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일을 찾아 다니면서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탐구하는 것을 좋아해요." 모인 김보람 디자이너

더팀스 편집팀 / 2016-06-24

주식회사 모인(MOIN, Inc) -

모인 팀은 어떤 팀인가요?  

“모인 팀은 기존 해외 송금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모였습니다. 스타트업의 모든 팀 구성원은 비전을 공유하고 같은 방향으로 함께 빠르게 나아갈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저는 그게 가능한 사람들과 만났고 좋은 사람들과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큰 행운인 것 같습니다."

 

김보람 디자이너에 대해 궁금해요.

“저는 디자인이 잘 될 때 가장 순수하게 즐겁고 디자인이 잘 안 풀릴 때 극도로 시무룩해지는 천상 디자이너입니다. 즐거운 일을 찾아 다니면서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탐구하는 것을 좋아해 이것 저것 주변에 벌려놓은 일들이 많습니다. 돈 안되는 일을 곧잘 찾아다니고 그 일에 심취할 때가 많아 집에서 ‘그거 돈 벌 수 있는거냐.’ 라는 소리를 자주 듣는데 언젠가는 진짜 제가 가진 모든 능력을 총 동원해서 돈 안 되는 큰 일을 벌여보고 싶어요.”

 

하하 재미있는 분이시네요. 김보람 디자이너는 팀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요?

“디자인 관련된 모든 일을 담당하고 있고요. 어쩌다 보니 마케팅, 또 어쩌다보니 잡일담당까지 하고있는 UX/UI 디자이너입니다. 처음 팀에 합류해서는 서비스 이름, 브랜딩부터 시작했습니다. 보통 서비스의 UX를 기획할 때에는 플로우차트부터 시작해서 와이어프레임, 서비스 문구 기획 등을 팀원 모두의 도움을 받아 만들어나가요. 그걸 바탕으로 UI디자인을 하고,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간단한 사용성 테스트 등을 진행합니다. 최근에는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팀원분과 함께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는데, UX/UI에 한정된 일만 하는 게 아니라서 재미있고 좋습니다.”

 

모인 팀만의 장점에 대해 어필해주세요.

“우리 팀은 각자 분야에서 많은 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고 그렇기 때문에 서로에 대해 존중하고 존경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내가 맡은 분야에서 만큼은 책임지고 진행할 수 있으며 상당히 높은 결정권이 있어요. 대표님과 일을 하면서는 ‘이 부분에 있어서는 네가 더 전문가이니 너의 결정에 맡길게.’ 라는 느낌을 받아서 좋았습니다. 또 같이 일하는 개발자님은 폭 넓은 지식으로 일 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해요. 이렇게 모인 팀은 서로 돕고 같이 의사결정을 하고 존중해주는 분위기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팀원들이 들어오면 좋겠나요?

“스스로 일을 즐길 수 있고 주도적인 자세로 일을 할 수 있는 유쾌한 전문가면 좋을 것 같아요. 스타트업에서는 무엇보다 개인 개인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제가 생각했을 때 가장 중요한 건 끊임없이 배우고자 하는 자세인 것 같아요. 멈춰있지 않고 자신의 역량을 키워나가는 자세를 가진 사람이라면 서로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면서 즐겁게 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


비효율적이었던 해외송금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바꿔나갑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하고 싶은 데로 하면서 살고 싶어요." 모인 서홍석 개발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