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O일전
한글상점 브랜드 2차 정기공모 한글 꾸러미■ 한글상점 브랜드 한꾸 2차 정기공모
한글복합문화공간 한글상점의 브랜드 가치를 담은 새로운 한글 콘텐츠 상품을 공모합니다!
한글상점의 캐릭터 등 디자인 IP를 활용하여 새로운 한글 상품을 디자인 해 주세요~
■ 공모주제
한글상점 브랜드 가치를 담은 디자인 상품
■ 참가자격
전국 단위 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필수
■ 서류접수
2025.10.15.(수)~10.31.(금)
■ 견본접수
2025.11.17.(월)~11.21.(금)
■ 최종발표
2025.11.28.(금)
■ 접수방법
□ 서류접수
○ (일정) 2025. 10. 15.(수) ~ 2025. 10. 31.(금)
○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 [email protected]
○ (제출서류) ① 양식1. 공모 신청서 및 상품 정보서
② 사업자등록증 등 정보등록 서류
③ 가산점 해당 업체 증빙서류
※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등
④ 양식2.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 견본접수
○ (일정) 2025. 11. 17.(월) ~ 2025. 11. 21.(금)
○ (접수방법) 방문 또는 택배 접수(제출 시 ‘견본상품 제출 확인서’ 동봉)
○ (접 수 처) 한글문화도시센터(세종특별시 갈매로 387 박연문화관 3층)
○ (출품조건) 완제품, 상품패키지, 상품설명서(상품 패키지 삽입용)
■ 평가항목 및 항목별 배점
-고유성 30
(정체성) 한글의 문화적 가치와 감각의 조화
(상징성) 한글의 독창성, 아름다움, 창조성 표현
(차별성) 기존 브랜드와 차별화된 이미지 부각
-디자인 30
(독창성) 참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
(완성도) 심미성, 조화, 색상 활용 등
(용이성) 브랜드 및 패키지 활용 가능성
-전달력 20
(연관성) 한글상점 주제를 활용한 전달력
(이야기)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배경과 구성
-실용성 20
(가능성) 한꾸 패키지 구현 가능성 및 범위
(확장성) 브랜드 확장 및 응용 가능성
■ 선정특전
○ 한글문화도시 브랜드 상품 지정 및 제품 제작비용 제공
○ 한글상점 내 공모 선정작 전시 및 홍보 매대 별도 운영(한정기간)
○ 판매 기간 중 공모전 수상작 인증 부착 및 홍보
○ 한글상점의 홍보 채널 SNS 통한 상품 홍보 병행 예정
○ 한글상점 브랜드 로고 사용 가능(단, 선정 전 로고 사용금지)
○ 한글문화도시 국내·외 홍보용품으로 활용
■ 문 의
한글문화도시기획팀 044-850-8954/[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