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태

I'm a Dreamer at heart.

96

about me

내 이야기

안녕하세요. 27살 김건태 입니다.
대학에 입학하고선 줄곧, 공부는 책으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으로 하는 것이란 믿음을 갖고 살았습니다.
학교신문 편집장, DJ, 길거리 인터뷰어, 독립영화 카메오 출연 등 전공과는 전혀 상관없는 일들을 경험하면서 제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덕분에 그 과정 속에서 저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고, 세상 돌아가는 것에 늘 촉각을 세우며, 새로운 일에 도전할 때 희열을 느끼는 사람이라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꿈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꿈은 제가 가진 생각을 반드시 실현하는 과정 속에서 이루어 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타트업이 매력적인 이유는 바로 자신의 생각을 실현하고 그것을 통해 무언가 변화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이 일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스타트업들을 보고 가슴이 뛰었습니다.
취업준비를 하면서 단 한번도 ‘이 회사는 일하고 싶은 회사다’ 라는 마음이 든 적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스타트업들을 살펴보면서 ‘일하고 싶다’ 라는 마음이 처음 들면서 가슴이 뛰었습니다. 이제 시작하는 작은 회사이지만, 나의 생각과 비전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는 환경 그리고 동료들과 경쟁이 아닌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은 어디서도 얻을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런 사람입니다. 
-매사에 궁금한 점이 많고, 관찰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일상 속에서 남들이 놓치는 장면을 포착하는 일을 즐겨합니다.
-사람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고, 특유의 재치와 농담으로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합니다.
-다만, 가끔 너무 진지해 다른 사람들의 핀잔을 듣기도 하고 제가 알고 있는 한 모든 것을 설명하려는 탓에 ‘설명충’ 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습니다.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맡은 일에 책임을 다하는 끈질김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말 중에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라는 말이 있습니다.
개인의 성장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함께하는 사람들과 같이 성장하는 것을 더 중요시 여깁니다. 사람들과 협업하고 팀워크를 통해 성과를 내는 일을 가장 좋아합니다. 

Project & Activity

대외활동
2018-03 ~ 2018-10

R과 Python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딥러닝 교육

7개월 간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습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학습 언어 : SQL, R, Python
프로젝트 : -SQL(Oracle)과 PL/SQL을 활용한 농산물 가격 비교
-R을 활용한 토마토 생장 및 환경 데이터의 상관 관계 분석과 시각화
-Python과 Keras를 활용한 영상처리 및 얼굴인식 모델

2017-05 ~ 2017-10

아시아경제 해외영업실무자과정

해외영업에 대한 전반적인 실무 지식과 이론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수출입 실무
-해외고객 발굴 및 거래서 작성
-마케팅
-비즈니스 영어
-재무제표, 회계이론
짧은 시간안에 많은 것을 배워야 했기 때문에 교육을 수료하는데 하루에 8시간씩 420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그래도, 이 시간들을 통해 전공 이외에 제가 관심 있던 분야에 대해 실제로 쓰이는 지식과
그것을 적용한 사례들을 배울 수 있었다는 것이 좋았고, 이쪽 분야의 직무에 대해 조금이나마 더 이해할 수 있었기 때문에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016-09 ~ 2017-09

Humans of Seoul

Humans of Seoul은 서울의 길거리에서 만난 사람들과 살아가는 이야기를 공유하는 프로젝트로 인터뷰팀에 소속되어 인터뷰를 진행하고 Facebook 페이지를 통해 사람들과 공유하는 활동을 진행 중입니다.

2011-03 ~ 2013-06

인하대학신문사

인하대학신문사 기자로 활동하면서 학내이슈 및 사회이슈를 다루는 기사를 작성하였고, 편집장으로 활동하면서 신문사 운영, 신문 편집 및 발행등의 경험을 하였습니다.

Work Experience

경력
2013-07 ~ 2013-12

연구조사본부/석유화학 분야 전문가 섭외 및 워크샵 진행

환경공학 인턴/아르바이트

Language

언어
영어 비즈니스 회화가 가능해요.

Portfolio

포트폴리오
2018.9
딥러닝을 활용한 영상 처리 및 얼굴인식

특정인물의 얼굴을 인식하여 성별과 감정을 분석하는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1.영상 촬영 후 OpenCV 와 frontalface, profileface XML 파일을 적용하여 영상에서 특정인물의 얼굴을 cropping 하여 데이터를 수집하였습니다.
2.비율이 맞지 않거나, 얼굴 이외에 사물을 인식해 cropping 하는 데이터를 정제합니다.
3.이미지 데이터를 학습하기 위한 모델을 Keras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설계했습니다.
4.XML 파일의 얼굴인식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face_recognition 라이브러리를 사용했습니다.
5.서로 다른 모델로 성능을 살펴보기 위해 경사하강법을 달리한 모델을 각 4개로 구성하여 정확도를 확인하였습니다.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bookstudy

Book Study: Once or twice by month with ecocoo team featured environmental, food, vertical farm issues.

Jupyter Notebook 0 0

competition

Jupyter Notebook 0 0

face_recognition

all about face recognition

0 0

face_recognition2

all about face recognition

0 0

Machine-Learning

based on the bible 'Hands on Machine Learning'

Jupyter Notebook 0 0

Pistolet.github.io

Massively by HTML5 UP

CSS 0 0

Portfolio

My first Portfolio for data analysis, Deep learning.

0 0

Vertical-Farm

Grow quality food, By automatic process, Inside the building. (We are studying and dreaming for a better life with a healthy planet)

2 0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