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웹, SNS, 광고배너 디자인 마스터!

웹 디자이너 (Chony)

(주)팜스킨 / 릴리


"그림과 색으로 표현해내는 것이 흥미로워요!"

Q1 담당하고 계신 업무를 소개해 주세요.

 팜스킨의 디자인팀에서 콘텐츠 디자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웹, SNS, 광고 배너 등 온라인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제작물들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등 온라인에서 보이는 모든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직무라고 보시면 됩니다.

Q2 담당 직무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유가 있나요?

 언제부터 인지 글보다는 그림과 색으로 표현해내는 것이 항상 재미있었고 자연스럽게 디자인학과를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진로를 선택할 때 스스로 흥미롭게 느끼는 것을 일로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Q3 업무를 하며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언제인가요?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보다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고 그로 인해 소통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느낄 때 보람되는 것 같습니다. 또 클라이언트가 결과물에 대해 만족한다면 더더욱 보람찬 것 같아요.

Q4 업무 하실 때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대부분 Adobe Photoshop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콘텐츠들을 제작합니다. 때때로 그래픽 요소들을 가미하고 싶을 땐 Adobe Illustration를 사용하고 웹 업무를 진행할 땐 Adobe Dreamweaver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Q5 어떤 성향을 가진 사람이 이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을까요?

 디자인은 성향에 국한되지 않은 직무라고 생각하지만 다른 사람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소통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직무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직무인터뷰 관련 사진

열일하고 있는 팜스킨 멤버들. (뒤에 정원 보이시나요?)


Q6 회사의 사내문화 및 분위기는 어떤가요?

 팜스킨은 영어 이름을 사용하는데요. 사원부터 임원진까지 직위체계를 따로 분류하지 않고 자유롭게 소통하고 있으며, 개개인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분위기에서 유쾌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Q7 회사의 복리후생 중 가장 좋은 것은 무엇인가요?

 자유롭고 넉넉한 연차! 팜스킨의 최고 복지는 연차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연차 사용을 눈치 보지 않고 개인 일정에 맞춰 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연차가 19개로 넉넉하게 부여되어 개인적인 사정이 있거나, 리프레쉬가 필요할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직원들 모두 잘 활용하고 있어요.

Q8 입사 전 느꼈던 회사의 이미지와 입사 후 느끼는 회사의 이미지는 어떻게 다른가요?

 연령대가 낮아 밝고 유쾌할 거 같다는 짐작만 했는데 직접 입사해보니 유쾌함은 물론이고 직원들 모두 업무를 진행하는 데에 있어 진중한 태도로 책임감 있게 임하는 모습에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협업을 하는 데 있어서 충분히 소통하고 정확한 방향성을 가지고 일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Q9 같은 직무를 준비하는 후배에게 추천하는 활동이나 갖춰야 할 자질은 무엇인가요?

 포토샵, 일러스트 등 작업 툴은 기본적으로 숙지해야 하며, 디자인 작업을 많이 해보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자료를 보는 것을 추천해요. 레퍼런스 사이트 서치, 전시회 등은 물론이고 여행이나 인턴쉽, 모임 등의 대외적인 활동으로 생각하지도 못했던 자료를 얻을 수도 있으니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선택하려는 직무가 본인에게 잘 맞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Q10 아직 직무를 결정하지 못한 취업준비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무엇인가요?

 어떤 직무든지 해당 직무에 대한 기본기와 그에 따르는 실력이 당연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 선택하려는 직무가 본인에게 잘 맞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적성에 잘 맞는다면 직무 자질을 갖추는 데 있어 적극적인 마인드로 임할 수 있으니, 본인의 적성에 맞는지 충분히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고 선택하면 좋겠어요.


(주)팜스킨 팀의 팀터뷰 보기

More than Farmers' Market! 농장의 가치를 전달합니다, 팜스킨 브랜드 마케팅 팀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