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더부스 화제의 동영상 제작자, 아프리카 BJ 출신의 엘리트 인턴 인터뷰~

더부스 인턴 인터뷰 

더부스 브루잉 컴퍼니(The Booth Brewing Co.)


[ 더부스팀 인터뷰 특별기획 3탄 ]

국제 수학 올림피아드에서
금메달을 거머쥔,
유난히 수학을 잘하던
한 고등학생은 커서
더부스에서
맥주를 팔게 된다.

완벽한 엘리트 코스를 따라
살아오던 어느날

문득,  
'완벽해지려 발버둥' 치는게
지겨워졌다.

그래서 이제 "대충 즐겁게"
내가 하고 싶은 것 들을
하나씩 해보기로 결심했다.

'인턴'으로 더부스에 합류한 이후
단 몇시간 만에 뚝딱 뚝딱 만든
더부스 광고 영상은 페이스북에서
약 6만뷰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그는 전설이 되었다.

"대충 막 즐겁게 사세요"

WH
과학고 조기 졸업
S대학교 수학과 졸업
웃긴대학 드립학과 수석 졸업
前 아프리카 TV BJ 활동
前 금융업계 종사
現 더부스 인턴

Q1.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으음...! 저는 소위 말하는 엘리트 교육을 받고, 엘리트 코스를 밟고 자랐어요(수줍). 대학교 졸업 직전까지 마냥 그렇게 살아왔죠. 그러다 대학교 졸업 직전에 해외 유학을 준비하면서 지난 시간들을 되돌아 봤어요. 근데 생각하면 할 수록 뭔가 너무 아쉬웠어요. 완벽해지려고 발버둥치는 동안, 못 해본게 너무 많다는 생각에 안타까웠죠. 그래서 유학을 준비를 그만두고, 대학교를 졸업한 이후부터는 대충 막 즐겁게 살고 있습니다.


Q2. 대학교 졸업하고 처음엔 뭐하셨어요?
 일단 내가 뭘 좋아하나?를 고민하면서 인터넷 방송인 아프** tv를 하루종일 봤어요. 그러다 어느날 문득 나도 인터넷 방송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죠. "레알 꿀잼이겠다" 싶었어요. 그래서 혼자 인터넷 방송을 시작 했죠. 하하하. 방안에서 혼자 말하고 있으면 부모님이 저 정신병 걸린줄 알까봐, 밖에 조그만 사무실 같은걸 몰래 구했어요. 그게 2014년이었는데, 2월에 대학교 졸업하고 방송을 3월에 시작했죠. 그리고 방송을 한 3개월 한 시점에 월드컵 시즌이 시작됐어요! 월드컵 경기를 직접 보려고 브라질에 갔죠. 근데 뭐.. 우리나라가 하도 못해서 핵노잼이었지만... 그런데 문제는 브라질을 3주 정도 다녀온 후에 방송을 다시 시작하니 아무도 안 듣더라고요. 그래서 방송을 그만뒀죠 ㅠㅠ.

 


Q3. 인터넷 방송하는 것에 대해 부모님이 뭐라고 안하시던가요?!
처음엔 제가 숨겨서 부모님은 모르셨어요. 근데 친형이 제 방송에 한번 들어온 이후로 부모님도 제가 방송을 한다는 걸 알게 되셨어요. (웃음) 처음엔 뭐라고 하셨지만.. 자식 이기는 부모가 어딨습니까? 제가 모르쇠로 일관하니까 나중에는 적응 하셨어요. 26년을 열심히 공부만 했는데,  이제 저도 좀 놀아야죠.


#더부스브루잉컴퍼니 #인턴 #인턴생활 #인턴일지 #기업문화 #조직문화 #사내문화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