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

about me

내 이야기
캡스톤 디자인 발표날

저는 실패에 대하여 두려워하지 않고 매순간에 최선을 다하는 마인드가 저의 최고의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실패에 대하여 두려워 하지 않다보니 더욱 도전하고, 성장하기 위해 성실히 노력합니다. 새로운 것들에 대하여 도전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지금 당장 무언가를 잘하지 못하더라도 성실함을 바탕으로 끈기있게 노력하여 저 자신을 발전시키고자 노력합니다.

2016년 동계 현장실습을 하면서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JAVA언어를 사용하는 UI개발에 도전하여 최고의 결과물은 아니지만 최선의 결과물을 완성하여 대표님에게 짧은 시간동안 기대 이상의 결과물을 냈다는 칭찬을 받을 정도로 성장을 하기도 했습니다. 지금 당장의 저는 부족하지만 그 실력에 좌절하지 않고 어떤 기회에도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여 저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고자 노력하는 끈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Project & Activity

대외활동
2017-03 ~ 2017-05

캡스톤 디자인

스마트 키보드인 오키를 만드는 과정에서 서버 부분을 담당하였습니다. 서버 부분에 대하여 관심은 있었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해본 적이 없어서 서버를 사용하게 되도록 결정되었을 때 서버를 담당하기로 도전했습니다.
물리적으로 컴퓨터를 구할 수가 없어서 AWS EC2를 처음으로 사용해 보는 경험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서버 컴퓨터를 구하게 되어 우분투를 설치하고 Tensorflow 팀의 코드를 통해 클라이언트에 데이터를 전달해 주기 위해 Tensorflow 환경을 구축하였고, Node.js를 처음으로 사용하여 클라이언트와 JSON 형식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고, python 코드를 호출 할 수 있도록 python-shell 모듈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2016-10 ~ 2016-12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 개발 공모전 수상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 개발 공모전을 위해 준비를 하면서 디지털 사이니지 기능을 구현하기 위하여 전원이 들어오면 자동으로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가 켜지는 등 라즈베리 파이를 서비스를 위한 환경설정을 하고, 서버와의 통신을 통해 데이터를 받아오는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2015-07 ~ 2016-05

이공계 창업 꿈나무 R&D사업

이공계 창업 꿈나무 R&D 사업을 위해 서류를 작성하면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등 서류 작성의 경험을 해보았습니다. 이공계 창업 꿈나무 R&D 사업으로 진행한 소동물 자동 관리 시스템 개발에서 하드웨어 분야를 맡았습니다. 하드웨어 분야를 맡아 아두이노로 소동물을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온습도 센서와 led를 사용하여 소동물의 환경을 조절하기 위하여 현재 환경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Esp8266 모듈을 사용하여 서버와 통신하는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Work Experience

경력
2016-12 ~ 2017-02

Manulife Financial

인턴

python을 이용하여 웹 클롤링을 하여 데이터를 수집하였습니다. Beautiful soup 모듈과 scrapy 모듈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업체에서 가진 상품 리스트를 사용자가 카테고리에 매칭시켜주기 위한 UI 프로그램을 Java swing을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python과 java를 다 처음써봐서 클린 코드를 작성하지는 못했지만 새로운 언어를 공부하고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되고 UI를 처음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처음으로 기업의 일을 하게 되어서 회의를 하고 결과에 대한 발표 및 피드백을 받는 과정 등의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맡은 일에 대하여 책임감을 갖고 해결하기
thumb_up
0
모르면 물어보기
thumb_up
0
효율적으로 일을 하기 위한 고민

Language

언어
영어 일상 회화가 가능해요.
한국어 일상 회화가 가능해요.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