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2019년 하반기 채용박람회 참가후기

스위트스팟

2019 하반기 채용박람회 참가후기

스타트업 채용페스티벌 & 외국인투자기업 취업상담회

안녕하세요.

팝업스토어 No.1 플랫폼 스위트스팟입니다!

너무 덥고 습해서 힘들었던 7월,

저희 스위트스팟이 IBK 취업박람회에 참가했었던 것 기억하시나요?

기억이 안난다면 요기로 ↓↓

그로부터 어느덧 네 달이 지나, 정말 오랜만에 새로운 채용박람회 후기를 들고 돌아왔습니다! 그것도 무려 2개나!

10월 31일 2019 스타트업 채용페스티벌,

11월 7일 KOTRA에서 주관한 외국인 투자기업 취업상담회 이렇게 두 곳에 참가했는데요!

오랜만의 후기인만큼 들려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참 많습니다! :)

서로 굉장히 다른 분위기에 진행 되었던 두 곳의 참가 후기, 하나씩 소개 해 드릴게요!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TIPSTOWN

스타트업 채용페스티벌은 10월 31일에 강남 팁스타운의 팁스홀에서 열렸습니다.

입구에서부터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과 재치 넘치는 문구가 눈에 띄는게 스타트업 느낌이 팍팍 나죠~?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은 13시부터 18시까지 진행 되었었는데요.

행사 시작 직후에는 구직자분들 대상으로 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 되었어요!

기업별 채용상담 뿐만 아니라 이렇게 스타트업 전반에대해 알 수 있는 자리가 있어서 구직자 분들께 유익했을것 같더라구요:)

처음엔 좀 한산해서 조금 속상했는데..

토크콘서트가 끝난 이후에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부스를 찾아주셨어요!

조금 당황하기도 했지만, 너무 기쁘고 감사했답니다! :)

채용 관련 질문뿐만 아니라 스위트스팟이 구체적으로 어떤 회사인지,

사내 분위기와 복지는 어떤지 등 인터넷으로 쉽게 얻기 힘든 정보들을 질문해주시는 분도 많았는데요.

아무리 정보가 넘쳐난다지만, 실제 그 회사의 직원이 아니면 알기 힘든 정보들이 분명히 있다고 생각해요.

그런 정보들을 알아가며 숨어있는 알짜기업을 찾아내는 게 바로 이런 채용박람회의 묘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희 입장에서도 회사 내에서는,

회사가 점점 성장하고 있다는 걸 알긴 하지만 그걸 피부로 느끼기는 사실상 어렵거든요.

그런데 이러한 채용박람회 등 외부행사에 나올 때마다 스위트스팟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인지도 등으로

회사의 발전을 몸소 체감하는 것 같아서 굉장히 뿌듯하고 보람을 느낍니다!

외국인투자기업 취업상담회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채용페스티벌에 이어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내용은

11월 7일에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렸던 KOTRA 주관 외국인투자기업 취업상담회입니다!

입구에 포토존도 있고, 구직자분들을 위한 지원 부스도 매우 다양했습니다.

앞의 스타트업 채용페스티벌이 굉장히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면,

외투기업 취업상담회는 그보다 좀 더 엄숙하고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스타트업에 한정되어있지 않다보니 정장을 차려입고 오신 구직자분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각 부스에서는 사전신청 면접뿐만 아니라 현장면접도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취업상담회를 통해 스위트스팟을 알게 된 분들도 있었지만, 그 전부터 이미 저희 회사에 대해 알고 계셨던 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스위트스팟에 대해 찾아보다가 잡플래닛 보고 더 관심을 갖게 되어 찾아오신 분들도 계셨어요.

스위트스팟을 향한 열렬한 관심에 저희는 그저 황송할 따름입니다♥

부스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의 이력서는 해당 팀 팀장님께 그대로 전달 드렸고,

실제로 추후에 따로 연락 드려서 본사에서 면접을 진행한 분들도 있었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시작된 행사라 피곤할 법도 했지만 현장을 찾아주신 분들의 열기 덕분에 힘듦을 느낄 새도 없이 하루가 후딱 지나가버렸어요:)

스위트스팟에 대해 더 많은 분들과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뿌듯하기까지한 시간이었답니다.

스타트업 채용페스티벌과 외국인 투자기업 취업상담회에서 저희 회사에 관심 가져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스위트스팟은 2020년에도 꾸준한 사업 확장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최대한 많은 분들이 저희 회사에 대해 알 수 있게끔 더 열심히 소통할 예정에요.

올해보다 더 다양한 모습으로 선보일 2020년의 스위트스팟이 궁금하다면 언제든지 다가와주세요!

스위트스팟의 문은 항상 활짝 열려있으니까요:)))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