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피드

레이니스트가 PYCON을 준비하는 자세

뱅크샐러드, PYCON 2018 컨퍼런스 참가 이후

레이니스트(뱅크샐러드) / 18. 09. 16. 오후 3:40

지난 주말, 서울 코엑스에서 개발자 컨퍼런스가 개최되었습니다. 바로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인 파이썬(Python)의 커뮤니티 컨퍼런스 'PYCON KOREA 2018(이하 파이콘)'이 개최되었는데요. 국내 1위 자산관리 앱 뱅크샐러드를 만드는 레이니스트는, 레이니스트가 아닌 뱅크샐러드라는 서비스 명으로 이 행사의 후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개발자들을 위한 컨퍼런스가 더욱 활성화되고, 나아가 지금보다 더 나은 개발 문화가 정착되길 바라는 취지로 말이죠.


개발자의 시선에서 준비한 레이니스트


대한민국 파이썬 개발자들의 모임, 파이콘 행사를 위해 레이니스트는 머리를 맞대었습니다. 어떤 이벤트를 기획하며 어떤 선물을 제공할지 함께 고민했습니다. 기술부문, 제품부문, 채용팀, 컬쳐팀 등 모든 부서가 함께했는데요. 레이니스트는 파이콘 행사를 방문하는 개발자들을 위해 무엇을 준비했을까요?


먼저, 레이니스트가 개발자를 위해 준비한 뱅크샐러드 스티커입니다. 주로 Python, Docker, Kubernetes 등 개발자가 주로 사용하는 기술 스택들의 로고를 캐릭터화 시켰는데요. 왼쪽 아래의 스티커처럼 업무 후 시원하게 맥주 한 잔을 들이켜는 개발자들의 일상을 담기도 했습니다. 귀여움 폭발하는 스티커 하나하나에도 레이니스트의 애정이 묻어나지 않나요?



뱅크샐러드의 또 다른 굿즈는 티셔츠입니다. 레이니스트는 팀원들에게 디자인 투표까지 받아 개발자 티셔츠를 제작하였는데요. 색상을 선정하는 것부터 고민이 많았습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색상이 이렇게나 많았다니 하면서 말이죠. 하지만 개발자들은 역시 검정색이라더군요. 그렇게 뱅크샐러드 티셔츠는 검정색이 되었어요. 사소한 것 하나하나 그저 개발자의 마음만을 고려하였습니다. 소재 선정부터 로고 위치까지 고민하며 탄생한 뱅크샐러드 티셔츠. 개발자는 물론 레이니스트 구성원들도 즐겨 입고 다닌답니다.



마지막으로 파이썬을 사용하는 개발자를 위한 지옥의 코드 챌린지를 기획하였습니다. 지옥의 코드 챌린지로 불렸으나 파이썬을 사용하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이벤트였는데요. 뱅크샐러드는 정말 많은 개발자들의 열정과 승부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약 40명의 개발자가 도전하였고, 1등에게는 아이패드가 2등에게는 에어팟이 경품으로 제공되었습니다.


2018 파이콘 행사 현장에서 뱅크샐러드는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운영이 시작되자마자 북적거리는 뱅크샐러드 부스!


정말 감사하게도, 행사장에서 뱅크샐러드 부스는 시작하자마자 북적였습니다. 행사 첫 날, 부스 운영 4시간 만에 준비한 티셔츠가 모두 소진될 정도였습니다. 끝나는 그 순간까지도 사람이 끊이지 않았는데요. 무려 파이콘 전체 참가자의 60% 이상이 뱅크샐러드에 관심을 가져주었답니다. 


개발자들의 핫플레이스, 뱅크샐러드 세션


뱅크샐러드는 '학습하는 조직과 파이썬: 뱅크샐러드 사례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세션을 진행했습니다. 뱅크샐러드가 4년간 파이썬과 동고동락하며 느낀 바를 '학습하는 조직'으로 풀어낸 이야기였는데요. 세션을 진행하는 동안에도 열기가 뜨거웠지만, 세션 후에도 부스를 방문하며 뱅크샐러드 기술에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인기폭발 채용 상담 부스!

뱅크샐러드와 함께하고픈 많은 분들이 채용 부스를 방문해주셨습니다. 여러분의 열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레이니스트는 채용 관련 문의는 물론, 관심 직무의 팀원과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하였는데요. 이런 섬세함, 레이니스트의 또 다른 매력이 아닐까요?


뱅크샐러드를 만드는 레이니스트는 여러분과 함께할 때 가장 성장합니다.


함께하는 것이 행복하고 즐거운 레이니스트입니다.


레이니스트는 개발자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개발자의 말을 듣기 위해 파이콘 행사에 참가하였습니다.

파이콘에서 개발자들과 소통하며 뱅크샐러드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뱅크샐러드를 이끌어 나가고 싶은 많은 분들의 열정을 보았습니다. 


관심을 갖고 행동하며 더욱 성장하는 레이니스트는 여러분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일, 우리가 꿈꾸는 일을 함께 할 분을 기다립니다.




관련 스택


국내 1위 돈 관리 서비스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 입니다.

팀 팔로우
© THE TEAMS - All rights reserved.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