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ji Jeong

스타트업에서 많은경험과 도전을 해보고 싶습니다.

72

about me

내 이야기

'나'를 잘아야 '나'라는 상품을 마케팅 할 수 있다!

CMO캠퍼스 최명화대표님의 강연을 보고 '나'는 어떤사람인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왜 스타트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보통의 기업문화는 상사의 명령으로 수동적으로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내가 왜 이 일을 해야하는가에 대한 의문을 많이 가집니다. 저 또한, 전 직장에서 제가 기획해서 업무를 하는 것 보다 상사의 명령에 따라 틀 안에서 움직였기 때문에 심적으로 힘들었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스타트업은 책임감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다양한 업무를 기획할 수 있으며 제가 주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점이 큰 흥미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기업과 내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다고 생각되어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나만의 능력 - 소통,공감,이해]

대학생 시절, 작은아버지께서 운영하시는 다문화가정 시설에서 봉사활동을 했었습니다. 그 곳에서 여러 나라의 친구들을 만나 서로의 문화와 언어를 공유하며 지냈습니다. 그로 인해 다양한 사람의 마음에 공감하는 자세와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전 직장에서 많은 거래처와 자주 소통하면서 다양한 요구조건을 세세하게 파악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어느 직무이든지 사람의 마음을 소통하고 공감하며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은 제일 필요한 역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

사람 사귀기 좋아하고, 배우는 것에 관심이 있고, 음악듣기를 좋아하고, 애견-화장품-의류에 관심이 있고, 잘 웃고, 깔끔하고, 정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Project & Activity

대외활동
2011-09 ~ 2012-06

중국 교환학생

약 10개월 동안 중국길림대학(주해캠퍼스)에서 교환학생으로써 중국의 언어와 문화를 습득하고, 중국친구들에게는 한국어 재능기부를 하여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Work Experience

경력
2014-08 ~ 2016-12

태경에프앤씨(주)

해외영업

1. [해외 업무]
입사 당시, 중국 담당자가 없어 중국 거래처에 즉각적인 피드백을 하지 못했고, 체계적인 관리 또한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저는 각 중국 거래처의 주요품목을 보기 쉽게 정리하였고 매주 업체마다 필요한 샘플을 확인 후 대응하였습니다. 또한, 품질 문제 발생 시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하여 거래처의 클레임을 줄였고, 그 결과 평균 1달 5회씩 발생하였던 문제들이 2회 이하로 줄어들었습니다.

2. [국내 업무]
휴대폰 부품 사업 특성상 다양한 거래처들과 협력하기 때문에 각 주요품목의 가격 및 리드 타임의 변동이 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체들의 품목, 가격, 리드 타임과 본사의 재고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정리하였습니다. 그 결과 빠르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조건을 찾아 구매 효율 및 생산성을 높였습니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무역
thumb_up
0
수출입
thumb_up
0
구매
thumb_up
0
해외영업
thumb_up
0
친해지면재미있음
thumb_up
0
원래재미있음
thumb_up
0
중국어

Language

언어
중국어 일상 회화가 가능해요.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