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about me

내 이야기

팀! 그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팀 화합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팀 내의 갈등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학부시절 교양과정 중 팀장으로서 팀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 당시 팀장으로서 솔선수범하고 잘 해야겠다는 욕심이 앞섰고 모든 일에 대한 책임을 혼자서 감당하려고 일괄적으로 일을 진행하였는데, 이것이 전체적인 팀 프로젝트 과정 중에서 소통의 장애와 팀 과제에 대한 소화능력의 부족으로 나타나 최종 발표 과정에서 실수가 발생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발표의 진행이 매끄럽지 못 하면서 팀원 전체의 성적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제가 위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혼자서 일을 책임지기보다는 각자가 자신의 일을 자발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진행하면서 서로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일이 원만하게 진행되어야 한다는 사고의 전환을 경험하였습니다.

   위 경험을 토대로 다음 학기 프로젝트를 팀원들과 원만히 진행하며 제가 맡은 기업조사 및 분석 작업을 성실하게 수행하였고, 학기 말까지 팀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마쳤습니다. 비록 팀장은 아니었지만, 팀원들과의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으로 값진 성과를 얻어낸 것에 대해 대단히 뿌듯했습니다.

광고와 통계분석으로 전략을 세우다.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시장정보 및 경쟁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비교/분석하여 전략에 반영할 수 있는 분석력과 소셜 미디어, 검색엔진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파악하여 마케팅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획력 등이 필요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실행에 옮기기 위하여 저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즈니스 프로필 계정으로 전환한 후, 인스타그램 광고를 몇 건 진행하였습니다.

   처음 진행했던 광고에서는 그다지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어내지 못했습니다. 클릭률(CTR)이 약 0.48%(3/628), 클릭 당 비용(CPC)이 ₩1,894로 저조했습니다. 원인을 분석해보니, 게시물에 태그를 달지 않았으며, 기존의 게시물을 가공하지 않고 그대로 광고를 진행했던 것입니다. 제가 봐도 별로 매력이 없었고, 누가 이런 게시물에 반응하겠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다음 광고를 진행하기에 앞서 게시물을 새로 가공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눈에 띄는 색으로 배경을 지정하고 이미지도 넣는 등 관심을 끌만한 포인트도 만들고, 버튼 클릭을 유도하게 만드는 문구도 삽입한 뒤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클릭률이 개선되었으며(0.48%→2.56%), 클릭 당 비용도 많이 줄었습니다(₩1,894→₩438).

  위의 경험을 토대로, 광고를 진행할 때에는 그 무엇보다 광고기획단계에서의 역량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광고기획력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마케팅 관련 서적 및 자료들을 탐독하고 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EO 등의 디지털(온라인) 마케팅 위주로 공부하여 해당 분야의 지식을 쌓고 있습니다.

전산회계 자격증 취득 및 관련과정 수강으로 전문성을 키웠습니다.

저는 총무 및 경리회계사무원이 되기 위하여 2019년 8월부터 10월까지는 기본적인 회계지식 및 프로그램을 활용한 업무기장, 부가세 신고와 사원관리 등에 대하여 익혔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산회계1급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여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그리고 11월까지는 세무조정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배웠습니다.
주로 배운 프로그램은 케이랩(KcLep)이며, 비슷한 회계프로그램인 더존은 익숙하진 않지만 조금씩 익히며 적응해나가고 있습니다.

꾸준한 영어모임 참석으로 영어회화 능력을 키우다

처음에는 어학적 호기심에서 시작한 영어공부가 국제화시대에 걸맞은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것으로 목표가 수정되어 영어모임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낯선 사람들과 낯선 분위기 때문에 두려움을 느꼈습니다. 그로 인해 자신감이 부족해져 말 한 마디도 나누지 못 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포기하지 않고 2년 넘게 꾸준히 다니며, 모르는 부분은 물어보기도 하고 한국에서는 배우지 못 했던 다양한 표현도 익히면서 서서히 자신감을 찾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타 문화에 대한 '포용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지원동기

   우리 제품을 소비자에게 어필해야 한다는 생각에 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지만, 실행할 곳은 별로 많지 않았습니다. 저를 채용해주신다면, 바로 에스체트에서 마케팅에 관한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한 다양한 이론지식을 활용하여 에스체트에서 최고의 역량을 나타내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더불어, 시장 환경에 대한 이해 및 유통채널 학습을 토대로 한 온라인 및 모바일 마케팅 등에 대한 전략적인 사고로 에스체트의 이익과 성장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꼼꼼하고 성실한 회계사원이 되겠습니다.


제 작은 능력이라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기회를 주는 곳에 입사하고 싶었고, 또 한 층 저의 실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곳을 원했기에 귀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 인생의 목표는 세상을 바르고 정직하게 사는 것입니다. 귀사에서 꼭 필요한 성실하고 정직한 사원이 되기 위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입사하게 된다면 반드시 필요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고 저의 능력과 자질이 귀사의 발전에 원동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작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항상 회사에 기여하는 자세로 모든 일에 임하여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단기적으로는 팀원과의 조화와 업무파악에 주력하겠습니다. 입사 후 배치될 저의 부서에 모두와 함께 호흡하며 뛰어난 인재로 거듭나겠습니다. 5년 후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업무 매뉴얼을 작성하여 후배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는 선배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Project & Activity

대외활동
2018-01 ~ 2018-01

없음

없음

Work Experience

경력
2018-01 ~ 2018-01

없음

없음

없음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Marketing
thumb_up
0
포토샵
thumb_up
0
영어
thumb_up
0
Microsoft Office
thumb_up
0
빅데이터
thumb_up
0
Flash
thumb_up
0
워드
thumb_up
0
한글
thumb_up
0
엑셀
thumb_up
0
파워포인트
thumb_up
0
회계
thumb_up
0
전산회계세무
thumb_up
0
경영지원

Language

언어
영어 비즈니스 회화가 가능해요.
중국어 일상 회화가 가능해요.

Portfolio

포트폴리오
2018.1
개인 소셜 계정

제가 직접 관리하는 계정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jingoo0206/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