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beom Her

세상을 변화시키는 작은 땀 한 방울

91

about me

내 이야기
환경 및 기후변화 연구회

사회봉사단 1기

[지금까지의 삶의 발자취를 짧게 이야기해준다면?]

대학에서 경제와 통계를 공부하고, 사회 전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대내외 활동을 하다가 기업가로서의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당장의 섣부른 시작보다는 직장생활을 통해 기업의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해보고자 취업을 하게 되었고, IT 기업 및 화학 회사에서 약 4년간 재무회계 및 영업관리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비록 생활의 안정은 보장되었지만 경영관리본부 특유의 경직된 문화와 소극적인 업무 자세는 저를 움츠려들게 만들었습니다. 더 시간이 가기 전에 제가 가진 열정과 창의성을 발휘할 곳을 찾기 위해 결단을 했고, 지시받은 업무만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려는 노력을 펼칠 스타트업 기업을 찾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읽은 책 중에서 감명 깊었던 책은 무엇인가요?]

고등학교 때 수학선생님이 추천해 주셔서 읽은 ‘학문의 즐거움’의 저자이자, 일본의 저명한 수학자 히로나카 헤이스케는 자신의 평범함을 넘어서기 위한 꾸준한 노력과 성실함으로 배움의 즐거움을 깨닫고, 필즈상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은 후, 나의 평범한 재능을 극복하기 위해 모든 일에 꾸준한 노력과 성실함을 제 인생의 최우선 가치로 여기게 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업무에는 무엇보다 신용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평소에 약속 시각보다 10분 일찍 도착하는 것을 실천해 온 결과들이 모여 주위 사람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당신의 능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은 언제입니까?]

미소가 아름다운 Communicator

제 생활신조는 항상 밝은 미소와 긍정적인 사고로 소통하는 것입니다. 대학 재학 중에 봉사 동아리, 학술 동아리, 체육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교우들과 공동체 생활을 했습니다. 동아리마다 추구하는 목적이 달랐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 이러한 활동을 통해 밝은 모습으로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과 공동체 안에서 원활한 의사소통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저의 밝은 미소와 의사소통 능력은 고객 및 동료와의 의사소통 과정에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임을 확신합니다.

 

[당신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진지함 속에 숨어 있는 유머라고 생각합니다. 매사에 진지하게 접근하고 신중을 기하지만 지루한 것을 별로 안 좋아하고, 항상 유쾌하게 지내려고 노력하다보니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 할 때 유머러스한 모습이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신중함과 유쾌함의 경계선에서 둘을 잘 융합하는 것이 저의 진정한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무엇인가요?]

세상을 올바르게 변화시키는 힘입니다. 사회를 각 분야별로 살펴보면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균형 있는 발전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이나 단체의 노력과 희생으로 우리 인류가 점진적인 발전을 이루었다고 가정했을 때, 그 속에 가치 있는 일원이 되는 것이 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입니다. 개인의 안위나 풍요보다는 뚜렷한 방향을 가지고, 의미있는 일에 동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과학 기술을 바탕으로 현대 사회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기회가 있는 지금이 제가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의 최종 꿈은 무엇인가요?]

저는 사회적 기업가로서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가정과 사회에 이바지하는 것이 제 최종 꿈입니다. 현대사회에서 기업은 단순히 이익추구를 넘어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구성원들에게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수많은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가는 참 매력적인 존재인 것 같습니다. 이윤추구와 사회기여 양 측을 잘 컨트롤하여 세상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사회적 기업가가 되기 위해 오늘도 굵은 땀방울을 흘립니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재무회계
thumb_up
0
원활한의사소통
thumb_up
0
친근함
thumb_up
0
책임감
thumb_up
0
열정적인 자세
thumb_up
0
데이터 관리
thumb_up
0
공시
thumb_up
0
IR
thumb_up
0
채권관리
thumb_up
0
경영지원

Language

언어
영어 일상 회화가 가능해요.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