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모닛

아기를 편안하게, 엄마를 행복하게!

모닛은 삼성전자 사내 벤처 C-Lab에서 6명의 아빠들이 모여 출발한 회사입니다. 직접 경험한 육아의 불편한 점들을 해결하여 아기와 함께 있는 시간을 더 행복하게 만들겠습니다.

0
채용
0
피드
12
스택
0
팔로워

피드 & 팀터뷰 (0)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커리어피드를 준비중입니다.

채용 정보

진행중인 채용이 없어요

이 회사에 지원하고 싶으신가요? 

회사 소개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당신과 아기를 연결하는 스마트 베이비 모니터, MONIT !

○ 아기의 불편함이 방치될 경우 크고 작은 질병으로 이어집니다
저희는 아기에게 생기는 문제들 중에서 기저귀로 인한 문제, 주위 환경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에 주목했습니다. 기저귀로 인해 생기는 대표적인 질병은 기저귀 발진과 요로 감염입니다. 이 문제들은 주로 젖은 기저귀 교체가 늦어질 경우 발생합니다. 특히 기저귀 발진은 연평균 진료 인원이 7만5천명일정도로 흔한 질병입니다. 태열, 아토피 피부염은 아기 주변의 환경이 적절하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예방이 아닌 대처에 머물고 있습니다.
발진이 생긴 후 연고를 발라주는 것이 대표적인 대처 방법입니다. 연고를 발라주면 일시적으로 괜찮아지지만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피부 반응 등의 부작용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기저귀 발진을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젖은 기저귀를 바로 갈아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기가 있는 집은 가습기 공기 청정기가 필수품이지만 이 또한 완벽한 해결책은 아닙니다. 어른과 다른 아기에게 알맞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모닛 스마트 베이비 모니터를 소개합니다!
모닛 스마트 베이비 모니터는 기저귀 센서, 공기질 측정허브, 앱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모닛 스마트 베이비 모니터 
- 기저귀 센서 : 기저귀 센서는 기저귀에 직접 부착하여 대변과 소변을 구별해서 센싱하고 알려줍니다. 그럼으로써 기저귀를 제때 교체하여 기저귀 발진, 요로감염 예방을 도와줍니다. 
- 공기질 측정 허브 : 공기질 측정허브는 아기 주변의 온도, 습도, VOC가스를 모니터링하고 아이에게 알맞은 범위를 넘어가게 되면 알람을 주어 태열과 아토피 피부염 예방을 도와줍니다. 
- 앱 서비스 : 앱서비스는 대소변 빈도, 환경 정보, 아기 성장 정보들을 기록 분석하여 육아에 도움이 되는 케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스마트 베이비 케어 솔루션

모닛은 단순히 디바이스만 제공하지 않습니다.

센서와 앱 서비스를 통해 얻어진 아기 관련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아기에게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예측하고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대변 횟수가 줄어든다거나 늘어날 때 이와 관련된 문제들을 예측하고 대처 방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모닛은 삼성전자 출신 하드웨어 개발자, 앱 개발자, 기구 개발자, 제품 디자이너, 알고리즘 개발자, 마케터 들로 출발하였습니다. 각 분야에서 6년~15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들입니다. 모닛은 팀과 소통을 제일로 생각하고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문화를 추구합니다.

• 자율 출퇴근제 : 주5일 40시간 근무 원칙, 하루 4시간 이상 근무시 출퇴근 시간 자유롭게 조정 가능

• 영어 호칭 사용 : 영어 호칭 사용으로 직급에서 오는 소통 장벽을 없앰

• 27인치 듀얼 모니터, 기계식 키보드 제공!

• 중식, 석식 제공

• 영원히 마르지 않는 먹을거리

• 자유로운 휴가 사용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Comfort for Baby, Joy for Mom!

■ 의사소통이 어려운 아기를 돌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아기의 탄생은 큰 기쁨이지만 육아는 결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초보 부모들은 수시로 울며 보채는 아기때문에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도 모릅니다. 안타깝게도 독박육아, 헬육아는 이 시대의 육아현실을 반영하는 키워드가 되었습니다.

■ 당신과 아기를 연결합니다
MONIT은 육아가 부모와 아기가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첨단 IT 기술과 데이터를 이용하여 의사 소통이 어려운 아기와 부모를 연결합니다. 아기에게 끊임 없이 신경 써야하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아기를 더 잘 이해하고 더 잘 돌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아기를 편안하게, 엄마를 행복하게, 그리고 아빠와 함께!” MONIT이 만들어 가겠습니다. 

■ 6명의 아빠들! 
모닛은 삼성전자 사내 벤처 C-Lab에서 6명의 아빠들이 모여 출발한 회사입니다.
직접 경험한 육아에서 발견한 불편하고 어려웠던 점들을 해결하여 아기와 함께 있는 시간을 더 행복하게 만들겠습니다.

기타 정보


History

History Date
삼성전자 창의개발센터 C-Lab 전사 과제 선정 2016.01
The Big Pitch The Best Products of the 2016 ABC Kids EXPO 선정 2016.10
모닛 설립(스핀오프) 2017.04
삼성벤처투자 투자 유치 2017.06


Location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289길 5 (방배동, 삼영빌딩)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