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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획자 클래스> 생각을 게임으로 만드는 법 - 실무형 게임기획 트레이닝"게임을 만들고 싶어요!" 그런데... 어디서부터 시작하죠?
많은 학생들이 게임을 좋아하고, 언젠가는 스스로 만들어보고 싶다는 꿈을 꿉니다.
하지만, 막상 그 꿈을 실현하려고 하면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막막하죠.
"프로그래밍부터 시작해야 하나?"
"비전공자인데 괜찮을까?"
"게임을 좋아한다고 다 할 수 있을까?"
메가스터디 아카데미의 게임기획 실무 과정은 이런 고민을 가진 예비 기획자들에게
현실적인 방향성과 실질적인 능력을 함께 제시해주는 교육입니다.
'재미'를 구조화하는 훈련, 게임기획의 핵심을 배워야죠!
기획자는 게임을 설계하는 사람입니다.
가장 먼저 유저의 재미를 설계하고,
이를 실현 가능한 문서로 정리해 개발자와 소통하는 중간자이기도 하죠.
이 과정에서는 기획자에게 꼭 필요한 아래의 내용을 실습 중심으로 배우게 됩니다.
● 게임 장르와 시스템 구조 이해
● 게임 흐름과 밸런스 설계
● 실제 게임기획서 작성 실습
● 유니티(Unity)를 활용한 간단한 게임 구현
단순히 배우는 데 그치지 않고, 기획한 내용을 직접 문서화하고,
프로토타입으로 구현해 보는 과정까지 포함되어 있어,
수강생들은 한층 더 실무에 가까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전공? 툴? 상관 없습니다. 중요한 건 '재미를 설명하고 싶은 마음'
기획자에게 가장 중요한 자질은
* 누군가에게 재미를 설명하고 정리해 보여줄 수 있는 능력 *
입니다.
특별한 배경이나 기술보다, 게임을 좋아하고 재미를 분석하고 싶은 마음이 가장 먼저예요!
비전공자여도 괜찮고, 어떤 툴을 써야 할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기획자는 정해진 방식 없이도 자시의 생각을 정리하고,
그것을 가장 명확하게 전달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직업이니까요!
게임기획 FAQ – 예비 기획자들을 위한 선생님의 이야기
Q1. 게임기획자가 되려면 어떤 공부와 준비가 필요한가요?
“게임을 만드는 많은 포지션이 있지만, 기획자는 순수하게 재미만을 생각합니다.
누군가에게 재미를 설명하고 정리하여 보여 줄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 훌륭한 기획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