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

about me

내 이야기

● 성장을 위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인재

제가 끊임 없이 성장의 기회를 찾아 도전할 수 있었던 데에는 어머니의 영향이 매우 큽니다. 제 어머니께서는 성장을 위한 도전을 두려워하시지 않습니다. 어머니는 7년 째 만돌린 악기를 배우고 계시며, 오는 4월 9일에 공연을 앞두고 계십니다. 그리고 어머니는 61세의 나이에 바리스타 자격증에 도전하셔서 한번에 성공하셨으며, 현재는 여성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일본어회화 수업을 알아보고 계십니다.

저는 어머니처럼 그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성장의 가능성을 찾으며 힘을 냈습니다. 예컨대 인턴으로 근무했던 글로벌 기업 헨켈코리아의 뷰티케어 사업부는 업무에 비해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마케팅 인턴이었지만 비즈니스컨트롤 업무도 소화해야 했습니다. 저의 비즈니스컨트롤 업무는 엑셀 파일로 영업매출 데이터를 관리하여 목표 매출에 부합하는지를 검토하고, 논리적인 영업전략 수립에 필요한 데이터를 가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 저는 엑셀을 잘 할 줄 몰라서 야근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숫자를 읽는 것이 서툴러서 논리적이지 못한 인사이트 때문에 선배님께 혼나기도 했습니다. 분명 힘든 상황이었지만, 잘 극복해내면 ‘엑셀 활용 능력, 논리력, 책임감’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 단계 발전해있을 저의 모습을 상상하니, 힘이 났습니다.

엑셀 학습교재를 구입하고 회사에 30분 일찍 출근해서 VLOOKUP등을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작년과 올해 매출 데이터를 그래프 및 시각화하여 트렌드를 예측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그 결과, 저의 엑셀 활용 능력은 눈에 띄게 발전해서 팀원들이 엑셀에 문제가 생기면 항상 저를 찾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팀원들이 인사이트를 도출하기 위해 데이터를 분석하는 도움이 필요할 때, 믿고 맡길 수 있는 팀원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저는 OA활용 능력, 논리력, 책임감을 키울 수 있었으며, 어떤 힘든 업무에도 성장 가능성을 보며 긍정적으로 임하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스타트업의 급변하는 환경에서도 저의 역량과 장점을 활용하여 '전문적이며 성공적'인 일원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Work Experience

경력
2016-05 ~ 2016-11

Henkel Korea

뷰티케어사업부/마케팅, 비즈니스 컨트롤 인턴/아르바이트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