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 Hee Jeon

고첼 Go Challenge

91

about me

내 이야기

제 필명 고첼 (Go Challenge)처럼 항상 도전하고 '고찰'하는 삶을 사는 지원자 전찬희 입니다.
https://brunch.co.kr/@perfectlife


저는 아델의 'When we were young'이라는 곡을 좋아합니다. 서정적인 멜로디도 무척 좋지만 특히 곡의 제목 때문에 좋아하는 이유도 굉장히 큽니다. 저는 이 노래를 들을 때마다 '우리가 어렸을 때'라는 말로 과거를 회상하면서 아쉬웠거나 행복했던 순간 그리고 순수했던 유년시절의 자신을 현재의 나와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런 시간을 종종 갖는 것이 제게는 굉장히 소중합니다. 사회에 길들여지지 않았던 시절의 나 자신을 떠 올려보면서 잃었던 자존감을 회복하기도 하고 자신의 정체성을 견고히 하면서 ‘앞으로 어떤 길을 걸어갈 것인가’ 라는 미래에 대한 사색의 시간을 갖기 때문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나 자신을 잃어가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자신의 정체성을 주변과 사회에 맞추며 살면 자존감을 비롯해서 많은 것들을 잃는 것 같습니다. 자신을 찾는 시간을 가졌던 경험은 제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기간 중 하나였습니다. 그 시간 동안 집중했던 것이 바로 글쓰기 였습니다. 처음에는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 썼던 글이 이제는 어느새 취미가 되어서 지금은 온라인 매거진 '브런치'에서 제가 좋아하는 맥주와 제 생각에 대한 이야기를 적는 작가 '고첼'로도 활동 중입니다. 그 중 맥주에 관련된 글 몇개는 조회수가 2 만을 넘는 인기글도 있어서 글을 쓰는 재미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비록 지금은 단순히 취미로 글을 쓰는 것이지만 글을 쓰는 과정과 결과물에 대해서 만큼은 스스로 굉장히 진지합니다. 발행 전에 적어도 다섯 번 정도 정독을 하면서 오타와 문법 그리고 내용을 수정합니다. 내가 쓴 글을 읽었는데 나 자신도 이해하기 어렵다면 틀림 없이 상대방은 무슨 내용인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을 반복하다 보니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연습이 되었습니다. 글을 쓴다는 것은 자신과 주변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바라 볼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객관적이라는 것은 중립적이라는 것이고 이런 중립성은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취미로 시작했던 글쓰기가 뜻하지 않게 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더욱 향상시켜주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업무 스타일 및 성격]

- 유연한 사고방식, 배우고자 하는 성장 욕구가 높음
- 직접 부딪혀서 업무를 체득하는 스타일, 직접경험이 중요하다는 주의
- 메모하는 습관을 갖고 있음. 꼼꼼함을 중요하게 생각함 (참고로 올해 1월1일부터 현재까지 매일
일기를 쓴느 습관을 이어오고 있음)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장점. 에이전시들과 협업 경험 다수

 

[업무적합성]
대학 졸업 시즌에 The MVL 이라는 특 1 급 호텔의 프론트데스크에서 근무하면서 고객 서비스를 경험했습니다. 그때 배운 고급 Service attitude 는 하이네켄 코리아에서 시작한 영업 직무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업을 하면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필요에 귀를 기울이고 조율하는 능력을 많이 키웠습니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영업사원의 이미지는 자신을 바닥까지 낮추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능력있는 영업사원의 자세는 예의와 예절을 갖추고 상대방이 원하는 점과 영업사원이 원하는 극대점을 찾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매너와 상황을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능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저는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과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하는 능력을 키워왔다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영업과 브랜드마케팅 포지션에서 다년간 쌓아온 세일즈나 마케팅 기획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맥주의 브랜딩부터 맥주공장 투어 등 다양한 활동을 기획했고 반영시킨 경험은 초기 사업에 반드시 필요한 실행가능한 기획력을 갖추었다는 반증일 것입니다. 제 경력이 홈핏의 커뮤니티매니저로서 다양한 이해관계의 사람들의 요구를 조율하고 더나은 서비스와 세일즈로 이끌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지원동기]
현재 근무하는 회사가 남해에 신규사업을 진행하면서 처음에 계약한 내용과는 다르게 남해에서 근무해야하는 상황이 됐습니다. 현재 회사와는 원만한 협의를 통해서 퇴사를 결정했습니다. 이직을 결정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제 인생의 가치관과 맞는 곳을 찾고 싶었습니다. 홈핏은 건강한 삶을 인생의 최고의 목표로 추구하는 제 개인적인 가치관과 부합한다고 판단하여 지원했습니다. 또한 오픈된 채용 포지션을 보고 제가 잘 할 수 있는 전공과도 같은 포지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누구보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서 그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의견을 조율하는 일을 해 왔으며, 세련된 에티튜드로 성과를 내왔습니다. 또한 브랜드와 영업의 이해도가 높아서 내부 구성원들과도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홈핏에서 찾는 인재와 부합하다고 생각했으며 제가 추구하는 가치관을 갖고 있는 기업관 그리고 무엇보다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제 인생의 목적에 맞는 곳이라고 생각해서 주저 없이 지원을 합니다.

Project & Activity

대외활동
2010-08 ~ 2013-02

홍익대학교 국제교류학생회 회장

홍익대학교로 방문한 교환학생들의 생활 편의를 봉사하고 교류하는 학생회 기관에서 활동

Work Experience

경력
2018-01 ~ 재직 중

엔씨컴퍼니

마케팅

[회사소개]
1. 업종 : 남해 독일마을에 위치한 수제맥주 브루어리 & 펍.
2. 규모 : 모기업 GBK(독일맥주 마이쉘, 비트버거 등 독점 수입 및 국내 유통)의 신사업 2018.07 오픈 예정
주요업무
• 브랜드 매니저 : 브랜드 개발 및 네이밍, 컨셉개발, 카피라이팅, 연간예산 계획 수립
• IMC 전략수립
• 모기업 GBK 사업 제안서 담당.

2016-08 ~ 2017-03

에드링턴 코리아

마케팅

[회사소개]
1. 업종 : 스코틀랜드 다국적 주류 기업으로서 대표적인 브랜드로 맥캘란, 하이랜드파크와 같은 위스키와 스노우레퍼드, 부르갈 등 화이트 스피릿을 국내시장에 유통.
2. 규모 : 매출 약 400억 / 인원 50명 / 서울시 강남구 소재
주요업무
• 브랜드 매니저 Assistance: 기본적인 오피스 업무 및 POSM, Promotion 개발
• 브랜드 교육: Market Account 대상으로 브랜드 Concept 및 Products 특징 교육
• 이벤트: 글로벌 브랜드 엠버서더 내한 교육 기획 및 실행, 뮤직페스티벌(ACARDIA) 참여
• Agency 협업: ZEDA라는 SNS마케팅 전문 회사와 함께 브랜드 페이지 관리 및 진행
• 이벤트 행사 시 미디어 에이전시와 홍보 업무 진행
업무성과
Trade Marketing roll 을 바탕으로 한 Brand BTL Event 진행,
• ARCADIA Music Festival 진행
• Bols Academy (Bols Global BA가 한국을 방문해 바텐더들에게 직접 트레이닝을 해주는 이벤트) 담당하여 3일 동안 약 150여 명의 바텐더들을 교육
• Highland Park 신제품 출시 홍보물 제작 및 Global BA Education을 기획하여 3일 동안 100여명의 현직 바텐더들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신제품 교육 및 시음행사 진행
• Promotion Kit 제작. 국내 위스키 수입사 최초로 스코틀랜드산 이탄을 수입하여 50여개의 위스키바에 프로모션 진행

2013-09 ~ 2015-12

하이네켄코리아

Sales Dept

2013.9 ~ 2015 .12 (2년4개월) 하이네켄 코리아 / Sales / 사원
[회사소개]
1. 업종 : 네덜란드 기업인 하이네켄사의 브랜드 하이네켄, 데스페라도스, 몬티스를 국내에 수입유통.
2. 규모 : 매출 900억 / 인원 110명 / 서울시 강남구 소재
[주요업무 및 성과]
홍대 지역 On- Trade 영업활동 및 신규 브랜드 런칭팀 참여
국내 Star Serve Local Draft Master(LDM) 최상의 생맥주 관리 및 서빙 교육 담당자. 국내의 Consumer & Customer 들에게 하이네켄 생맥주만의 최상의 퀄리티를 제공하는 교육을 진행함.
업무 성과
• 하이네켄 Global Sales Platform(E.O.E), Channel Segmentation 및 New Segment별 Priority setting 교육과정 이수
• Year End evaluation 에서 최고 등급 Excellent ( 5% 미만)
• 하이네켄 생맥주 입점수 해당 기간 1등
• 하이네켄 스타디움, City Bottle 런칭 행사에 Brand Ambassador(오프라인 행사 도우미)와 현장 교육 답사 및 진행관리.
• 클럽파티 행사 진행. 연 단위 계약을 조건으로 신제품 타이틀과 컨셉으로 파티기획. (참여 업장: 홍대 지역 시크릿소사이어티, 준스바, 브랜뉴, 헨즈클럽, 브라운, 라브리스 등)
• 하이네켄 스타서브 마스터LDM (Local Draught Master) 하이네켄을 최적의 조건으로 따르고 서빙하는 방법을 관계자들에게 교육.
• Target consumer들이 많이 방문하는 영업 지역 내 중요 매장에Brand Visibility 기획 및 제작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대외영업
thumb_up
0
재미있음
thumb_up
0
친근함
thumb_up
0
Marketing
thumb_up
0
Branding
thumb_up
0
영업기획
thumb_up
0
경청

Language

언어
영어 일상 회화가 가능해요.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