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데로 하면서 살고 싶어요." 모인 서홍석 개발팀장

더팀스 편집팀 / 2016-06-24

주식회사 모인(MOIN, Inc) -

모인에서 일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제일 중요한 건 얼마나 매력적인 아이템을 가지고 사업을 하는가 인 것 같습니다. 제가 처음 합류하게 된 계기도 이 사업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고요. 보면 볼수록 해외송금이라는 아이템은 매력적이었습니다. 시장규모도 매우 크고, 수익 모델도 매우 직관적이라는 것도 매력 포인트였고요. 또한 엔지니어로서 해결해보고 싶은 문제들도 정말 많습니다. ‘해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두 번째 매력 포인트는 역시 같이 일하는 ‘사람들' 인 것 같습니다. 대표님이 가진 스타트업에 대한 생각들이 제가 가지고 있던 생각들과 비슷했고, 좋은 팀을 꾸릴 수 있겠다라는 확신을 가지게 해주셨기 때문에 저도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서홍석 개발팀장의 꿈은 무엇인가요?

“제 꿈은 ‘하고 싶은 데로 하면서 사는 것'입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먹고 싶은 것을 먹고, 하고 싶은 놀이를 하면서 살고 싶기 때문이죠. 너무 뻔한가요? 그렇기 때문에 하고 싶은 것은 항상 실천하려고 노력합니다. 제가 스타트업을 하는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저는 개발이 좋습니다. 제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구요. 또한 내가 만들어보고 싶은 것 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 아닌가요!?”

 

팀에서 무슨 일을 하고 어떻게 일하고 있나요?

“저는 서비스 전반적인 개발을 맡고 있습니다. 간단히 서비스에 대하여 소개하자면 빠르고, 싸고, 간편하게 해외에 돈을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1차적으로 웹서비스 형태로 서비스를 오픈 할 예정입니다. 개발 인력이 아직까진 저 혼자이기 때문에 프론트와 백엔드를 같이 할 수 있는 node.js 와 jade 템플릿 엔진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웹 서비스 오픈 후에는 네이티브 앱 형태의 서비스도 출시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비트코인을 이용하여 해외송금을 처리하여야 하기 때문에 백엔드에서는 비트코인 거래도 자동으로 이루어지도록 구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송금을 처리하는 방법이 많기 때문에 추후에는 백엔드에서 얼마나 효율적으로 송금을 처리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회사 분위기는 어떤가요?  

“우리 회사는 일단 매우 자유로운 분위기입니다. 너무 뻔한가요? 소수의 인원이 일하기 때문에 자유로움과 동시에 각자 지니는 책임 또한 매우 큽니다. 자기 맡은 바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범위 에서는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개발팀의 경우엔 필요한 도서나 컨퍼런스 참여 등은 제한 없이 가능하며, 휴가 혹은 근무날짜 등도 자유롭게 조절 가능합니다. (업무에 지장 없는 선에서 휴일에 일하고 평일에 하루 쉬는 것도 가능!) 번외로 대표님이 엄청난 미식가이셔서 맛있는 음식과 술! 을 자주 드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팀원들이 들어오면 좋겠나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열정 가득한 사람이었으면 합니다! 좋은 서비스를 만들고 싶은 사람 저희가 만드는 서비스에 대해 흥미가 많은 사람! 개발자 같은 경우엔 새로운 것을 익히는 것에 부담이 없으신 분들을 좋아하며, 뭐든 할 수 있다! 이런 자신감을 가지신 분들을 환영합니다. 또한 최대한 자유를 보장하는 만큼 책임도 질 줄 아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모인은 해외 송금 시장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고자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즐거운 일을 찾아 다니면서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탐구하는 것을 좋아해요." 모인 김보람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