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호

꾸준하게 성장하는

47

about me

내 이야기
캄보디아 (교육봉사)

캄보디아 ( 건축봉사)

1. 학교활동사황 및 특기
 
지금까지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2년 동안 공부했던 목표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일 할 수 있는 인재가 되는 자질을 기르는 것이었습니다. 외국어와 외국 문화를 배우기 위해 노력하기 위해서 1학년 때는 네이티브 들이 많이 사용하는 인사말, 사교, 비즈니스, 접객, 연설, 미국 시사용어, 비교어휘분석 등 기초를 다졌습니다. 2학년 때는 1일 1 표현 100일 영어공부법을 활용하여 캐나다에 사는 친구와 영어로 대화하면서 실전감각을 키웠습니다. 2년 동안 꾸준하게 하면서 영어 표현이같은 경우 잘 외워지지 않은 부분에서는 힘든 부분이 있었지만. 해외연수를 가서 촬영 관계자와 같이 이야기하면서 지금 제가 사는 곳과 전혀 다른 세상을 발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본인의 장점과 단점은?

장점은 유연한 사고입니다. 남의 조언을 잘 새겨들어 고칠 줄 알고, 새로운 것을 잘 수용하는 오픈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귀찮을 정도로 잘 묻고 답을 찾기 위해서 어디든지 쫓아다닙니다. 그래서인지 관심사가 다양한 편이어서 모르는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데 공통분모를 많이 가질 수 있습니다. 2번째는 낙천적인 성격입니다. 삶의 모든 경험을 존중하고 배우려는 자세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좋지 않은 상황이 닥치거나 잘못된 선택을 했을 때도 있었지만, 이 또한 경험이었고 다음을 위한 발판이 될 거라는 생각은 항상 힘든 상황을 이겨내는 힘이 되어줍니다. 또한, 한 가지에 몰입하면, 다른 것은 잊고 지나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요한 모둠 활동를 진행하면서 친한 친구와의 약속을 잊는다는 등의 일입니다. 이런 저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메모하고 기록하는 습관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일과를 시작할 때, 학업인 부분 외에 다른 역할로써 해야 하는 일들이 있는지 항상 점검합니다.

3. 회사에 들어가면 ?

해외 봉사활동 단체인 해비타트에 소속되어 2년 동안 통역봉사를 한 적이 있습니다. 중국 상하이, 캄보디아 등 다양한 국적의 관계자들이 모이는 자리였기 때문에 모두가 알아들을 수 있는 편한 영어를 사용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 덕분에 2년 동안 일정을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노력했던 저의 의지를 발휘했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동시에 다양한 경험과 어떤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는 능력뿐만 아니라, 적극성, 책임의식 등을 배웠습니다. 지금은 여러 면에서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할 것이며, 강한 패기와 쉽게 포기하지 않는 근성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자신을 스스로 극복하며 저와 회사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4.  전공은 웹미디어콘텐츠인데 해외활동이 많은가?

해외 활동은 그만큼 저의 인생에서 큰 영향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 디자인할 때도 그렇고 실제로 작업이 도움이 많이 되었고 중국 상하이에 해외 봉사를 갔을 때 유명한 회사에 다니는 촬영 스태프를 만나서 이야기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친구들에게 통역했고 친구들도 질문할 수 있게 도와줬습니다ㅎㅎ)
이런 소중한 기회를 잡을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제가 영어를 열심히 준비했고 열정적 있게 프로그램에 임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의 인생에서 빠질 수 없자고 생각했습니다.

6. 그럼 혹시 영어 이름은 있나요?
 Alvin 입니다 외국친구들하고 같이 연락을 많이 하는 편이라 추천해줬습니다ㅎㅎ

5. 마지막으로 할말 있나요?

해비타트에 소속되어 2년 동안 통역봉사를 한 적이 있습니다. 중국 상하이, 캄보디아 등 다양한 국적의 관계자들이 모이는 자리였기 때문에 모두가 알아들을 수 있는 편한 영어를 사용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 덕분에 2년 동안 일정을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노력했던 저의 의지를 발휘했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동시에 다양한 경험과 어떤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는 능력뿐만 아니라, 적극성, 책임의식 등을 배웠습니다. 지금은 여러 면에서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할 것이며, 강한 패기와 쉽게 포기하지 않는 근성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또한  자신을 스스로 극복하며 저와 회사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끊임없는 호기심과 탐구심
thumb_up
0
긍정적이고 열정적이며 열린 환경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thumb_up
0
주변 사람들을 통해 나 자신을 반성
thumb_up
0
새로운 것을 배우고자 하는 마음가짐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