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호

건강한 육체, 맑은 정신, 끊임없는 영감

68

about me

내 이야기
독일을 달리는 바이크

빙하의 나라 아이슬란드

#가치관
 저는 끊임없이 움직이는 삶을 지향합니다. 멈춰있다고 느껴질 때면 삶이 무료하게 느껴지고 생기를 잃습니다.
계속해서 움직이기 위해서는 '시작과 완주 그리고 재도전'의 과정이 중요합니다. 시작을 통해 첫걸음을 떼고 완주를 통해 결과를 얻고 재도전을 통해 완벽에 가까워집니다. 이를 통해 성취를 만들어내어 멈추지 않고 움직일 수 있는 원동력을 얻습니다.
 무언가를 할 때 '해보자'라는 말을 가장 많이 되뇌입니다. 시작하기 두렵거나 걱정이 들 때 '일단 해보자', 도중에 포기하고 싶을 땐 '끝까지 해보자' 그리고 난관에 부딫히고 결과가 좋지 않을 때는 '다시 해보자'를 수없이 생각합니다. 이로써 계속해서 움직일 수 있는 용기를 얻습니다.
 끊임없이 움직이는 삶을 통해서 궁극적으로 내가 누구인지 고찰하고 나를 자신있게 드러낼 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일
 하루 중 잠자고 일하는 시간을 제외하면 8시간 만이 주어집니다. 그 중 나갈 채비를 하는 시간, 이동하는 시간 등을 다 빼면 스스로에게 온전히 주어지는 시간은 3시간도 안된다고 합니다. 퇴근 후 주어지는 몇시간과 주말을 즐기기 위해 일하기보다, 일하는 시간마저 나를 위한 투자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습니다. 이는 어찌보면 남들보다 인생을 더 길게 쓰고 싶다는 의지일 것입니다.
 물론 일이라는 것이 항상 즐겁고 보람있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일에 끌려다니기보다 일을 주도하고 일이 주는 긴장감과 성취감을 즐길 수 있다면 훨씬 풍족하고 자존감 높은 삶이 될 것임을 믿습니다.
 이러한 저의 생각은 결국 소명의식으로 귀결됩니다. 일에 대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일을 통해 나를 발견하고 삶의 의미를 찾아갈 것입니다.

#좋아하는 것
 새로운 사람과 대화하는 것과 독서를 좋아합니다.
분야를 불문하여 제가 모르는 세상과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묻고 듣고 배우는 것은 또 하나의 삶을 간접체험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입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경험할 수 없던 삶을 타인과의 대화를 통해 극복하고, 하나의 세계에 갇혀 내가 생각할 수 없었던 고견을 듣고 새로운 영감을 받는 일은 너무나 즐거운 일입니다.
  독서를 좋아하는 이유 역시 비슷합니다. 사실 독서에 즐거움을 느낀지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한사람의 수년간 혹은 수십년간의 고찰을 담아놓은 책을 읽는 것은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과 유사함을 느끼고 책을 가까이 두고 있습니다. 물과 함께 간단히 삼키기만 하면, 많은 식품을 섭취해야 얻을 수 있는 필수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책장만 넘기면 다양한 식견과 지혜를 얻을 수 있는 독서는 대화만큼이나 즐거운 일이 되었습니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대화
thumb_up
0
#이해
thumb_up
0
#공감
thumb_up
0
#책임감
thumb_up
0
#추진력
thumb_up
0
#도전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