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한국위원회 브릿지 사업 브랜딩 디자인 공모

마감 O일전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브릿지 사업 브랜딩 디자인 공모
공모전
디자인/순수미술/공예

분야
디자인/사진/예술/영상
응모대상
대상 제한 없음
주최사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접수기간
2024년 04월 09일(화)~2024년 04월 21일(일)
활동기간
1970년 01월 01일(목)~1970년 01월 01일(목)
혜택
기타

해당 내용은 마감 시간이 지났습니다.
상세내용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개발도상국 내 교육의 접근성 확대 및 사회문화적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브릿지 사업> 브랜딩 디자인 콘테스트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1. 공모개요

■ 공모명: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브릿지 사업 브랜딩 콘테스트

■ 공모기간: 2024. 4. 9.(화)~2024. 4. 21.(일)

■ 공모부문: 브릿지 사업 로고 및 브랜딩 제작물 디자인

■ 지원방법: 공모 사이트를 통한 제출 (라우드소싱 링크: https://www.loud.kr/contest/view/132180/brief)

■ 1등 상금: 100만원 (플랫폼 수수료 포함)



2. 브랜드의 의미

■ 사업내용 : 개발도상국의 개발과 빈곤 해결을 위해 교육격차 해소, 문화 보존 및 다양성 증진을 목표로 원조를 제공하는 사업

■ 사  업  명 : BRIDGE

■ 사업명 의미 : 인간의 기본권을 지키기 위한 ‘기회의 다리’를 놓는다는 의미



3. 제출 요청 사항

■ 사업 대표 로고 1건 (영문버전 ‘BRIDGE’)

■ 사업로고 국문버전 1건 (‘브릿지’)

■ 대표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 시안

※ 예시: 스티커, 현판*, 에코백, 단체티, 단체 조끼, 기부차량에 붙이는 스티커, 관련행사 가로/세로 현수막, 발간하는 교재의 표지 등 

  * 브릿지 사업을 통해 건립 및 개관하는 ‘지역학습센터’의 입구에 설치되는 현판

  ** 상기 예시 중 3종 이상의 시안 제출 요청



4. 디자인 방향

■ 선호 사항

   - 'BRIDGE'라는 글자를 활용한 디자인

   - 사업명이 명확히 보이고, 사업의 의미·내용이 드러나는 디자인 (첨부파일 사업 브로셔 필수 참고)

   - 워드마크형 또는 심볼형+워드마크형 선호


■ 표현하고 싶은 이미지

   - 희망찬, 포용적, 격차해소, 역동성, 활동성 (앞으로 나아감)

   - 인권, 평등, 유네스코의 가치


■ 피하고 싶은 스타일

   - 너무 복잡하거나 대중적이지 않은 것 지양

   - 4개 이상의 색깔 사용 지양



5. 기타 참고사

■ 자체 구상해 본 디자인 예시

   - BRIDGE 알파벳이 다리 위를 걸어가는 이미지 구현 등

■ 향후 캐릭터 등을 활용하여 관련행사의 주제에 맞게 로고 베리에이션 고려 중 (예, 여러 기념일에 따라 추가되는 네이버 로고 디자인) 

■ 아시아 및 아프리카 등의 수원국 내에서도 활용하고 디자인 작업이 가능해야하 하므로 쉬운 활용도 고려 필요

■ 최종 수상작에 한해 일부 수정 요청이 있을 수 있음

■ 수상자는 작업물의 원본 파일(AI, PSD 등) 필수 제출

■ 수상작의 저작권, 사용권 등의 모든 법적 사용권리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로 귀속됨



6. 문의처

■ 담당자 :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국제협력사업실 심영은 전문관 (02-6958-4270, yesim@unesco.or.kr)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주최사/주관사 홈페이지 또는 직접 문의를 통해 안내 받으세요.

AD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