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니스트(뱅크샐러드)

신경꺼도 내 돈 관리, 뱅크샐러드

국내 1위 돈 관리 서비스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 입니다.

외 52명의 팔로워

0
채용
33
피드
56
스택
55
팔로워

멤버 (9)

피드 & 팀터뷰 (33)

subject 피드 더보기

채용 정보

진행중인 채용이 없어요

이 회사에 지원하고 싶으신가요? 

회사 소개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삶에서 금융이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고 넓음에도 불구하고 금융정보의 비대칭성이 너무 심하다고 생각했기에, 이를 해결할 뱅크샐러드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금융 인프라는 훌륭하지만, 지금까지는 금융상품 정보가 공급자 중심으로 제공됐고, 금융상품을 권유에 의해서 구입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런 부분을 기술을 활용해서 혁신하는 것이 우리가 풀어야 할 과제라고 생각했기에 뱅크샐러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금융상품은 개인 정보에 따라 혜택의 값이 달라지는 매우 복잡한 구조이기 때문에 데이터나 알고리즘적으로 풀어야 할 기술들이 많습니다.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는 카드를 추천하고 더 높은 예∙적금 우대금리를 받게 하기 위해 팀원들이 서비스를 점점 고도화 시키고 있습니다. 레이니스트는 고도로 정교화한 알고리즘 기술을 보유한 팀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전문가인 기술책임자(CTO)와 데이터베이스(DB) 전문가들이 팀원으로 속해 있습니다. 또한 어려운 금융 정보를 사용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는 UX팀이 존재합니다.

레이니스트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아래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경험하고 싶습니다.

비평보다 행동이 낫습니다.

레이니스트는 사람들이 어떤 문제를 마주했을 때, “문제에 대해 비평하거나, 불만을 토로하는 사람”과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토의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레이니스트는 우리가 살아가는 이 사회의 문제를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제품을 만드는 사람들입니다. 저희는 사회의 문제와 원리에 대해 탐구하고, 그 해결책을 구현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렇기에 저희는 문제에 대해 말하는 비평가보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서는 행동가들이 더 낫다고 믿습니다.

결과는 매우 중요합니다.

레이니스트는 결과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결과가 없는 과정보다는, 다소 부족한 결과물이라도 있는 과정이 더 가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결과가 있어야 측정과 회고가 가능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제품의 성장과 팀의 성장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희는 결과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스스로 계획하는 것이 주어진 계획에 따르는 것보다 낫습니다.

레이니스트는 사회의 문제들에 대해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입니다. 저희는 이런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자율이 타율보다 낫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스스로 계획하고 행동할 때가장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피라미드를 혼자 만들 수는 없습니다.

레이니스트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은, 피라미드를 세우는 것처럼 구성원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가끔 이런 과정에서 서로 돕기보다는 명령하는 태도를 보이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이때 저희는 “개인의 능력 못지 않게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이니스트는 “홀로 서 있는 천재보다, 함께 일했을 때 시너지를 발휘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더 낫다고 믿고, 그런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피드백은 나의 거울입니다.

레이니스트는 피드백을 주고, 또 수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을 하다 보면 뜻대로 되지 않는 부분들도 있고, 잘못하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레이니스트는 이런 과정에서 “피드백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피드백은 내가 참여한 어떤 사건에서 나타난 나의 모습이자 거울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드백을 경청하고 이를 통해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믿고, 마음에 담아두기보다는 어떤 부분이든 피드백을 주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금융정보의 비대칭을 해결하고 싶습니다. 레이니스트는 정보 비대칭성 해결로 금융시장을 혁신하고자 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입니다. 금융상품 시장의 미래는 고객들이 자신에게 가장 최적화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개인화’에 있다고 믿습니다. 레이니스트는 정교한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금융 시장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서비스 유저의 확보를 통해 각 금융상품 추천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금융사로부터의 입점료 및 광고수수료 수익이 있으며, IBK One Card App 솔루션을 제작하여 IBK 전 지점에 태블릿 신용카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맹점별 최고의 혜택 카드를 추천하는 모바일 앱 KT CLiP과 카드 데이터 제휴 등 대형 금융/IT 사와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성장을 가늠할 있는 주요 지표는 무엇인가요?
12월에 출시한 뱅크샐러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 4만 9천명
뱅크샐러드에서 카드 추천 서비스를 받아 실제 해당 카드 신청까지 한 사용자 수: 6만 5천명(누적)
지난 1년간 뱅크샐러드 웹과 앱에는 200만명이 방문
 
2.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앞으로 (2016 ) 어떠한 방식으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신가요? (부족)
뱅크샐러드에 집중하면서, 이 서비스를 웹과 앱에 걸친 금융상품 플랫폼으로, 자산관리 서비스로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현재 시장에는 금융상품 간 연계에 따라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모델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금융상품 전체를 잇는 관계망 데이터베이스를 쌓고 있으며 알고리즘을 개선하여 서비스 정교화 작업에 박차를 가하는 중입니다.
 
3.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어떻게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신가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현재 뱅크샐러드 신용카드 추천 앱/웹 서비스, 예적금 추천 웹 서비스를 출시하여 서비스 하고 있고, 내년 상반기까지 최소 2개 이상의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고객 중심의 진정한 의미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이 저희의 큰그림입니다.

기타 정보


Location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6 (여의도동) 신영증권빌딩 9층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