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집 요강
BizOps팀에서 Marketing, Sales, Customer Success팀의 구성원들과 협력하며 비즈니스 결과를 만듭니다.
(1) 단기적으로는 당장의 중요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 경험에 치명적인 문제를 발견하고, 관련 팀과 함께 해결합니다.
(2) 중기적으로는 비즈니스 운영 효율과 퍼포먼스를 향상시킵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부분을 발견하고, 고칩니다.
(3) 장기적으로는 스케일링을 위한 비즈니스 최적화를 담당합니다.
클라썸팀이 지금보다 10배 더 커지기 위해 어떤 리소스와 시스템이 필요한지, 그 때의 우리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등 확장에 필요한 큰 그림을 그립니다.
담당 업무
- 비즈니스 의사결정과 목표 달성을 돕는 데이터 관리, 분석 및 시각화 (CRM, Dashboard 등)
- Go-To-Market 전략 설계를 위한 고객, 시장, 제품, 요금제 등 분석, 전략 설계, 소통
- 업무 효율과 퍼포먼스를 높이기 위한 프로세스 개선(툴 도입, 사용 기반 설계 등)
- 비즈니스에 시급하고 중요한 문제점 파악 및 해결
- 사업 확장을 위한 비즈니스 최적화 및 전략 설정
지원 자격
- 급격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상황에서 빠르게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것에 성취를 느끼는 분
- 전략을 세우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제한된 시간과 자원 내에서 프로젝트를 해내는 높은 실행력을 갖춘 분
- 정량·정성적인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하여 문제를 구조화시키고, 분석적으로 접근하는 높은 논리력을 갖춘 분
- BI 도구(엑셀, Tableau, Looker 등)를 활용해서 결과물을 만드는데에 능숙하신 분
- 마케팅, 영업, 고객성공 등 다양한 팀의 구성원을 아우르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분
우대 사항
- 데이터 분석 언어(SQL, Python, R 등)를 사용할 수 있는 분
- CRM 초기 설정 또는 사용 구조를 꾸준히 개선한 경험이 있는 분
- Zapier 등을 활용해 자동화 프로세스를 구축한 경험이 있는 분
- 성장하는 스타트업에서의 업무 경험이 있으신 분
- 비즈니스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분
제출 서류
- 이력서
- 기타 본인을 어필할 수 있는 모든 것
요약
채용 정보 | |
---|---|
찾고 있는 업무 | 전략/사업개발 |
채용 형태 | 경력 |
채용 마감일 | 상시 채용 |
연봉 정보 | 면접 후 결정 |
특이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