트를 가지고 다시회의를 시작했습니다. 좋은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제가 생각한 삼색참치비빔밥이 메인메뉴가 되고 같이 회의한 삼색샐러드는 사이드메뉴가 되었습니다. 삼색참치비빔밥에는 단백질, 다량의 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시금치를 이용해 초록색 밥을 만들고, 항암작용과 이뇨작용에 뛰어난 비트로 붉은색 밥, 당뇨, 비만, 간질환 및 항균, 항바이러스, 염증, 종양 성장까지 억제하는 강황을 이용한 노란색 밥을 만들어 건강함을 담아 떡케이크처럼 쌓아주어 색감의 즐거움을 주었고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게 참치와 새싹을 고명으로 얹고 달콤새콤한 소스를 곁들여 맛의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사이드메뉴는 미니 파프리카 주황색, 노란색, 청색 피망 세 가지를 이용해 그릇을 만들어 주고 그 안에 사과와 계란, 샐러리, 건포도를 플레인 요거트에 버무려 담아 식사 후 편하게 디저트를 먹을 수 있게 핑거 푸드를 선보였습니다. 저희는 이 두 가지 메뉴의 타이틀을 “맛나다”로 정해 설명했습니다. “맛나다”로 정한 이유는 말 그대로 맛이 있다는 뜻도 있지만 “맛나다(多)”건강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맛이 많다는 두 가지 이유를 내세웠습니다. 준비기간은 순탄하진 않았지만 함께한 친구들의 소통과 협동심이 만들어낸 결과물로 당당히 1등에 입상하였습니다. 이때의 요리대회를 비롯해 다른 사람들과 화합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 가장 특별했던 활동은?

식품영양을 전공 하면서 직접 현장에 나가 환자를 대상으로 영양상담을하고 환자에 맞게 식단구성을 했던 경험도 저에게는 특별한경험이었지만 캠퍼스 플러스라는 대학잡지에 제 사연을 보내 합격한 후 표지모델로 활동한 것도 정말 특별하고 소중했습니다. 사전 미팅을 거쳐 메이크업, 헤어, 촬영 모두 전문적인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며 만들어진 한 순간순간이 새로웠지만 즐거웠습니다. 직접 쓴 글 과 사진이 잡지에 출판되어 나오던날의 설레임은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새롭고 다양한 경험들을 하면서 저만의 것을 만들기 위해 제 모토인 화양연화의 마음으로 지내왔습니다.

- 주위 사람들이 많은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제 얘기를 하기보다는 남의 얘기를 들어주는 것을 좋아해서 친구들이 고민상담을 많이 합니다. 무조건 친구의 입장에서 맞장구 쳐주기보다는 침착하게 얘기를 다 들은 후 상황을 분석하고 충고를 해주기 때문에 저를 찾아온다고 합니다.

- 전에 직장은 어떤곳이었나요?

대학교 휴학을 하고 1년간 제이아이산업에서 사무관리 및 제품관리 직무를 하면서 어느 곳보다 엄격하였으나,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그곳에서 저는 제일 크게 얻은 것이라 생각하는 것은 일하는 것에 대한 보람과 제 꿈을 가질 수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Project & Activity

대외활동
2013-12 ~ 2014-01

캠퍼스플러스 표지모델 2014년 1월호

대학잡지 표지모델 활동 및 글 작성.

Work Experience

경력
2012-03 ~ 2013-07

제이아이산업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사교성
thumb_up
0
친근함
thumb_up
0
의사 소통
thumb_up
0
요리
thumb_up
0
다양한 생각을 이해하려는 노력
thumb_up
0
역지사지
thumb_up
0
문서작성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