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재능을 가치로 만드는 일

크리에이터를 위한 컨퍼런스, 크리콘

클래스101 / 20. 03. 09. 오후 8:08


사랑하는 일만 하면서도 먹고 살 수 있을까?


살아가면서 한 번쯤, 이런 생각을 해보신 적이 있을 거예요. '과연 사랑하는 일만 하면서 살 수 있을까?'

그런데 말이죠. 이러한 삶을 직접 체험하고 증명하는 분들이 있답니다. 바로 클래스101의 크리에이터들이에요. 



지난 1월 30일, 클래스101은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특별한  컨퍼런스를 진행했습니다.
클래스101의 첫 컨퍼런스이기도 한 크리콘의 시작은 크리에이터에 대한 마음에서 시작되었죠.


사랑하는 일로 자신의 삶을 채워나가는
크리에이터들이 있기에,
누군가의 일상에 영감을 줄 수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가 있기에,
세상은 더욱 다양한 색으로 가득해진다고. 


그래서 고민을 했죠. 크리에이터들의 멋진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서 클래스101이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크리에이터 분들이 스스로가 지닌 가치를 직접적으로 체감하실 수 있을지, 하시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실 수 있을지 고민한 결과, 크리에이터들의 멋진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이 들을 수 있도록 더욱 소리 높여 이야기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그 결과, 크리에이터들과 예비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한 조금은 특별한 크리콘이라는 컨퍼런스를 진행하게 되었답니다.


당신은 존재만으로도 누군가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사람


이번 크리콘 행사를 준비하면서, 클래스101은  ‘클래스101 크리에이터’는 누구인지에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았어요. 클래스101만의 크리에이터들을 과연 어떻게 정의하면 좋을까 끊임없이 생각한 끝에 3가지의 결론을 내렸습니다.

첫 번째, 자신이 사랑하는 일로 자신의 삶을 영위하는 사람

두 번째, 자신이 사랑하는 일과 가치로 누군가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사람

세 번째, 모든 사람들이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이라는 미션에 공감하고 동참하는 사람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사랑하는 일을 하며 자신의 콘텐츠로 세상을 다양한 색으로 채워나가는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죠. 그런데 그거 아세요? 어쩌면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누군가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사람일 수 있답니다.


크리에이터가 되길 정말 잘했다!


사실, 이번 크리콘의 메인은 2019년을 빛낸 크리에이터 분들을 위한 시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수강생들이 직접 뽑은 최고의 크리에이터부터 클래스101이 선정한 올해의 크리에이터까지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으신 크리에이터분들이 수상을 하시고, 감동적인 수상 소감을 들려주셨답니다.


크리에이터로 산다는 것


시상식 후에는 클래스101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은 크리에이터인 신사임당님과 시은맘님의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선배 크리에이터로서 직접 경험하신 내용과 클래스를 준비하시고 운영하시는 동안의 감정과 생각을 크리에이터의 입장에서 진솔하게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두 분의 강연이야말로, 예비 크리에이터 분들께서 가장 집중하셨던 시간이 아닐까 싶어요.



크리에이터 분들의 모습을 보고, 당신의 사랑하는 일이 생각나셨나요?
가슴이 뛰기 시작했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언제든 크리에이터 센터의 문을 두드려주세요.

어쩌면, 내년에 진행될 크리콘의 주인공이 당신일 수 있답니다.


>> 클래스101 크리에이터 지원하기


지금 바로 크리에이터에 지원해보세요.

클래스101은 언제나, 세상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갈 크리에이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