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물류지원단] 대국민 물류서비스 체감 스토리 공모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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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물류지원단] 대국민 물류서비스 체감 스토리 공모전
공모전
기획/아이디어

분야
정치/사회/법률
, 기타
응모대상
대상 제한 없음
주최사
우체국물류지원단
접수기간
2025년 11월 12일(수)~2025년 12월 06일(토)
활동기간
1970년 01월 01일(목)~1970년 01월 01일(목)
혜택
상장 수여

상세내용

[우체국물류지원단] 대국민 물류서비스 체감 스토리 공모전


○ 공모주제


   - 9대 전략과제 中 1개 선택


     ① 우편물 운송서비스 최적화     


     ② 소포 배달서비스 품질 제고     


     ③ 물류센터 운영 효율화    


     ④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육성


     ⑤ 국제물류 서비스 다각화


     ⑥ AI, 디지털 기반 업무 혁신


     ⑦ 안전보건관리체계 확립


     ⑧ 신뢰와 상생·협력 환경 조성


     ⑨ 경영혁신 및 재무건전성 강화




   - 전략과제별 우체국물류지원단의 역할


   - 전략목표(전략과제)가 달성된 미래를 가정, '기대효과 및 후기' 형태로 작성 제출


   ※ 기관소개 및 중장기 경영목표(전략과제)에 관한 추가 사항은 공고문 및 홈페이지 참조


   ※ 수상작은 숏폼 영상의 시나리오 또는 '국민 체감 사례'로 활용






○ 기간 및 일정


   - 접수기간: 2025.11.12.(수) ~ 12.5.(금) 18시까지 (24일간)


   - 결과발표 및 시상: 2025.12. 말


   ※ 상세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 지원자격


   - 우체국물류지원단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전체






○ 접수방법


   - 공모전 게시판(홈페이지-국민소통-POLA 공모전)에서 설명자료 및 제출양식 다운로드


     → 개인인증 및 등록 후 파일*  제출






○ 제출서류


   - * 참가신청서 및 공모전 작성 양식(첨부파일),


     (제출시 파일명) 물류서비스 체감 스토리 제출_성명






○ 심사기준


   - 1차 심사(내부 검토), 2차 심사(내·외부전문가로 심사위원회 개최)


     ① 정책 목표 체감성(40점)


     ② 스토리텔링 및 공감성(30점)


     ③ 홍보 활용 적합성(20점)


     ④ 표현력 및 완성도(10점)






○ 유의사항


   - 수상은 1인당 1건으로 제한, 심사 결과에 따라 당선작이 없을 수 있음


   - 제안된 체감 스토리는 수상 여부에 관계없이 공모전의 취지에 따라 공개 또는 공유, 활용될 수 있음




   ※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공고문(첨부파일) 참조






○ 시상내역


최우수상

: 1명 / (상장)우체국물류지원단 이사장상, (부상)30만원


우수상

: 2명 / (상장)우체국물류지원단 이사장상, (부상)10만원


참가상(추첨)

: 20명 / (부상)모바일 상품권(5천원 상당)




○ 문의


   - [email protected]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주최사/주관사 홈페이지 또는 직접 문의를 통해 안내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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