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hyun Park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93

about me

내 이야기

[지금의 일을 선택한 이유는요?]

제자신을 믿습니다.

저는 졸업 후 제가 하고 싶은 일을 먼저 찾고 싶었습니다. 제 또래 친구들은 대기업 혹은 일반 토목회사에 들어가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기준의 삶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현실에 안주하고 타협하여 기업의 기준에서 살아가는 친구들을 보면 인생을 주도적으로 사는거 같지 않아 보였습니다. 여행을 다니고 호텔에서 일을하고, 유통 / 판매업에서 일을 해보니 무엇보다 내가 싶은 일을 하고 꿈을 가지고 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많은 사람들과 일을 하며 회사/자신을 발전시키는 일에 자신이 있었습니다. 또한 집단의 한 구성원으로서 팀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일을 하면서 실패를 할 수도 있고 야근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하고 싶고,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는것 자체가 설레서 스타트업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회사를 만드신 분들과 직접적으로 맞대며 일할 수 있고 그 분들에게서 배우며 성장하는 모습을 생각하니 스타트업이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자신이 읽었던 책중 감명깊은 책은요?]

생각하는 힘이 실행에 있어서 기초가 됩니다.

제 미래에 생각하며 방황하던중 알게된 '몰입'이라는 책을 가장 좋아합니다. 자신이 좋아해서, 잘해서 그 분야로 회사로 취직한 사람들이 있지만 제가 아는 대부분의 경우는 대학교를 성적에 맞춰 들어가 결국 해당 학과에 맞춰서 취직을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었고 그래서 호텔, 유통, 영업 등을 일하면서 더욱 더 제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잘하는지 알게되었습니다. 그러던중 몰입이라는 책을 읽고 더욱 자기자신에 있어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당장에 자기의 환경에 따라서 일을 하기 보다 제 자신에게 맞는 일을 해야된다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앞으로 남은 청춘이 길 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지만 남은 제 청춘을 보다 의미있게 보낼 수 있고 계획하게 만들어준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당신의 능력이 발휘되는 순간은 언제입니까?]

아이스크림입니다.

익숙하지 않은 사람 혹은 상황을 처음 만났을 때입니다. 일을 하면서 고객들을 만나고 처음 접하는 상황속에서 서로의 의사소통이 오고갑니다. 일을 하면서 느낀것은 상대방을 편안하게 상대할 수록 좋은 결과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의 위트와 순발력으로 사람들을 편안하게 만들고 제가 아는 것을 설명하면서 그것이 구매 혹은 일의 마무리가 생겼을때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예를들어 처음맡는 프로젝트가 쉽지 않지만 하나씩 진행되어 나가는 상황이나 혹은 제품 등이 저로 인해 고객의 구매로 이어지는 것을 보면서 제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회사를 처음 들어가면 업무가 익숙하지 않겠지만 배움의 모습으로 회사에 적응해가며 그리고 항상 웃는 모습으로 고객, 팀원들을 마주하면서 일하다 보니 아이스크림이라는 비유를 들었습니다. 인간적인 모습으로 주변사람들의 행동이 바뀌는 모습을 보면 뿌듯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대학 활동은요?]

사람은 혼자가 아닌 관계속에서 성장합니다.

대학교 내에서 지식봉사라는 멘토링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매년 겨울 방학 타지에 있는 네 중학교를 초대해 일주일동안 교육/문화활동/식사 등 모든 것을 기획하고 학생들과 같이 24시간 생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명의 대학생이 20명의 중학생들과 한 팀을 이루어 일주일을 보내는데 여기서 저는 팀장을 맡아 팀원들과 일주일동안의 스케쥴을 계획했습니다. 몇몇 교과목을 선정해 수업자료를 만들고 식당, 영화관등 학생들에게 해줄 수 있는 모든 활동들을 발로 뛰어 다니며 선정하며 계획을 했습니다. 중간의 과정들은 힘들었지만 하나씩 완성해가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팀원들이 있고 함께 힘을 낼 수 있다는 사람들이 있으니 내 자신의 역량도 중요하지만 팀원들의 중요성을 느끼는 경험이었습니다. 

창업에 관심이 있어 대학교 3학년때 학교에서 지원하는 창업캠프를 다녀왔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아이템 없었지만 모두들 열정을 가지고 그 자리에서 즉석으로 팀이 꾸려져 팀원들과 아이템 선정부터 발표까지 이어져갔습니다. 1박2일간의 짧은 시간이 었지만 팀원들과 함께였기에 많은 것을 배울 수가 있었습니다. 전문적인 과정의 교육 프로그램은 아니었어도 전문가분들께 피드백을 듣고 마무리 했습니다. 창업이란 것을 조금은 알게된 경험이었습니다. 그 뒤부터 창업이라는 꿈을 갖고 강연도 많이 듣고 사회적기업, 스타트업 등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당신만의 매력은 무인가요?]

작심삼일을 삼일마다 하면 못하는 일이 없다.

활발하고 적극적이어서 생각이 나는 것은 일단 실천 하는 편입니다. 깊이 생각하며 이것저것 따져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일단 하기로 결정된 일이라면 직접 경험을 해서 얻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친구들이 취업 준비, 스펙을 쌓을때 해외여행을 다니며 많은 기회들을 만나고 대기업을 준비할때 저는 다양한 일을 하면서 영어 공부를 하며 제 가치를 만들어 가고 싶었습니다. 물론 흔들릴 때도 있었지만 긍정적인 사고로 할 수 있다고 매번 다짐했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주변사람들처럼 현실에 안주하여 취직준비를 했을것입니다. 주변 대부분의 사람들을 대학 나왔는데 대기업에 취직을 해보라고 조언했습니다. 이때 마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제가 추구한 바를 이룰 자신을 가졌습니다. 따라서 저는 큰 회사들 보다는 앞으로 성장 할 수 있는 힘이 있고 팀의 조화가 중요한 스타트업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시장에서 자란 아이.

인간 관계의 중요성입니다. 부모님께서 장사를 하시다보니 어릴때부터 시장에서 자랐습니다. 자연스럽게 남녀노소 불문하고 남여 상관없이 사람을 대하는 자세 특히, 상대방에 대한 배려, 겸손을 많이 배웠습니다. 이는 회사, 팀 내에서도 마찬가집니다. 혼자 일을 완성하기 보다는 팀원들과 회의, 협업을 통해 프로젝트 등을 완성하게 됩니다. 잘난 사람 혼자의 힘보다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의 힘을 모으면 더 큰 힘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회는 혼자 살아 가는 곳이 아닙니다. 사회구성원과의 소통과, 때로는 갈등을 통해서 개인 혹은 기업이 더욱 발전 할 수 있고 더 나은 방안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직업을 두가지 가지고 싶으시다면 무엇을 하시겠어요?]

Work and live for the benefit of all mandkind.

영어공부 하면서 알게 된 문구로 홍익인간을 의미입니다. 제가 추구하는 인생관이 되어버린 문구는 다음과 같은 직업으로 이룰수 있을거 같아서 사업가와 여행가를 뽑습니다. 여행을 가면서 다른나라 사람들과 이야기 하다보니 제가 생각하던 삶은 너무나 작은 세상이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다양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고 경험한 것은 무엇보다 소중하고 주체적인 사람으로 살게 바꿔주었습니다. 여행 등을 통해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사업가가 되어서 세상을 이롭게 바꾸는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그래서 엘런머스크와 같이 회사의 이익이 인생의 목표가 아닌 세상을 어떻게 바꿀수 있을지 먼저 생각하는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험적인 바탕 혹은 가치관의 바탕이 될 수 있는 여행을 통해서 세상을 이롭게 바꿀수 있는 사업가가 되는것이 꿈입니다.

 

[집착하는 행동이 있나요?]

원만한 대화도 중요한 업무.

일에 있어서 거래처의 반응에 민간한 편입니다. 정해진 일과나 업무가 있으면 마무리를 해놓고 가야 하는 성격입니다. 그래서 거래처와의 대화도 정말 중요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비협조적인 모습으로 업무에 진행이 원활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필요한 부분 있다면 바로바로 연락을 하고 완성을 할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일방적인 모습이 아닌 대화, 메일을 통해 합리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Project & Activity

대외활동
2015-02 ~ 2015-12

중소기업 진흥공단 기자단

한해 한번씩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대학생 기자단을 전국적으로 선발해 각 지역 중소기업을 방문해 소개/홍보 목적으로 대표님들과 인터뷰를 합니다. 그중 저는 경남 / 부산지역 중소기업 약 10개소를 방문해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직접 대표님들을 인터뷰 해보니 대부분의 기업들이 직원들의 교육적인 측면에서 많은 지원이 있었습니다. 직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인재를 키우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면으로 복지혜택을 제공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중소기업을 꺼리는 분들도 있지만 복지적인 지원도 많이 해주는 기업도 있어 자신의 강점을 발 휘 할수 있는 분야가 있다면 대기업 못지 않은 대우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2014-03 ~ 2014-12

부산대학교 유니세프 봉사단

각 대학교 마다 유니세프 후원클럽이 있습니다. 약 15명 정도의 인원으로 이루어진 팀으로 본사와 협업하여 매달 기부금을 모읍니다. 각 학교의 팀에서 주체적으로 매달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기부금을 모으는 방식입니다. 인형만들기, 팔찌만들기 등 제품을 만들어 팔아 기부금을 마련하거나 저희 팀에서 재료를 준비하면 참가자들이 재료비 / 기부금을 내서 기부하는 방식 등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매달 아이템을 선정하고 sns, 학교 게시판등 온/오프라인으로 홍보등을 하여 기부자들을 직접모아 진행했습니다. 처음 기획부터 홍보, 진행을 맡아 팀별로 진행하고 끝난 뒤에는 피드백, 회의를 하면서 팀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한 개인이 할 수 없는 일을 사람이 모이고 아이디어가 모이면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2014-01 ~ 2014-02

부산대학교 지식봉사

대학교에서 할 수 있는 큰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학생들을 교육시키는 멘토링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매년 겨울 방학 타지에 있는 몇몇 중학교를 초대해 일주일동안 교육/문화활동/식사 등 모든 것을 기획하고 학생들과 같이 24간 생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명의 대학생이 20명의 중학생들과 일주일을 보내는데 여기서 저는 팀장을 맡아 팀원들과 일주일동안의 스케쥴을 계획했습니다. 몇몇 교과목을 선정해 수업자료를 만들고 식당, 영화관등 모든 활동들을 발로 뛰어 다니며 선정하며 계획을 했습니다. 하나씩 완성해가는 과정들은 힘들었지만 성취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팀원들이 있고 함께 힘을 낼 수 있다는 사람들이 있으니 내 자신의 역량도 중요하지만 팀원들의 중요성을 느끼는 경험이었습니다.

Work Experience

경력
2016-06 ~ 2017-03

노빌리아

유통/판매

최근 까지 침구회사에서 일했습니다. 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홈퍼니싱에 대한 관심도 있었고 침구회사에서 일하고 싶었습니다. 침구류를 사입하여 경남권의 메가마트, 탑마트 등으로 유통, 판매, 직원교육을 담당했습니다. 또한 매장의 담당판매직원분과 원만한 대화가 필요했습니다. 회사에 일하면서 알게된 점은 좋은 제품도 중요하지만 아니 당연한 점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손님을 끌어들이는 마케팅, 판매해주시는 분의 재량도 회사의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2015-12 ~ 2016-03

1박2일 호텔

야간데스크

유럽여행 후에 해외사는 사람들을 더 만나고 싶었습니다. 여행을 다니면서 다른나라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제가 생각하는 인생은 작은 세상이 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일이 외국인들 뿐 아니라 어른들을 응대하면서 진실된 소통이 재방문으로 이루어 지고 특히 외국인들에게 큰 인상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손님이든 친절히 대하고 친구를 맺어 한동안은 연락을 이어갔습니다. 사진을 찍어 SNS올리고 제가 제공할 수있는 추억들을 공유해주면서 아직도 연락을 이어가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해외 예약사이트를 관리를 했습니다. 비수기때는 프로모션을 달고 손님을 유치하는데 노력하고 성수기때는 직접오는 손님을 위해 배려하는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이트를 관리했습니다. 그렇기에 성수기때는 항상 주시하고 빠른 판단으로 사이트를 관리해습니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포토샵
thumb_up
0
일러스터
thumb_up
0
Marketing
thumb_up
0
영업
thumb_up
0
speak good english

Language

언어
영어 비즈니스 회화가 가능해요.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