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KrIGF)  포스트 세션 공모

마감 O일전

2025년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KrIGF) 포스트 세션 공모
대외활동
강연
기타

분야
콘텐츠
, 기타
응모대상
대학생
주최사
다자간인터넷거버넌스협의회(KIGA)
접수기간
2025년 04월 11일(금)~2025년 05월 30일(금)
활동기간
2025년 06월 02일(월)~2025년 06월 17일(화)
혜택
수료증 및 인증서

상세내용

<초대의 글>


존경하는 학부생/대학원생, 그리고 청년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다자간인터넷거버넌스협의회(KIGA)에서는 학부생/대학원생, 그리고 일반 청년들의 인터넷 거버넌스에 대한 참여 및 연구력 향상과 정보 교류를 위해 다가오는 2025년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과 함께 진행될 포스터세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학부생/대학원생, 일반 청년들이 인터넷 거버넌스를 중심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평소 연구한 성과 혹은 관심 있는 주제의 발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포스터 세션은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서 학습의 장이자 청년 연구자 및 활동가들의 연구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번 포스터 세션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연구 결과가 발표되며, 참석자들은 전문가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깊이 있는 논의를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포스터 세션은 청년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뜻 깊은 시간을 함께하길 기대합니다.


포스터 세션 행사 개요


- 포스터 발표는 학회의 포스터 세션이나 졸업작품전과 같이 자신의 연구결과를 전시해 놓고 관심 있는청중과 직접 대면해서 발표하는 것입니다. 포스터는 논문처럼 모든 것을 다 정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포스터는 짧은 시간 내에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보여주고자 하는 정보를 잘 간추려서 제시하면 됩니다. 따라서 상세한 사항은 모두 생략하고 핵심적인 내용 중심으로 구성하도록 합니다. 자유로운 발표 기회와 기회 확대, 학문 후속 세대 양성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 공모 기간 : 2025. 04. 11. (금) ~ 05. 30. (금) 


- 참여 대상 : 대학생 및 대학원생 (휴학생 및 학부졸업생) 


- 참여 방법 : 개인 또는 2인 이상의 팀 단위로 지원


- 세션 목표 : 청년들이 인터넷 거버넌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는 기회를 제공


- 세션 주제 : 인터넷 거버넌스 관련 주제

(인터넷 거버넌스(Internet governance)는 “정부, 민간, 시민 사회가 맡은 역할을 통해 인터넷의 발전 및 이용과 관련하여 공통의 원칙, 규범, 규칙, 의사결정 절차를 공유하며 인터넷을 발전시키고 활용하는 것”으로 2003년, 2005년 두 차례에 걸친 정보사회를 위한 세계정상회의의 튀니스 아젠다 문서에 의해 정의되었습니다. 

인터넷 거버넌스는 과거에는 도메인 등 인터넷 주소자원 관리와 연관된 기술적, 정책적 활동을 지칭했지만, 인터넷 기술을 토대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사회의 총제적 관리 시스템, 또는 지배구조를 의미하는 넓은 의미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주소, 인공지능, 빅데이터, 디지털트윈, 플랫폼 경제, 망중립성, 메타버스, 뉴미디어, 가짜뉴스, 개인정보 및 프라이버시 보호, 에듀테크, 국제전자상거래, 지식재산, 사이버 보안, 디지털 인권 등의 디지털 신기술 및 인프라 전반에 관한 이슈를 다루고 있습니다.)


- 발표 방식 : 

심사위원들 앞에서 발표 진행 예정(시간은 추후 공지), 심사 이후 자율적으로 발표 및 토론 진행 예정

혜택 :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 포스터세션 참가증서 및 시상 등


- 시상 내용 : 상장 :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1, 장려상 1, 특별상 2

(단, 기준 미달로 인한 수상작 없을 경우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참조 : 포스터 세션 발표 역시 워크숍 세션과 같이 발표한 것으로 인정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주최사/주관사 홈페이지 또는 직접 문의를 통해 안내 받으세요.

AD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