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목적으로 대표이사 홍승돈에 의해 설립 |
1997.03 |
[납입자본금:100백만원, 본사:서울 강남구 역삼동 718-26] |
1997.03 |
자본금을 800백만원으로 증자 |
1997.06 |
본사를 서울 강남구 삼성동 143-8 소재로 이전 |
1997.12 |
대표이사 홍승돈 사임 및 대표이사 김택진 취임 |
1998.08 |
자본금을 1,000백만원으로 증자 |
1999.07 |
자본금을 1,800백만원으로 증자 |
1999.09 |
정보처리 시스템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및 컨설팅업 등 추가 |
1999.09 |
주식액면분할(1주 금액 5,000원→500원) |
1999.12 |
미국 캘리포니아 산 호세에 해외지사 설립 |
2000.01 |
자본금을 22,500백만원으로 증자 |
2000.06 |
게임소프트웨어 제작업 추가 |
2000.06 |
코스닥증권시장(KOSDAQ) 등록 |
2000.07 |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 부동산임대업 등 추가 |
2000.09 |
미국 Sony Online Entertainment의 온라인 게임 ."EverQuest." |
2001.01 |
한국,대만,홍콩에서의 서비스 권리획득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
2001.01 |
전자상거래 추가 |
2001.03 |
미국 지사 엔씨오스틴(NC Austin) 설립 |
2001.05 |
자본금을 2,396백만원으로 증자 |
2001.06 |
홍콩에 Joint Venture 설립 및 현지 온라인게임(리니지) 상용화 시작 |
2001.07 |
일본 소프트뱅크사와 NC Japan kk설립 |
2001.09 |
미국내 리니지 상용화 시작 |
2001.11 |
일본내 리니지 상용화 시작 |
2002.02 |
기업솔루션 사업부분을 (주)NCST로 분할 |
2002.03 |
미국 Realm Interactive의 온라인게임 ."Trade Wars."의 전세계 퍼블 권리 획득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
2002.07 |
한국 Phantagram Limited사의 Shining Lore."에 대한 퍼블리싱권 획득 |
2002.09 |
미국 ArenaNet Inc. 인수- 해외전환 사채 발행 |
2002.12 |
중국 인터넷 포털업체 Sina.com과 합작법인 설립 |
2003.01 |
증권거래소에 주식상장(코스닥증권시장으로부터 이전 상장) |
2003.05 |
자본금을 9,411백만원으로 증자 |
2003.08 |
도서, 온라인 전자서적 및 잡지 출판업 추가 |
2004.03 |
자본금을 9,454백만원으로 증자 |
2004.04 |
자본금을 9,486백만원으로 증자 |
2004.05 |
트루와 태국 합작법인 엔씨트루(NC True) 설립 |
2004.07 |
유럽 현지법인 엔씨소프트 유럽(NCsoft Europe) 설립 |
2004.07 |
중국 게임개발스튜디오 NCsoft China R&D Center 설립 |
2004.10 |
수차례에 걸쳐 자본금을 10,086백만원으로 증자 |
2005.05 |
자본금을 10,088 백만원으로 증자 |
2005.07 |
자본금을 10,101백만원으로 증자 |
2005.08 |
자본금을 10,102백만원으로 증자 |
2005.09 |
자본금을 10,103백만원으로 증자 |
2005.10 |
자본금을 10,118백만원으로 증자 |
2005.11 |
자본금을 10,177백만원으로 증자 |
2005.12 |
자본금을 10,184백만원으로 증자 |
2006.02 |
엔씨소프트 재팬 설립/ 길드워 일본 상용화 서비스 시작 |
2006.02 |
길드워 챕터2 한국 상용화 서비스 시작 |
2006.02 |
시티오브히어로 국내 상용화 서비스 시작 |
2006.03 |
길드워 챕터2 미국 유럽 대만 일본 상용화 서비스 시작 |
2006.04 |
오토어썰트 미국 유럽 상용화 서비스 시작 |
2006.04 |
본사를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7-33 소재로 이전 |
2006.05 |
길드워 챕터2 한국 상용 서비스 시작 |
2006.05 |
엔씨소프트 차이나 설립 |
2006.05 |
플래시게임 개발업체 인수로 계열회사 추가 ((주) 제이인터렉티브) |
2006.09 |
길드워 챕터3 미국 유럽 한국 일본 대만 상용 서비스 시작 |
2006.10 |
대만 Gamania 지분 인수로 NC Taiwan 지분율 확대 (49% → 85%), 대만 NC Taiwan Co.,Ltd. 계열회사 추가 |
2007.01 |
필리핀 AMDG(Asian Media Development Group)사와 리니지II의 필리핀,싱가포르, 말레이시아 3개국 서비스를 |
2007.02 |
수차에 걸쳐 자본금을 10,235백만원으로 증자 |
2007.10 |
리차드게리엇의 타뷸라라사 미국 유럽 상용 서비스 시작 |
2007.11 |
중국 Shanda사와 아이온의 중국 서비스를 위한 라이센스 계약 체결 |
2007.11 |
자본금 10,237,224천원으로 증자 |
2008.09 |
아이온 한국 상용 서비스 시작 |
2008.11 |
본점을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07(삼성동)로 이전 |
2009.03 |
중국 텐센트사와 블레이드앤소울의 중국 서비스를 위한 라이센스 계약 체결 |
2011.05 |
골든랜드 상용 서비스 시작 |
2011.09 |
엔터테인먼트 기업 (주)iHQ와 콘텐츠 제휴 계약 체결 |
2011.11 |
일본 자회사 NCsoft Japan 청산 |
2011.12 |
게임회사 (주)엔트리브소프트 인수 |
2012.03 |
블레이드앤소울 한국 상용 서비스 시작 |
2012.06 |
일본 모바일 소셜게임 기업 GREE와 콘텐츠 제휴 계약 체결 |
2012.07 |
길드워2 북미 상용 서비스 시작, 길드워2 유럽 상용 서비스 시작 |
2012.08 |
중국 KongZhong사와 길드워2 중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 |
2012.08 |
모두의 게임 상용서비스 시작 |
2012.11 |
엔씨소프트, 북미·유럽조직 지주회사 체제로 개편 |
2012.12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01(삼성동),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644번길 12(삼평동)에 지점 설치 |
2013.08 |
본점을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09(삼성동)로 이전 |
2013.09 |
국내 자회사 (주)넥스트플레이 청산 |
2013.10 |
블레이드앤소울 중국 상용 서비스 시작 |
2013.11 |
리니지 모바일 서비스 시작 |
2014.03 |
수차례의 자본금 증자를 거쳐 10,964백만원으로 증자 |
2014.04 |
길드워2 중국 정식상용화 |
2014.05 |
블레이드앤소울 일본 정식상용화 |
2014.05 |
북미 유럽지역 와일드스타 정식상용화 |
2014.06 |
블레이드앤소울 중국 정식상용화 |
2014.08 |
블레이드앤소울 대만 정식상용화 |
2014.11 |
프로야구 6:30 정식상용화 |
2015.03 |
국내자회사 (주)핫독스튜디오 청산 |
2015.03 |
최대주주 김택진으로 변경 |
2015.10 |
최대주주 국민연금공단으로 변경 |
2015.11 |
블레이드앤소울 북미/유럽 정식상용화 |
2016.01 |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중국 정식상용화 |
2016.03 |
감사위원회 3인 (박병무 , 오명, 서윤석)이 재선임, 박병무와 오명의 임기는각각 3년이고 서윤석의 임기는 2년 |
2016.03 |
기타비상무이사 1인(박병무)이 3년임기로 재선임, 사외이사 2인 (서윤석, 오명)이 각각 2년, 3년의 임기로 재선임 |
2016.03 |
사내이사인 이희상 부사장은 3월 25일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 |
2016.03 |
사외이사 1인(현동훈)이 3년의 임기로 신규선임 |
2016.03 |
당사의 이사회는 사내이사 1인(김택진), 기타비상무이사 1인(박명무), 사외이사 3인(오명, 서윤석, 현동훈)으로 구성 |
201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