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화장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 ODOC 선세리 매니저

더팀스 편집팀 / 2017-11-20

회사 소개와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 회사는 스마트한 화장을 목표로 하는 원데이원커뮤니케이션입니다. 스마트한 화장을 위해 제품과 서비스를 모두 런칭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네럴 매니저를 맡고 있는 선세리라고 합니다.

저희 서비스와 제품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저희가 가지고 있는 색조 AI 데이터가 있는데, 고객들이 사진을 올리고 원하는 색상을 고르면 그것을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제품의 경우에는, 아침에 화장을 하더라도 오후가 되면 화장이 지워져서 수정화장이 필요해지는데 수정화장이 용이하도록 스마트폰과 메이크업 팔레트를 합친 제품을 만들었어요. 서비스와 제품 모두 내년 1월에 정식 런칭할 계획이고요. 현재 베타버전과 MVP를 실행을 완료해 국내외적으로 가능성을 인정받았고, 디매치에 참여하는 이유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시장 런칭을 위해 도움이 필요해 좋은 인재를 구하고자 나왔습니다.

 

팀의 규모나 부서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회사는 시작한지 2년 반 정도 되었고, 작게 시작해 현재 8명정도 있습니다. 회사는 이화여대 안에 위치하고 있고 부서는 크게 제품부와 서비스부로 나뉩니다. 대표님은 광고회사에서 화장품 마케팅을 하셨고, 네트워크를 가지신 분입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유명한 FPS 게임을 만들었던 게임 회사의 이사경력 및 서비스와 서버관리 쪽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공부를 오래했는데 그것과 상관없이 화장품이 좋아서 대표님께 아이템을 듣고 함께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제품과 서비스 양쪽을 다 관리하고 있고 developer 팀에서는 핑크티라노 제품을 개발하고 계십니다.

성비는 여자분들과 남자분들의 비율이 6:4 정도 됩니다. 아주 좋은 환경이죠.

 

기업문화나 회사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회사 이름이 원데이원커뮤니케이션인만큼 커뮤니케이션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말이 많은 사람을 좋아합니다. 무슨 일이 주어졌을 때, ‘네’ 하고 일을 잘 하는 사람보다는 ‘그것을 왜 해야할까요?’라고 우선 의심을 품고, 자기 일처럼 발전시켜 나가려고 합리적으로 생각할 줄 아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저희는 원래 먼저 제품을 하고 있었는데 서비스가 하고 싶어서 건의를 드렸고, 서로 합의하여 현재 서비스까지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 이것은 Cell 이라는 시스템이 회사 내부에 있어서 가능했는데요. 세포 하나가 분화되어 생명체가 되듯이 회사는 playground 의 역할을 하고, 새로운 cell들이 생겨나 확장되어 나갈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고 싶습니다.

 

직무 외적으로 어떤 성향의 구직자가 들어왔으면 하시나요?

회사의 분위기와 부합하는 인재, 자신의 의견이 많고 목표를 위해 다른 방법들을 찾아낼 줄 아는 인재를 원합니다. 새로 들어오는 디자이너와 디벨로퍼는 저희보다 해당 분야에 대해 더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이 아는 것을 모두 쏟아내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장을 하는 모든 사람들이 더 즐겁고 편하게 메이크업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로 서포트하여 건강한 화장품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