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희

내 인생의 CEO로 살자

120

about me

내 이야기
저자만남쇼 연사 섭외 기획부터 시작해 홍보, 교육 기획, 보조진행을 했습니다.

청소년들이 꿈에 대해 생각해보고 직접 꿈프로젝트를 계획해 실천해보게끔 도왔습니다.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

내면의 소리를 들으며 스스로가 주인인 삶을 만들어가고 있는 사람입니다.  

[어떤 일을 하고싶나요?]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물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예전의 저는 제가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 무엇을 소중하게 여기는지, 무엇을 잘하는지 잘 알지 못했습니다. 또한 저를 세상과 잘 연결짓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경험들을 해보며 저에 대해 알게 되었고, 삶의 방향도 찾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새로운 경험을 하게끔 돕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또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일을 하고싶습니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면 상상할 수 없는 새로운 가치가 발생한다고 믿습니다. 삶의 방향을 찾지 못하던 시절,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며 시야가 넓어졌습니다. 저에 대해 더 잘 알게되었으며, 새로운 동기(motivation)도 갖게 되었고, 필요한 도움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일을 하거나 그런 일에 기여하고싶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사람들이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의미있는 경험을 선물하는 가치있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알리고 싶습니다. 

[어떤 경험들을 했나요?]

2년간의 한국어 교육 기획 및 진행, 강연 기획&홍보&스탭, 청소년 진로 멘토링, 커리어 경험공유 플랫폼 서비스 마케팅 & 운영 을 해보았습니다.

모두 사람들의 성장과 행복에 직,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일입니다. 또한 영어 말하기 스터디, 영어 일기쓰기 스터디, 목표&일정관리 습관 만들기 스터디 등을 기획해 팀원을 모집하고 스터디를 리드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당신의 인생에서 어떤 가치가 소중한가요?] 

1. '사람'이 소중합니다. 제 주변에 함께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사람들과 서로의 감정을 나눌 때, 함께 새로운 경험을 할 때, 무언가를 같이 이루어나갈 때 가장 행복합니다. 

2. '성장'이 소중합니다. 저에게 성장은 할 수 있는 것이 늘어나는 것입니다. 저는 스스로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느낌이 들 때 큰 행복을 느낍니다. 또한 성장을 통해 세상과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성장이 소중합니다. 

3. '자존'이 소중합니다. 저에게 자존이란 제 스스로를 다른 사람보다 높거나 낮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스스로의 생각과 신념, 가능성을 존중하는 자존은 제가 자립적이고 자율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게끔 하는 소중한 가치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큰 좌절을 극복한 순간은 언젠가요?]

4개월동안 15KG을 감량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부상을 겪으면서 운동을 멈추자 급격히 살이 찌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다시 체중을 감량해보려고 여러 번 노력했지만 잘 되지 않았습니다. 성공 후 맛봤던 실패인지라 크게 좌절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노력해도 잘 되지 않는 이유를 차분하게 생각해보았고, 원인이 분명히 보였습니다. 당시 식습관이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보다 더 망가져있었는데, 가장 조절을 잘했을 때만 생각하며 한번에 나아지려고 시도했던 점이었습니다.

그 때 저는 실패를 진정으로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현재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제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행동들도 아주 작은 스텝으로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스텝 1이 습관으로 자리잡으면 스텝 2를 시도했습니다. 그렇게 제가 할 수 있는 것 한 가지씩에 집중하자 몇 개월에 걸쳐 8KG 가량이 다시 빠졌습니다. 성공 후 큰 좌절을 겪었지만, 현재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나누어 세운 결과 저는 좌절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토대로 저는 어떤 문제도 차근차근 풀어나갈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당신의 강점과 역량은 무엇인가요?]

1.사람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이 있어, 소통을 부드럽게 잘합니다.

2.가치 있다고 믿는 일에 기여할 때는 뛰어난 몰입력을 발휘합니다. 

3.일을 할 때 꾸준한 기록을 통해 성장해나갑니다.  

4.홍보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습니다. 행사, 쇼, 서비스 홍보 콘텐츠를 만든 경험이 있습니다. 

5.기본적인 디자인 감각이 있고, 파워포인트를 중상 수준으로 다룰 줄 압니다. 

[당신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1. '회복탄력성'이 높은 것입니다. 성공 후 찾아온 실패로 인해 크게 좌절했다 극복했던 순간이 있고, 그 후 회복탄력성을 공부하며 훈련했기 떄문입니다. 회복탄력성이 높다보니 주변 사람들에게까지도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합니다. 아이처럼 쉽게 잘 웃으며, 자잘한 흥이 많아 때때로 길을 걷다 몸을 들썩이는 춤을 추기도 합니다.

2.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때 경청과 공감, 질문을 잘하는 것입니다. 저는 상대방의 고민을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상대방의 이야기에 마음을 담아 귀기울이고 반응하다보니 상대방의 마음을 잘 어루만져줍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스스로 생각을 정리해볼 수 있도록 적절한 질문을 잘 던집니다. 

[이런 팀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1) 사람을 향한 진심을 가진 팀
2) 함께 공부하며 성장해나가는 팀
3) 인간적으로 수평적인 문화를 가진 팀

 

Project & Activity

대외활동
2017-04 ~ 2017-05

강연 연사 섭외

[구체적인 프로젝트 내용]
책을 읽고 저자에게 질문하는 쇼 '퀘스쳔쇼' 를 기획할 당시 했던 연사 섭외 프로젝트입니다. 쇼의 연사를 선정해 감동 선물을 기획하고 준비해, 쇼로 섭외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제가 사랑하는 사람과의 소통이 어려웠을 때 큰 도움을 받았던 책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책의 저자를 쇼로 섭외해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팀원들에게 저자를 소개하고 싶은 이유를 알려 섭외할 연사로 최종선정이 되었습니다. 그 후 저는 프로젝트의 리더가 되어, 저자에게 어떤 감동 선물을 드리면 좋을지 저자를 연구했습니다. 연구 끝에, 저자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평화롭게 소통하는 법을 알리길 바라고, 그들의 관계를 회복시키는 데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자의 책의 내용을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실천해보는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책을 읽지 않은 사람들도 책의 핵심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또한 기획 팀원들과 시뮬레이션을 진행해보며 수정해 완료했습니다.

감동프로젝트 팀원을 모집해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후 설문조사 결과 평균 4.8/5 의 높은 만족도를 받았습니다. 그렇게 진행했던 프로젝트 기획 의도와 준비 과정, 진행 내용, 후기를 담아 하나의 프로젝트 북을 만들었습니다. 그 후, 저자에게 직접 찾아가 프로젝트 북을 선물로 드렸고, 기획팀의 노력과 진심에 감동을 받은 저자를 쇼에 섭외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후 얻게된 배움 혹은 변화]
첫째, 의도에 맞게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총괄 매니지먼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둘째,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프로젝트를 꼼꼼하게 운영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셋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한 사람 한 사람을 진심을 담아 돕는 것을 좋아하고, 잘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2016-11 ~ 2017-05

퀘스쳔쇼 기획 & 홍보 & 스탭

퀘스쳔쇼는 '나를 공부하는 학교, 인큐' 에서 매 달 주최하는, 저자에게 질문하는 쇼 입니다. 쇼를 기획 및 홍보 하는 활동입니다.

[활동에 참여한 동기]
첫째, 한 사람 (저자) 을 연구하여 감동을 선물하는 프로젝트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둘째, 사람과 사람을 이어 서로가 생각의 폭이 넓어지는 경험을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싶었습니다. 셋째, 사람들이 서로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는 장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활동 중 맡은 역할]
쇼에 섭외하고 싶은 저자를 선정합니다. 선정한 저자를 다방면으로 연구해 그를 위한 감동 프로젝트를 기획합니다. 감동 프로젝트를 할 사람들을 모집해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프로젝트 결과물을 만듭니다. (영상, 또는 책) 저자를 찾아가 섭외를 요청합니다.

저자의 매력을 알리고, 참여자를 모집할 스토리형 모집공고를 만듭니다. 쇼 참여자들이 미리 책을 읽고 생각을 정리해 의미있는 질문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연구노트를 설계 및 제작합니다.

당일 행사 준비를 합니다. 행사 스태프로 참여합니다. 행사 후기를 작성합니다.

[활동 후 얻게 된 배움 혹은 변화]
첫째, 한 사람의 매력을 살려 브랜딩하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실력이 늘었습니다.
둘째, 행사 진행 시 문제발견력과 해결력이 늘었습니다.
셋째, 디자인 감각과 파워포인트 실력이 많이 늘었습니다.

2016-09 ~ 2017-12

청소년 진로멘토링 봉사활동 '씨드스쿨'

저의 중학생 멘티가 꿈에 대해 생각해보고 직접 꿈프로젝트를 계획해 실천해보게끔 도왔습니다. 아이를 돕는 활동이지만, 저도 저의 꿈프로젝트를 설계해 함께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태도 및 역량 함양, 나눔의 가치를 깨닫는 봉사활동 등을 함께 했습니다.

아이와 함꼐 꿈을 이루어나가는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방향성을 찾아주고, 잠재력을 발견해주는 일을 하고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2016-09 ~ 2017-12

대학생 강연 기획 '드림포레스트'

대학생들의 꿈을 찾고 네트워킹을 하도록 돕는 기획동아리 드림포레스트에서 활동했습니다. 저는 한번 PM 을 맡아, 행사 '인턴담' 을 기획부터 진행까지 총괄했습니다. '인턴담'은 < 인턴이 말하다, 인턴을 말하다 > 컨셉의 행사로, 인턴 조차도 두려워 지원을 망설이고 있는 대학생을 위해 기획된 행사입니다. 직급이 높은 선배보다 거리감이 적은 또래 인턴 선배들을 초대해 인턴 지원부터 생활 꿀팁까지 이야기를 듣고, 네트워킹도 가졌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저는 행사를 기획하는 능력과 꼼꼼하게 준비하는 능력을 길렀습니다.

Work Experience

경력
2017-02 ~ 2017-05

레이즈지엘에스

서비스 마케팅 & 운영 인턴/아르바이트

레이즈지엘에스는 커리어경험 공유플랫폼 리드미 (www.leadme.today)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 '어쩌자고벌써사학년'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드미 사이트 운영과 마케팅을 했으며, 각종 SNS 채널 콘텐츠 제작 및 운영을 했습니다.

기존 팀에서는 사이트의 글을 채널로 공유하는 단순 홍보만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사이트를 이용할 WHY 를 알리는 것이 필요하다 생각해 스토리 콘텐츠를 새로 시도했고, 높은 성과를 얻었습니다. 또한 사용자 경험에 초점을 맞추어 서비스 개선점을 제안했습니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3
공감능력
thumb_up
2
인사이트질문하기
thumb_up
1
논리정연하게보고하기
thumb_up
1
페이스북페이지운영
thumb_up
1
블로그운영
thumb_up
1
서비스운영
thumb_up
1
경청하기
thumb_up
1
행사준비
thumb_up
1
서비스개선
thumb_up
1
콘텐츠제작
thumb_up
0
파워포인트
thumb_up
0
기본적인엑셀
thumb_up
0
일상적 영어회화능력
thumb_up
0
영어독해
thumb_up
0
마사지하기
thumb_up
0
카카오채널운영
thumb_up
0
워드프레스운영
thumb_up
0
카드뉴스 제작

Language

언어
영어 일상 회화가 가능해요.

Portfolio

포트폴리오
2017.1
정신과전문의 하지현 작가 감동섭외 프로젝트 북

쇼에 저자를 섭외하고 싶었습니다. 저자를 향한 진심을 표현하고 싶어, 저자에게 어떻게 감동을 줄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싶었습니다. 먼저 저자는 어떤 사람인지, 어떤 꿈이 있는지 연구했습니다. 저자는 의사로서 현실에서 이루지 못하는 꿈을 소설에서 펼쳤습니다. 그래서 그 꿈의 공간을 배경으로 한 영상을 기획해 만들었습니다. 공간을 직접 꾸민 뒤, 책에 나오는 인물들이 공간의 주인을 찾는 내용으로 제작했습니다. 제작한 영상과 책쟈를 가지고 저자를 찾아갔습니다. 그 결과, 저자에게 감동을 줄 수 있었고, 섭외에 성공했습니다. 이미지는 책자의 표지입니다.

2017.3
서비스 마케팅을 위한 스토리 콘텐츠 기획&제작

커리어경험 공유플랫폼 리드미에서 마케팅 인턴을 했을 때입니다. 기존에는 대부분 사이트의 글을 SNS 채널로 공유하는 식으로 홍보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1회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고객을 모으려면 잠재고객의 입장에서 사이트를 이용해야 할 이유를 찾아 알리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잠재고객이 공감하는 상황에서 시작하는 스토리텔링 콘텐츠들을 기획해 제작했습니다. 잠재고객의 니즈와 사이트 이용을 연결시킨 것입니다. 그 결과, 운영하던 페이스북 페이지 월 좋아요 증가 수가 기존 대비 330퍼센트 이상 증가했으며, 리드미 사이트 월 회원가입 수도 기존 대비 약 120퍼센트 증가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myrpang/posts/1270903583024022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Team Info.

함께 일하는 팀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