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래

유연한 디자이너 조미래입니다

70

about me

내 이야기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조미래입니다.]
-
저는 현재 고등학교3학년 학생입니다. 디자인과는 거리가 먼 특성화고등학교 조리과에 재학 중이며  진로의 방향을 바꾸게 되어 디자인에대하여 공부하고 있는 중 입니다. 떄문에 고등학교때 부터 일찍 디자인을 전공해 온 학생들과 비교했을때 뒤처지지 않기 위해 다른 전공의수업을 듣는 하루하루를 보내는 와중에도 방과후에 독학으로 프로그램을 익히며 일러스트, 아트웍 등을 작업하고 개인sns계정을 만들어 작업물을 올리고 공모전에 참가하는 등 제가 처한 상활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최대한 해왔습니다. 그만큼 저는 제 스스로  해야 할 것을 찾아진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고 새로운 분야를 공부할 수 있는 습득력이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줄곧 요리를 해오던 제가 디자인을 새로운 꿈으로 삼게된 계기는 어쩌면 그저 단순한 흥미인 것 같습니다. 인터넷매체나 sns에서 다른 작가분들의 작업물을 접하며 막연하게 한번쯤 저런 디자인물을 작업해보고싶다는 관심과 호기심이 저를 여기까지 이끌어온 듯 하지만 단순한 호기심에 이끌린 것에 반해 디자인에 대한 저의 생각과 관심은 보다 깊다고 생각합니다. 전혀 다른 전공의 학교에 재학하며 새로운 꿈을 위해 준비하는 과정이 결코 쉽지는 않았지만 제 자신을 믿고 조금씩 차분히 실력을 쌓기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아직 고등학생이기에 직장에 재직하며 실무를 경험해본 적도 없고, 경력사항도 없지만 그만큼 저의 열정을 높이 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디자이너가 되고 싶은가?]
-
처음 디자인을 접하고 포트폴리오를 쌓기위해 프로그램을 다루기 시작했을 때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당시 툴을 다루는 실력이 부족해 생각하는 대로 표현하지 못했던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보다 넓은 분야의 디자인을 시도해 보지 못했었습니다. 그 이후 많은 연습과 레퍼런스를바탕으로 많은 작업을 하여 역량을 키우고 여러 사이트에서 다른 작가분들의 작품을 보고, 다룰 줄 아는 프로그램은 늘리며 디자인적인 시야를 넓혀 지금은 보다 많은 부분을 디자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을 겪고, 작업해 보고 싶은 저에게는 전혀 시간이 아깝지 않은 경험이었습니다. 또 이로 인해 노력한 만큼 이루어진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고 늘 어떤일을 하던지 성실히 임하려 하고있습니다. 이런 경험으로 인해 저의 디자인모토는 '생각하는 것을 표현할 줄 아는 디자이너가 되자'가 되었습니다. 이런 저의 디자인모토처럼 저는 누군가가, 그리고 제가 생각하고 바라는 바를 디자인적으로 표현해낼 수 있고 보다 넓은 분야의 디자인을다룰 줄 아는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잘 할 줄 알고 보다 성실한, 도전할 줄 아는 디자이너가 되고자 합니다.

[성격 및 장단점]
-
저의 장점은 저에게 필요한 것을 알고 그것을 얻기 위해 제가 해야 할 일을 찾아 추진할 수 있는 점입니다. 남들보다 조금은 늦게 진로를 디자인 분야로 전향하게 되었을 때 저에게는 새롭고, 처음 접해보는 분야였기 때문에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그리고 어떤 능력을 키워야하는 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지만, 검색을 해보고 디자인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친구에게 조언을 구해 필요한 자격증, 필수적으로 다룰 줄알아야 하는 프로그램 등을 알게되었고, 그것들을 배우기 위해 학원을 알아보고, 또 관련 전문 서적을 구매해 작업 과정을 따라해 보는 등제가 놓인 상황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것들을 최대한 준비했습니다. 이런 노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능동적이고 추진력있는 저의 성격적인 장점 덕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저는 이 점이 저의 가장 큰 장점이자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반해 저의 단점은 제가 하고 싶은일이나 해야 하는 일을 진행할 때에 오로지 그것만 생각하고 집중한다는 것입니다. 잘 해내고 싶은 마음이 커서 누구보다 몰두하기 때문에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적어지는 등 주변을 잘 챙기지 못하고 주변 사람들을 서운하게 하는 일도 종종 있어 조금은 부담감을 줄이고 여유롭게 작업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합격 이후 포부]
-
제가 실무에 임하게 된다면 최선을 다하여 활동할 것입니다. 물론 고등학교때 부터 디자인을 전공한 다른 학생들보다 조금은 부족한 면이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누구의 도움도 받지 않고 제 스스로 여기까지 달려온만큼 제가 하고 싶은것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근성 끈기는 부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의 이런 끈기와 근성으로 부족한 면이 있다면 채우려 노력할 것이고 더 배워야 할 것이 있다면 스스로 프로그램을 독학했던 습득력으로 배워나갈 것입니다. 저의 이런 열정을 믿어주신다면 누구보다 열심히 임무에 임하는 팀의 일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상황대처능력
thumb_up
0
긍정적인 마인드
thumb_up
0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자신감
thumb_up
0
생각하는 것에 제한을 두지 않고 생각하는 바를 디자인으로 풀어내고자 하는 열정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