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tro 그로스 마케팅 챌린지(RGC)는 무엇인가요?-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만든 PM이 창업한 실리콘밸리 앱 ‘Retro’의 한국 시장 진출을 직접 리드할 수 있는 그로스 마케팅 챌린지입니다. - 실제로 실행한 마케팅 활동이 어떤 결과를 만들어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실전 프로젝트에요. - 앰플리튜드(Amplitude), 에어브릿지(Airbridge)등을 활용해 정량적인 유입 성과를 확인하고, 이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실행 전략을 설계해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주 2회 데이터 전달) - 2주차까지 챌린지를 성실히 진행한 팀 중 상위 2팀에게는, Retro 앱 CEO인 Nathan Sharp의 내한 밋업에 초대되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 개인 또는 팀으로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팀은 최대 3인까지 가능합니다.)
🇺🇸 실리콘밸리에서 탄생한 소셜 포토 앱, ‘레트로’ ‘우리가 그날 뭐 했는지, 기억나?’ 사진을 꺼내볼 때마다, 그때의 감정이 되살아나는 순간. 레트로는 그런 순간들을 더 오래, 선명하게 기억할 수 있게 돕는 앱입니다.
레트로는 일상을 사진으로 기록하는 주간 포토 저널 앱이에요. 찐친, 커플, 가족 등 **진짜 가까운 사람들과 프라이빗하게 나눌 수 있는 느좋 SNS예요. 광고도, 알고리즘도 없이, 그저 소중한 사람들과 사진을 올리고 나누는 것 자체만으로 충분합니다.
이미 피그마 CEO, 실리콘밸리 빅테크 리더들이 사랑하고 투자한 앱 한국에선 아직 알려지지 않은, 그러나 곧 다가올 트렌드를 먼저 경험하세요.
공식 한국 진출 파트너사인 트래픽머신과 함께, 한국에서 첫 그로스를 만드는 실전 중심 경진대회입니다.
- 우리는 한 달 안에 레트로를 iOS 앱스토어 1위로 만들고자 합니다. - 4주간 당신만의 그로스 마케팅 전략으로, 실전에서 당신의 능력을 검증해보세요.
✅ 활동 기간
- 2025.04.30(수) ~ 05.28(수) (총 4주)
✅ 오리엔테이션(대면)
- 2025.04.30(수)는 오프라인 OT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장소: 송파구 문정역)
✅ 주차 별 미션 - (필수) 주차 별 미션 진행 → 온오프라인 통합 그로스 마케팅 - 1주차:오프라인 채널(지인 레버리지 + 오프라인 홍보) - 2주차:온라인 채널(블로그/쓰레드 등 유입 기반 깔아두기) - 3주차:온라인 채널(인스타그램 카드뉴스/릴스 택 1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발행) - 4주차:바이럴(인스타그램 콘텐츠 바이럴을 위해 위 1,2 주차 방법 활용해서 바이럴 진행)
🎁 리워드 및 혜택 NEXT LEVEL(1팀) - 상금 50만원 - 스픽 전 한국 지사장 박가영 대표님 커피챗 - 활동증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