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 2025년 5월 10일 /PRNewswire/ -- CRRC 주저우 연구소(CRRC Zhuzhou Institute Co., Ltd., 이하 'CRRC 주저우')가 5월 7일부터 9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린 세계 최대 태양에너지 전문 전시회인 '인터솔라 유럽 2025(Intersolar Europe 2025)'에서 자사의 모든 탄소 중립 기술 제품군을 선보였다. CRRC 주저우는 메쎄 뮌헨(Messe München) 전시장 B2.540부스에서 에너지 가치 사슬 전반에 걸친 솔루션을 공개하며 전 세계적인 탈탄소화 노력에서 자사가 맡은 역할이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CRRC 주저우는 '탄소 없는 세상을 위한 에너지(Powering A Carbon-free World)'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전시에서 ▲전력 발전 ▲전력망 ▲부하 관리 ▲에너지 저장 ▲수소 생산 등 5대 핵심 분야에서 효율적인 시너지 효과 창출과 최적화된 구성을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을 선보이며 유럽의 탄소 중립 미래로의 전환을 지원했다.
풍력- 태양광- 저장- 수소 기술의 향연
CRRC 주저우는 1:1000 비율로 축소된 2m 길이의 동적 샌드박스 모델을 전시했다. 이 모델은 풍력 발전, 태양광 발전, 에너지 저장, 수소 생산 시스템 간 실제 상호작용을 시뮬레이션해서 보여준다. 전류 흐름 시뮬레이션도 포함되는 이번 전시는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지원하는 회사의 통합 기술 역량을 보여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다양한 응용 분야에 최적화된 스마트 태양광(PV) 제어 솔루션
전력망 복원력 강화 를 목표로 한 고밀도 에너지 저장 기술
CRRC 주저우는 차세대 6MWh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공개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공학적으로 뛰어난 통합을 자랑하는 5MW 올인원(All-in-One) 시스템
CRRC 주저우는 5MW 올인원 에너지 저장 시스템도 선보였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미래를 위한 스마트 제조 ' 그린 수소 혁명 '
CRRC 주저우는 유연성을 갖춘 고성능 차세대 그린 수소 생산 모델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 모델은 전기, 수소, 저장 시스템 간 동적 통합이 가능함을 입증하기 위해 설계됐다.
CRRC 주저우가 자랑하는 첨단 솔루션은 60여 개 국가에 배치되어 세계 최고 고도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소, 풍력 발전 단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부유식 해상 풍력 터빈, 대규모 그린 수소 솔루션 등의 주요 랜드마크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CRRC 주저우 연구소의 상징(Shang Jing) 총괄 매니저는 "올해 인터솔라 유럽 행사에서 우리는 글로벌 파트너들과 기술 혁신, 협력적 도입, 탄소 중립 미래로 나아가는 길을 가속하는 데 필요한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