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부진 아동들이 더이상 소외받지 않도록, 에이치투케이(H2K) 홍창기 대표

더팀스 편집팀 / 2017-11-20

에이치투케이 - 읽기부진 아동들이 더이상 소외받지 않도록, 에이치투케이(H2K) 홍창기 대표 팀터뷰 사진  (더팀스 제공)

Q. 회사 소개와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 회사는 에이치투케이, Happiness to Kids라고 해서 아이들에게 행복을 주고자 하는 비전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특히 교육 분야에서 읽기 부진 아동들을 가르칠 수 있는 교육용 앱을 만들고 있고요. 보유하고 있는 기술은 인공지능 기술이 있습니다. 저는 대표 홍창기입니다.

 

Q. 언제부터 서비스를 개발하셨나요?

2017년 6월 23일에 설립된 팀이고, 사업 준비는 6개월 정도 했습니다. 저는 대학원 과정동안 인공지능, 특히 음성인식 분야를 연구했습니다. 지금 현재 개발을 진행하고 시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박사졸업 후 바로 창업했습니다.

 

Q. 창업의 계기가 있었나요?

박사졸업하면 보통 연구소나 대학교수로 가는데, 제가 혜택을 많이 받고 공부했기 때문에 그 혜택을 나누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분야를 찾아보다가 읽기부진 아동들이 학교에서 방치되고 있고 이를 위한 솔루션이 없다는 걸 발견했어요. 어려워서 안하는 것인지, 돈이 안 되어서 안하는 것인지 살펴보니 어려워서 안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누군가 해야 한다면 제가 하고싶다는 생각으로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법인에는 현재 같이 공부하던 친구들 3명이 모여서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Q. 함께 일하고 싶은 인재상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개발하던 사람들 밖에 없어서, 디자인 해 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앱 초안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꼭 디자이너가 필요하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앱 디자인을 하실 수 있는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현재는 팀에 남자들밖에 없다보니 팀 분위기를 훨씬 밝게 만들어주실 수 있는 여성 디자이너를 모시고 싶습니다.

 

 

 

에이치투케이 에이치투케이

초등학교 입학생 중 20%에 달하는 읽기 부진 학생을 지도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초등학교 교사들을 위한 스마트 읽기 교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