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 Hwa Song

79

about me

내 이야기

사람의 첫 인상과 관하여

사회 관계에 있어서 사람의 첫 인상은 매우 중요합니다. 첫 인상을 통해 관계를 계속 이어가려 할 수도, 단칼에 끊으려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좋은 첫 인상을 심어준다면 그 영향이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기에 좋은 결과가 일어날 것이며, 나쁜 첫 인상을 준다면 더 이상의 관계가 없기에 아무런 이득이 없거나 손해 혹은 손실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늘 좋은 첫 인상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좋은 첫 인상과 관련한 노력은? 

좋은 첫 인상을 주기 위한 저의 노력은 바로 깔끔함과 나에게 맞는 향기입니다. 먼저, 깔끔하게 보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첫 인상과 관련하여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는 시각적인 요소이며 사회 생활에서 깔끔하게 보인다는 것은 좋은 관계로 이어질 확률과 높습니다. 따라서 옷차림과 머리, 신발 등을 단정하고 깔끔하게 보이려고 합니다. 다음으로, 나에게 맞는 향기입니다. 시각적인 요소 다름으로 영향을 크게 미치는 것은 후각적인 요소입니다. 사람에게서 좋은 향기가 난다면 첫 인상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저는 좋은 향기를 내기 위해 저에게 딱 맞는 향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노력이 저의 사회 관계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나에게 맞는 향기가 어떻게 좋은 첫 인상에 영향을 주는가?

나에게 딱 맞는 향기가 어떻게 좋은 첫 인상을 주는지 저의 경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향수 중에 L'Eau d'Hiver 라는 향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말로 해석하면 '겨울의 물'이라는 뜻을 지녔으며, 향을 맡게 되면 굉장히 포근하고 부드럽고 안락한 이미지가 형성됩니다. 이 향수를 찾고 사용한 다음부터 저에 대한 인상이 더욱 더 좋아졌습니다. 특히, '부드럽고 포근한 사람이다, 편하게 얘기를 털어놓고 싶다, 안정적이다' 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럼 의사 소통 능력은? 

요즘 기업들이 많이 요구하는 것 중 하나가 의사 소통 능력입니다. 좋은 첫 인상을 주어 긍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막상 의사 소통을 시작하면 의사 소통이 안되는 경우가 빈번히 일어납니다. 원활한 의사 소통을 위해서 지녀야 되는 가장 큰 조건은 경청하는 자세, 호응과 반응, 그리고 다양한 지식과 상식입니다. 저는 이 세 가지를 갖기 위해 노력해왔고, 주위 사람과 짧은 직장 생활을 통해 의사 소통이 잘 된다는 의견을 들어왔습니다.

기업/팀에게 어필하는 저의 장점

위에 서술한 저의 첫 인상과 이에 대한 노력을 바탕으로 저의 성격을 유추하실 수 있습니다. 모나지 않고, 부드럽고 포근하게 사람을 대하며 의사 소통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살 이후로 다양한 직종에 대해 경험을 해왔기에 업무에 대한 적응과 이해가 빠릅니다. 특히 엑셀을 다루는 일에 대해 능숙하며, 통계 및 데이터와 관련된 자료를 분석하고 표로 작성하는 일을 재미있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사람이 누군가와 관계를 맺는다는 일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 관계로 인해 서로 발전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관계로 맺어진 기업/팀에게는 이 관계로 시너지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과의 관계가 중요한 곳에서 큰 시너지를 발휘하고 싶습니다.

Work Experience

경력
2015-08 ~ 2016-02

SKT

전송Eng

국내 3대 이동통신사 중 한 곳인 SKT에서 6개월간 계약직 근무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맡았던 업무는 제공된 로우DB를 개발 중인 프로그램과 엑셀에 입력하는 업무였으며, 입력된 DB를 바탕으로 프로그램 내 구현된 3D 모델링 기기들의 배치까지 담당했습니다. 또한 전국에 설치된 수백만의 중계국 주소들을 일괄적으로 최신화 및 정리하였습니다.

2012-11 ~ 2013-02

하나투어

베트남지점

군 전역 후 하나투어 베트남 지점에서 4개월간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맡은 업무는 모객관리, 투어 일정에 대한 조율, 가이드 스케줄 관리, 각종 문의 사항 처리에 관란 업무를 담당하였으며, 근무 기간 동안 베트남 하노이시에서 거주하였습니다.

2010-09 ~ 2011-01

E-MART

농산품 담당 인턴/아르바이트

당시 입대하기 전, 다양한 경험을 하기 위해 이마트 분당점에서 5개월간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담당했던 업무는 농산품 배치와 창고 관리였으며, 매우 단순한 반복 업무였지만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노력했습니다.

2009-06 ~ 2009-08

KBS 드라마촬영팀

조명담당 인턴/아르바이트

KBS 드라마촬영팀 소속 조명담당 부서에서 짧게 아르바이트 하였습니다. 제가 맡은 업무는 촬영에 사용되는 각종 조명 기구들을 촬영 장소에 배치하고, 관리, 원상 복구하는 일이었습니다. 업계 특성상 일정이 매우 빡빡하고 이동이 잦기 때문에 신속한 움직임과 빠른 암기력이 필요하며, 눈치껏 행동해야 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또한 밤새 대기하는 경우가 부지기수 였기에 인내심을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이 일을 하면서 책임에 대해 많이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2008-12 ~ 2009-02

서울시니어스타워

서울송도병원지점 인턴/아르바이트

서울시니어스타워 주거민들의 각종 문의사항과 편의생활 도움, 레크레이션 활동과 이벤트에 대한 보조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주거민들의 연령이 상당히 높고 병원과 바로 연결되어 있기에 주거민들의 편의생활을 돕는 동시에 건강에 대한 체크도 같이 하였습니다. 주거민들 한분 한분 세심히 살펴봐야 하며 관심있게 상대를 해드리는 일이기에 훗날의 사회 생활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Excel
thumb_up
0
msword
thumb_up
0
PPT
thumb_up
0
친근함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