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석

나를 이겨내야 그곳에 이른다.

62

about me

내 이야기

많은 회사 가운데 슬라운드에 지원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 Make Better : 나를 나아가게 하는 ●●

안정적인 현실에 안주하기 보다 진짜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해 나가며 스스로를 성장해 나가고 싶어 슬라운드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상품과 가치를 답습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관점에서, 새로운 브랜드와 상품을 기획하고, 주도적으로 더 나은 방향을 위해 고민하는 슬라운드를 통해서, 저 또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에 본인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퍼포먼스 마케터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있어 퍼포먼스 마케터에게 필요한 역량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온/오프라인적 동선을 이해하고 이에 따라 고객의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 관점에서 온,오프라인에서의 고객의 구매 과정, 키워드 검색을 분석하여 고객 동선을 파악해내 행동을 유도했던 경험들은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온라인: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로서 메시지를 전달하는 ●

현대약품의 신제품을 홍보하는 SNS 마케팅 수행 당시에는 제품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먼저 고객의 불편함에 대해 파악했습니다.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커뮤니티를 조사하여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함에 대해 파악했고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서 제품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그리고 키워드 분석툴인 네이버 광고를 통해 타겟 고객들의 주 검색 키워드를 콘텐츠에 반영하여, 콘텐츠에 대한 고객의 유입을 유도했습니다. 그 결과, 제품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었고 이에 가작 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 오프라인: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는 진열 재구성 ●

편의점 직영점 매니저 근무 당시에는 고객의 구매 과정 분석을 통해 부진하던 빵 상품 군의 매출을 개선했었습니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상품 구매 과정을 관찰하여 고객의 주 동선과 상품군들을 목적 구매 정도에 따라 높은 상품과 낮은 상품으로 분류했습니다. 이에 맞춰 주 동선 밖에 있던 문제 상품을 고객이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위치인 동시에 목적 구매성이 높아 위치를 변경하여도 매출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을 위치로 재구성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매출 부진 상품군의 매출을 150%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 유도: 고객이 행동을 하지 못하도록 하는 허들을 없애주는 ●

영업관리직을 수행할 당시, 새로운 배달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점주를 설득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담당한 점주의 경우, 점포의 운영 여건들이 악화되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시도를 도전하기보단 이로 인한 리스크를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상을 유지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점포의 활성화를 위해선 새로운 서비스 도입이 필요하다고 파악했고 이를 설득해내기 위해 먼저 점주가 갖고 있는 리스크에 대한 불안감을 덜어주려 했습니다. 이에, 앞선 사례들을 통해 성공했을 시의 청사진을 제시하였고, 서비스를 가 운영하여 실 수요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들을 통해 서비스 도입을 설득해낼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 도입 이후, 서비스 운영에 대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점주가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추가 수익으로 평균 일매출 3만원, 월 평균 90만원의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서 자유롭고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경험', '정직', '이해' 제가 추구하는 이 3가지 삶의 방식을 통해 성장과 만남을 반복하며 오늘날의 제가 될 수 있었습니다.


● 경험: 다양한 경험을 통한 성장  ●

현실에 안주하여 정체되어 있는 것보단, 새롭고 다양한 경험에 도전하는 것을 선호해왔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스스로의 시각과 역량을 확장, 발전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학부생 당시에는, 어린 날의 꿈을 이루겠다는 일념 하에 아이리쉬 탭댄스에 도전해, 팀원과 함께 호흡하는 법을 배우는 동시에, 스스로의 성격이 어떠한지, 어떠한 순간에 즐거워하고 집중할 수 있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교환학생 당시에는 다른 친구들과 같이 여행을 떠나기 보다는, 스스로에게 도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 '키친핸드'를 택하고 외국인 셰프들과 함께 일하며 그들의 가치관을 배우고 스스로 쌓아왔던 가치관을 시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MD로서 고객 접점 채널인 현장과 상품을 바라보는 시각을 함양하기 위해 편의점 직영점 매니저에 도전하였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어떠한 상품을 필요료 하고 어떠한 기준에서 선택하게 되는지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 정직: 돌아가더라도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

순간을 모면하기 위한 거짓은 결국 차후에 문제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에, 일 그리고 관계를 풀어가는 데에 있어 살짝 돌아가게 되더라도 정직하게 풀어나가는 것을 선호합니다.


최근 영업관리직으로서 공사 건을 담당하게 되면서, 점주님에게 협력업체에 거짓 사유를 만들어 좀 더 일을 편하게 하자는 권유를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점주님의 말대로 했을 시, 차후 문제가 생겼을 때 책임 관계가 애매하게 될 수 있기에 정직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점주님을 설득하고 해당 협력업체에 솔직하게 협조를 요청하였습니다. 처음에는 해당 업체로부터 협조를 거절당했으나, 차후 해당 업체에 문제가 생겼을 때 저희 또한 협조하겠다는 약속과 지속적인 설득을 통해 협조를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점주님으로부터 답답하다는 얘기를 듣기도 했지만, 이를 통해 점주님으로부터 좀 더 신뢰할 수 있겠다는 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학부생 당시에는, 마라톤 모임에서 회비 정산 역할을 맡았던 적이 있습니다. 당시 모임은 정식 모임이 아닌 마라톤 이후 비공식 모임으로 제가 먼저 결제한 뒤 차후 회비 정산을 따로하는 형태로 이루어졌었습니다. 하지만, 회원 외 게스트들의 추가적인 참여로 인해, 참여 인원을 파악하기 어려웠고 이로 인해 회비 정산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에 기한을 정하여 참여 여부를 확인 받았고, 보고된 인원으로 회비를 정산을 했었으나 정산 직후, 뒤늦은 추가 인원으로 인해 정산 금액에 오차가 생겼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모르는 일이라 모른척 지나갈 수 있었지만, 바로 잡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회원분들에게 경위에 대해 말씀드리고 차액을 돌려드렸고 이 사건을 통해 더 신뢰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이해: 전체와 그 배경에 대한 이해를 기반한  ●


대상을 이해하는 데에 있어 단편적인 모습 만을 보려는 하는 것이 아니라 그 뒤에 배경을 먼저 파악하려 합니다. 단편적인 모습 만을 통해 대상을 이해하려 하다보면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저의 성향은 군 복무 당시, 군수계원으로서의 경험을 통해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협업자들과 함께 일해야 했던 현실을 통해, 업무를 수행하는 데에 있어 그에 연계된 팀원과 팀원의 업무에 대해 먼저 이해해야 한다는 점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차후 다양한 팀 프로젝트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전반적인 역할에 직접 참여하여 그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했습니다 .그리고 현재의 영업관리에서 키친핸드를 수행하면서는 단순히 제 일만이 아닌 그에 연계되어 있는 팀원, 점주의 일을 이해하려 했고 이를 통해 효율적으로 협업을 일어낼 수 있었습니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데이터분석
thumb_up
0
자료수집 및 분석
thumb_up
0
영업관리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