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성희

하고 싶은 일, 열심히 하자!

88

about me

내 이야기
한강에서 직접 기획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현장에서 내/외국인 등 다양한 분들과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

Q.[최근 가장 뿌듯한 일은 무엇인가요?]

 위 소개사진에 첨부한 날입니다. YOLO라는 주제의 부라더소다 사진공모전을 보고 아! 정말 YOLO를 잘 표현하고 싶다 생각을 했습니다 :) 사실 사진 공모전에는 시선을 끄는 배경과 인물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미 해외에서 촬영한 출품작, SNS스타가 찍은 출품작 등 경쟁이 포화상태라고 판단하였습니다. YOLO가 주제인 만큼 그냥 제가 가장 잘 하고 재밌어 하는 일을 보여주고자 했고, ‘한강 부라더소다 이벤트’를 기획하였습니다. 예전부터 막연하게 한강에서 뭐라도 팔면서 판매왕 한번 해보고 싶다는 희안한 생각을 분출할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 

 그 희안한 생각으로 한강공원에서 100원부터 소비자가 원하는 가격에 부라더소다를 판매하였고 수익금은 전액 기부하는 룰을 세웠습니다. 디자인과 친구의 도움을 받아 YOLO 컨셉의 현수막도 만들어보고 마트에서 오리튜브를 사서 눈길을 끌고자 했습니다 :) 그리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과정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특별한 배경 대신, 현장에서 생동감을 담아내고 싶었습니다.

 준비하는 과정, 당일 사람들과 소통하며 충분히 너무 뿌듯함을 느꼈지만 정말 감사하게도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항상 해왔던 일들이 정답이 아닐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저의 도전이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바로 배운 날이었습니다. 이 날 크게 느낀만큼 저의 역할이 여러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사회를 대할 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때, 고객을 대할 때, 관심과 진심으로 크고 작은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어떻게 일을 하나요?]

마케터는 고객보다 고객의 마음을 더 잘 헤아리며 공감을 이끌어 내야하는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저 역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해커스교육그룹에서 근무하며, 경찰 공무원 시험장 응원 이벤트를 기획한 경험이 있습니다. 응원 선물을 준비하며, 실질적으로 수험생에게 필요한 것을 준비하고자 하였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공무원 커뮤니티와 콜라보하여 실제 수험생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설문자료를 참고하여 수험생에게 필요한 응원 선물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시험장 응원 소재이니만큼, 함께 노력하는 마음을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직원들이 응원 선물을 준비하는 과정을 사진으로 담았고, 현장에서는 직접 수험생활을 이끌어주신 선생님들을 섭외하여 힘을 모았습니다.

온라인으로도 소식을 전하기 위해 미디어팀과 협업하여 해당내용을 공식 블로그에 포스팅, 사이트 공지사항에 업로드 하였습니다. 그 결과 공지글은 시험 당일에만 2,000건 이상의 조회 수를 달성하였고, 공지글 하단에 배치한 상품배너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 시키며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은 고객과 쌍방향적인 소통을 하며 고객에게 집중하고 공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고객의 소리를 듣고 고객의 입장에서 공감하겠습니다. 그리고 저의 노력을 통해 고객이 우리의 소리를 듣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Q.[스타트업에 기여할 수 있는 성향는 무엇인가요?]

 제가 아는 것을 최대한 녹여내려고 노력합니다. 대학교 2학년때 마케팅 전공수업을 들으며, 배운 것을 적용하고 싶은 마음이 꿈틀거렸습니다. 당시 주말 PC방 알바생 누나로 활약하고 있었는데, 라면 잘 끓이는 누나 이상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매출 전략을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술자리에서 술병을 치워줄 때 내가 얼마나 마셨는지 객관적으로 생각해보지 않고 술을 더 주문하게 되는 것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비슷한 원리로 PC방 재떨이를 40분 마다 한번씩 갈아주는 프로세스를 생각해냈고, 적극적으로 지지해줬던 점장님과 동료들 덕분에 흡연석 매출 20%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작은 일이라도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찾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그리고 스타트업 기업에서는 이런 저의 성향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동료들의 노력으로 고객이 조금 더 편리함을 느끼고, 기업이 조금 더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마케팅
thumb_up
0
공감
thumb_up
0
운동(feat.헬스장 아르바이트)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