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홈

인터뷰

피드

뉴스

기타에 관심있다면 꼭 읽어야하는 글
조회수 722

멋있는 삶이란?

대치동 학원가 어둑한 시간에 피곤에 찌든 모습으로 엄마의 차에 올라타는 아이들을 보면, 무엇을 위해 저 어린 아이들이 저렇게까지 해야할까 진심 의문이 든다.저 아름다운 청춘의 시기에 엄청난 학원비를 지불하고 인터넷 검색하면 5초면 찾아볼 수 있는 지식을 머리속에 꾸역꾸역 넣기 위해 인생과 돈을 낭비하고 있다는 생각때문에 너무 안타깝다.목표가 있다면 다행이지만, 뒤쳐지지 않기 위함이 목표라면 정말 슬퍼진다. 목표가 만약 성공이라면, 그들이 생각하는 성공이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도 생각해보면 좋겠다.무엇이 아름다운 인생일까?성공을 위한 최선이 저 경쟁에 뛰어드는 것일까?나는 아이들이 정말 멋있는 인생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았으면 좋겠다. 높은 연봉과 좋은 차, 강남 아파트에 산다는 것이 그들의 멋이 아니었으면 좋겠다.많이 가지지 않아도 자신감있게 행동할 수 있다는 것, 남들과 다르더라도 자신의 생각을 당당히 표현할 수 있다는 것, 정말 좋아하는 분야에 대해서 깊이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지적 진정성, 좋아하는 작가의 작품을 따라해보고 좋아하는 음악을 직접 연주할 수 있는 진짜 열정...이런 멋진 사람들이 아이들의 눈에 자주 띄었으면 좋겠다.무엇이 되고 싶고 무엇이 하고 싶은지 알아야 그렇게 될 수 있는 방법을 찾게되고, 그래야 목표가 생기고 열정이 생기게 된다. 스스로의 욕망이 없으면 아무리 전교 1등이라도 프로그램된 아이일 뿐이다. 입력하지 않으면 결혼도 사회생활도 스스로 할 수 없는 무능아를 만들 뿐이다.수학을 잘하냐, 영어가 좋으냐, 과학에 재능이 있느냐로 구분하지 말고, 너는 어떤 사람이 멋있다고 생각하고, 어떤 삶이 행복하다고 질문해야 한다. 너는 무엇을 잘하고, 너는 어떤 재능을 가졌느냐가 아니라, 너는 무엇을 잘하고 싶고, 어떤 일이 너를 즐겁게 하겠느냐를 물어야 한다.부모가 바뀌어야 한다.90%는 부모를 따라간다. 부모가 정해놓은 잣대로 아이들은 살게 된다. 부모가 멋을 모르는데 아이가 무엇을 판단할 수 있겠는가? 부모가 정해놓은 성공 방정식이 있는데, 아이가 어떻게 그 굴레를 쉽게 벗어나겠는가?멋은 돈으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멋진 곳에 갈 수는 있고, 멋진 옷을 살 수는 있겠지만, 멋있어질 수는 없다.멋은 권위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밑에 사람들에게 기분 좋은 얘기는 들을 수 있겠지만, 그들의 존경을 얻을 수는 없다.멋은 그런 척 할 수도 없다. 멋있어 보이도록 연기할 수는 있겠지만, 뒤돌아서서 스스로 부끄러움을 감출 수는 없다.우리가 아이들에게 가르쳐줘야 하는 것은 세상은 정말 다양한 기준의 멋있는 삶이 있다는 것과, 공부라는 것은 자신이 그 멋있는 인생을 만들어가기 위한 과정과 도구라는 것, 목표를 찾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 그리고 그것을 찾기 위한 공부는 평생해야 한다는 것이다.안타깝지만, 아이들은 부모의 삶 안에서 생각하게 되는 경향이 크다. 재벌 2, 3세의 인생이 전혀 아름다워 보이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부모가 바뀌어야 한다. 아이를 망치는 것은 부모의 편협한 성공 방정식이다.매일매일 세상은 변하고 있다. 인류 역사상 하루하루가 이렇게 빠르게 변했던 적은 없다. 아이의 미래를 자신의 과거에 붙잡아두지 말고, 미래를 위해 놓아줘야 한다.그리고 부모 자신들은 지금이라도 멋있게 살 준비를 해야 한다. 프랑스인이 생각하는 중산층의 기준을 한번 찾아보길 바란다. 무엇이 진짜 멋인지 찾아보길 바란다.생각이 멋있고삶이 멋있는 사람들이많아졌으면 좋겠다.
조회수 1951

개발팀 인턴 창수 님이 말하는 데이블

국내 데이터와 관련된 최고의 인재들을 모아놓았다는 데이블의 개발팀.그 어렵다는 입사 과정을 뚫고 데이블러가 된 사람이 있다고요!? (두리번 두리번)(찾았다!!)시니어 개발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데이블의 개발팀 인턴 창수 님에게데이블에 대해 요모조모 물어보았습니다.데이블러가 되고 싶은 분! 필독!!안녕하세요, 창수 님.Q. 데이블을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A. 친한 선배님의 소개로 데이블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 데이블에 대해서 알게 된 후 나름 찾아본 결과 굉장히 좋은 회사고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요. 면접 때 개발자분들께 좋은 인상을 많이 받아서 데이블에서 많이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일주일 정도 뒤에 연락이 와서 바로 출근을 하게 되었습니다.(창수님 회사 보는 눈이 있으신 듯..껄껄)Q. 주로 무슨 일을 하는 지 알려주세요.A. 백엔드 개발 (서버 개발) 인턴으로, 11월에는 위젯 개발을 주로 하였습니다. 위젯은 데이블의 매체사에 적용되어 콘텐츠가 실질적으로 노출되는 창구입니다. 위젯을 개발하면서 틈틈이 서버 관련 공부도 진행하고 있고요. 정엽 님과 성민 님이 과제를 내주시고 발표하는 형식입니다. 주로 서버 장비 설정 방법이나 Node js + express 같은 과제를 진행합니다. 12월 들어서는 위젯이 많이 없어서 관련 공부와 과제 진행에 속도가 나고 있어요.Q. 일하면서 좋은 점과 불편한 점이 있다면 말해주세요.A. 많이 배울 수 있는 업무 - 신입으로서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요. 주어지는 업무가 실제 개발 업무이다 보니, 현업에서 어떤 식으로 일을 하는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점이 좋아요. 서버 개발 인턴으로 시작하였으나, front 개발까지도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복장 - 딱히 제한이 없어서 좋아요. 캐주얼에 슬리퍼!출퇴근 시간 - 출근이 10시까지여서 좋아요. 7시 정도 되면 전부 퇴근하세요. 야근이 거의 없으니까요.휴가 - 직원분들이 반차나, 휴가를 자유롭게 사용하는 점. 공식적으로 사유를 묻지 않고 사용 시기에도 제한이 없는 거. 내부적으로 휴가에 대해서 안 좋게 바라보거나, 압박하는 분위기가 전혀 없어서 좋아요.무제한 간식 - 음료나 과자 등 먹을게 많아서 출출할 일이 없어요. 음료는 네스퀵이 맛있고 과자는 천하장사와 라면 등등이 맛있어요. (네스퀵이랑 천하장사..메모...)본인은 커피를 좋아하지 않아서 많이 마시지 않지만, 다양한 캡슐커피 등등이 준비되어 있어 직원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 같아요. 특별히 원하는 종류의 간식이 있다면 간식 담당님께 말씀드리면 준비해 주시는 것 같아요. 3~4 시쯤 쉬는 시간 느낌으로 빵이나 분식 등 간식을 먹는 시간이 있어요.불편한 점은..화장실이 너무 춥습니다. ㅠㅠ그랬군요 ㅠㅠ 화장실님 반성하길Q. 마지막으로 데이블러가 되고싶은 사람에게 조언 한마디!A. 면접 시 이론적인 부분에 대한 질문이 상당히 많아요. 기초를 많이 공부하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본인이 알고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는 자신 있게 대답하고, 모르는 부분이면 모른다고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주 어려운 질문들이 있는 게, 그런 질문들의 경우에는 대게 어디까지 알고 있는지를 테스트하는 용도이기 때문이니까요. 면접 때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최대한 많이 끌어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오직 실력만 본다는 데이블!창수 님을 통해 데이블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데이블러가 되고 싶으신 분들에게 좋은 팁이 되었으면 합니다.인터뷰에 성실히 임해주신 창수 님에게 감사드려요~#데이블 #개발팀 #개발자 #개발 #인턴 #인터뷰 #팀원 #팀원소개 #팀원자랑 #기업문화 #조직문화 #사내문화
조회수 752

커머스앱에 필요한 와이즈트래커 리포트 Top 3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구분하는 카테고리만 20여가지 입니다. 게임과 SNS에 집중되었던 초기의 앱 시장은 갈수록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분석 니즈 또한 다양해지면서 정형화 된 분석도구 보단 앱 고유의 비즈니스를 수용할 수 있는 커스텀 분석도구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맞춤형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이즈트래커에서 ‘커머스앱’을 운영하는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와이즈트래커의 리포트 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1. RETENTION (리텐션)웹 광고만큼 종류가 다양해진 모바일 광고 시장은 마케터에게 광고 운영의 다양성을 제시하지만, 그만큼 마케터는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위해 고민이 깊어지게 됩니다. 어떤 채널에 어떤 매체를 활용해야 ROI가 높을까? 일시적으로 설치만 증가하고 삭제하는 건 아닐까?와이즈트래커의 이러한 고민에 데이터로 답을 드립니다. Retention 리포트는 운영중인 광고 채널을 통해 설치된 사용자들이 이후에도 지속적인 사용을 하는지 또는 삭제를 하는지 알려드립니다. 커머스 앱의 경우 최초 앱 설치 시, 제공하는 할인쿠폰 등의 이점이 있기 때문에 설치 당일의 활동과 주문은 증가할 수 있지만 해당 목표를 달성한 뒤 삭제하는 경우도 많아 재사용률 및 삭제율 데이터를 통해 진성유저를 획득하는 데 효과적인 광고 채널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2. 전환 시나리오 기업은 성과를 얻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단계별로 수집하도록 정의하는데, 이를 전환시나리오라고 합니다. 회원가입 시, 필요한 정보 수집 등에 동의하고 가입 양식을 작성하고 인증 후 완료하는 단계를 거치는데, 이 과정에서 단계별 통과율/이탈률을 통해 고객 획득의 기회를 유실하는 문제되는 화면이 있는지 도출합니다.회원가입, 주문을 시도하는 사용자는 전환 목적이 높은 사용자임에도 특정 단계에서 이탈률이 높다는 것은 무언의 불편함을 제공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환 시나리오 리포트는 이러한 문제점을 도출하고 개선을 통해 전체 전환율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3. 구매 간격 분포커머스앱은 평일 취침 전, 숙박 앱은 목요일 저녁, 컨텐츠 앱은 평일 출퇴근 시간 등 사용자는 알게 모르게 앱 사용 주기를 갖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앱 사용패턴을 이해한다면, 보다 시기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트래커의 구매 간격 분포 리포트는 사용자들의 재구매 사이클을 파악합니다. 한 달 간격으로 꾸준한 구매를 하는 충성도 높은 고객에겐 구매 후 3주~4주 지난 시점에 메일, 푸시 등으로 구매 유도를 시도하며, 3~4개월의 구매 간격을 갖는 고객은 계절성 상품을 제시하는 등의 리마케팅 전략 수립으로 높은 마케팅 효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와이즈트래커는 커머스앱 뿐만 아니라 모든 비즈니스에 최적화 된 분석환경을 제공합니다. 다음에는 여행 및 숙박 앱에 필요한 리포트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