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89일 전
[고위드] [카드] 한도 조정, 리스크 관리 (6개월, 전환형)[고위드] [카드] 한도 조정, 리스크 관리 (6개월, 전환형)
[담당업무]
카드사를 통해 한도 조정 및 연체 이슈가 발생된 법인에게 아웃바운드 콜을 통해 이를 알리고 소통합니다.
대부분은 기업의 대표 또는 재무 담당자와 직접 연결 되며, 유선 소통 비중은 90% 이상입니다.
한도 조정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고객과 유선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며 신용 한도를 조율합니다.
연체 발생 시, 상환 가능 일정에 대해 고객과 소통하고, 회수 가능성을 최대화 합니다.
실시간 현금 흐름 데이터에 기반하여 수익 최적화를 위한 조치를 수행합니다.
한도 하향, 연체 경고, 위험 법인 모니터링 등
추심이 필요한 경우, 법적 절차에 앞서 전화 및 서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채권 회수를 시도합니다.
자동화 되지 않은 리스크 관리 업무를 수작업으로 대응하며, 업무 효율화 관점에서 개선점을 도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