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퉁, 중국 2025년 6월 11일 /PRNewswire/ -- 고급 장비 제조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레인보우코(RAINBOWCO, SZ002483)가 대대적인 브랜드 전략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 2025년 9월 1일부터 고급 장비 시장의 글로벌 통합에 트렌드에 발맞춰 젠마-칼마르(GENMA-KALMAR) 합작 브랜드가 젠마(GENMA)로 통합될 예정이다.
이번 전략적 통합은 젠마의 글로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명확히 하고 코흐(KOCH) 브랜드와의 시너지 효과 강화를 목표로 한다. 레인보우커의 포트폴리오에는 세 가지 핵심 브랜드가 포함된다.
수잔 자(Susan Zha) 터미널 컨테이너 핸들링 솔루션 SBU의 총괄 매니저는 이번 브랜드 업그레이드가 향후 운영에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녀는 "이러한 전환은 브랜드 운영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겠다는 회사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며 "제품 기술 표준, 공급망 시스템, 서비스 프레임워크의 일관성을 통해 시장에서 더 큰 성공을 거둘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2022년 레인보우코가 칼마르의 중장비 크레인 사업부를 전략적으로 인수한 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핵심 팀을 통합하여 젠마-칼마르의 기술 역량과 글로벌 운영 범위를 강화했다. 이 이니셔티브는 이미 상당한 성공을 거뒀으며, 다미에타(Damietta)에 RTG 40대, 마르사 마록(Marsa Maroc)에 RTG 50대를 공급한 바 있다.
마틴 우(Martin Wu) 레인보우코 최고경영자(CEO)는 고급 장비에 대한 회사의 집중 전략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레인보우코는 고급 장비에 전념하고 있으며 제조 및 조립 기지를 확장하면서 전 세계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2003년에 설립된 레인보우코는 전 세계에 5개의 생산 기지를 설립했으며 36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2024년 연간 매출은 미화 10억 달러를 넘어섰다. 레인보우코는 2025년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TOC 유럽 박람회(TOC Europe 2025)에 참가해 전 세계 파트너들에게 자사의 최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GENMA SOLUTIONS_J18 부스). 자세히 알아보기: https://www.genmasolutio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