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43일 전

Channel Operations Intern (온라인 MD 인턴)
Channel Operations Intern (온라인 MD 인턴)
기업형태
스타트업
접수기간
2025년 08월 01일(금) ~ 2025년 10월 31일(금)
모집직무
기획/전략/경영
경영/사무
사업기획
서비스기획/운영
신규사업/BD
임원 (CEO/COO)
전략기획
콘텐츠기획/운영
M&A/타당성분석/사업제휴
더보기
채용인원
0명
채용형태
인턴
근무지역
서울

상세내용

Why NextChapter?

NextChapter는 ​2021년 ​4월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컴퍼니(Next-generation Global ​Consumer ​Brand)“를 Vision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온라인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모델을 도입하여, ​Seed ​및 ​Series A 라운드에서 ​총 ​275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고, ​현재 CPG, Living, ​Beauty & ​Personal ​Care 등 ​핵심 소비재 ​영역에서 ​15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범 첫 ​해 연 매출 700만 원에 불과했던 회사는 매년 고속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2025년 연말 기준 연매출 500억원 트렌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업계 내 상대적으로 혁신이 정체되어 있거나, 영세하고 파편화된 구조를 가진 시장, 그리고 글로벌 확장성이 높은 영역을 중심으로 브랜드 성장 기회를 발굴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회는 브랜드 인수 혹은 신규 브랜드의 기획 중 더 타당한 방식으로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 공략합니다. 당사는 설립 초기부터 자체 I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브랜드 운영의 전반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내부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이를 한 단계 더 고도화하여, AI-Native Brand Operating System 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단순한 운영 도구를 넘어, NextChapter가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회사“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성장 엔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탁월한 인재와 강력한 조직 문화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합니다. 우리는 ‘타협하지 않는 채용’을 원칙으로 삼으며, 전사적인 인사 정책의 중심에 Nexter Leadership Principles 를 두고 있습니다. 사람의 성장이 곧 브랜드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믿음 아래, 좋은 팀을 만드는 것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More about this job

본 포지션은 브랜드 운영 본부 소속으로, 넥스트챕터가 인수한 브랜드의 온라인 판매 채널 관리를 수행합니다. 본 포지션은 최소 6개월 이상 근무 가능한 분만 지원 가능합니다.


고객이 주문을 한 후 상품이 고객 손에 전달 되기까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고객과의 가장 중요한 접점인 쿠팡, 네이버 쇼핑, 기타 오픈마켓 및 버티컬 몰을 비롯한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의 고객 접점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Channel Operations Intern/온라인 MD 인턴 포지션은 주요 온라인 판매 채널 전반의 관리를 통해, 고객을 최전방에서 만나는 포지션입니다. 네이버, 쿠팡 등의 국내 이커머스 및 아마존, 쇼피 등 글로벌 이커머스 리스팅 관리, 매출 및 광고 데이터, 랭킹 데이터의 취합 및 관리, 프로모션의 기획 및 진행 등이 본 포지션의 역할입니다.


Channel Operations 팀에는 연쇄 창업가, Tech 기업 및 액셀러레이터 출신, 국내 패션 대기업 등 전통적인 온라인 채널 운영과는 다른 경험을 가진 인재들이 Tech 기반의 접근으로 '복잡성'을 해결해나가고 있습니다. 넥스트챕터의 Channel Operations 팀에서 최고의 온라인 채널 운영 Practice를 정립해나갈 꼼꼼하고, 헌신적인 인재를 모십니다.




Responsibilities

  • 쿠팡, 네이버, 아마존, 쇼피 등 국내외 주요 온라인 판매 채널 전반을 관리합니다.
  • 온라인 판매 채널의 상품을 등록하고, 썸네일/상세페이지를 비롯한 리스팅 에셋을 관리합니다. (제품정보 수정, 품절/판매 상태 관리, 기타 노출구좌 관리 등)
  • 온라인 판매 채널의 핵심 지표를 취합하고 관리합니다: 매출, 판매수량, 각종 비용(프로모션, 광고 등), 프로모션 수익성 분석, 랭킹 관리 등
  • 각 온라인 판매 채널별 신규 상품 기회를 발굴하여 유관 부서에 제안합니다.
  • 필요 시 고객 대응(CS) 업무를 수행합니다.
  • 기타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프로젝트 성 업무를 진행합니다.


Qualifications

  • 최소 6개월 이상 근무 가능한 분
  • 영어 능통하신 분
  • 뛰어난 분석력과 문제해결 능력
  • 온라인 브랜드 커머스에 대한 깊은 관심
  • Vlookup/피벗테이블 등 중급 수준 이상의 MS Excel 활용 능력
  • 꼼꼼하고 성실하며, 책임감이 있으신 분
  •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원활한 대인 관계를 유지하는 분



Nice to have

  • 미디어 커머스/D2C 스타트업, 퍼포먼스 마케팅, 혹은 소비재 대기업에서의 인턴십 경험
  • 네이버, 쿠팡, 쇼피, 큐텐, 아마존 등 주요 온라인 채널 운영 경험
  • ‘Why NextChapter’, ‘Why Startup’이 명확한 분



Nexter Culture Code

우리는 강력한 문화를 기반으로 eCommerce의 “Next Chapter”를 써내려가는 Winning Team 입니다.

  • Unique greatness 우리는 남다른 결과를 만듭니다.
  • Extreme maturity 성숙한 사람은 누구보다 빠르게 성장하며, 팀의 ‘멀티플라이어’가 됩니다.
  • Team NextChapter 최고의 구성원들이 ‘Team NextChapter-first’로서 팀의 승리를 이끕니다.
  • Everlasting Brand 우리는 잠깐 반짝하고 사라지는 브랜드가 아닌, 영속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듭니다. 가족과 친구들에게 자랑스럽게 추천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 넥스트챕터 채용 | NextChapter Careers (tonextchapter.com)


NXSP: Nexter eXperience Support Program

넥스트챕터는 화려한 복지 제도 보다는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드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다른 회사에서 “복지 제도”라고 부르는 정책을 **Nexter 경험 지원 정책(NXSP, Nexter eXperience Support Policies)**이라고 부릅니다.

NXSP는 명확한 목적과 방향성 하에 활용될 경우 Nexter들의 긍정적인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Nudge로서 기능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NXSP는 생산성(Productivity), 건강(Health) 이라는 두 가지 목적 하에 설계를 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넥스트챕터만의 정책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 더 건강한 Nexter를 위해

  • 운동비 월 10만원 지원
  • 점심 식사비 지원
  • 팀 회식비 인당 월 3만원 지원


☀️ 더 생산적인 Nexter를 위해

  • 야근 시 식대 15,000원 지원
  • 야근 후 귀가 시 택시비 지원
  • 회사 근처로 이사 시, 이사비 100만원 지원
  • 입사 시 각종 생산성 장비 구매 지원 10만원
  • 도서 구매 무제한 지원



🚀 더 상세한 정보는 넥스트챕터 채용에서 확인해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해당 홈페이지 또는 직접 문의를 통해 안내 받으세요.

AD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