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

about me

내 이야기
스터디룸 '스터디락' 데스크

스터디룸 내부 사진

성장과정 - 첫 아르바이트는 12살!
"제가 이 일을 할 테니 돈을 주세요." 라고 제안 한 것이 시작이었습니다. 게임 소프트를 사고 싶었던 마음에서였고, 그것을 제 힘으로 이뤄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부모님께서는 아들인 제가 아이답게 천진난만 하게 자라는 것만큼이나, 원하는 것을 스스로 이뤄나가는 과정을 훈련시키고 싶어 하셨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모든 것을 들어 주시기보다, 스스로 해 나갈 수 있도록 기회를 주는 것이 더 좋은 교육방침이라 생각하셨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저는 12살 나이에 새로 입주를 시작한 아파트 우편함에 꽂혀 있는 부동산 명함을 보고, 부동산에 찾아가 이렇게 명함을 넣는 아르바이트를 하겠다고 먼저 나설 만큼의 용기와 배짱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 보다 더 빨리 돈의 소중함과 노동의 가치를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성격 - 환불/교환 신청을 하러 오신 고객께서 웃으며 돌아가시도록 만드는 성격!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여서 설득하는데 자신 있습니다. 백화점 의류판매, 도서대여점, 대치동 학원 등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때 이런 성격이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백화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때는 구입한 의류의 제품 택을 떼어냈지만, 착용하거나 세탁하지 않아서 환불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한 고객께서 오셨는데 규정상 불가능하다고 하면 목소리가 높아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럴 때 저는 최대한 고객 입장에서서 고객이 지켜보시는 앞에서 매니저님 및 본사 업무 담당 팀에 전화를 해서 고객이 제 가족인 것처럼, 부모님인 것처럼 최선을 다해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을 했습니다. 이렇게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드린 결과, 고객께서도 환불하는 대신에 다른 제품으로 교환을 하시며, 웃으시며 노력해 줘서 고맙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런 성격을 바탕으로 고객은 우리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부모님이라는 생각으로 고객을 위한 마케팅을 할 것 입니다. 

사회경험 - 매출액 정산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Win(시간절약)-Win(월급인상)
수강생이 1,000명 이상인 대치동의 보습 학원에서 사무보조 아르바이트를 할 때 입니다. 수강생이 1,000명이 넘었지만 수강증 관리 및 매출관리는 모두 수작업으로 이뤄지고 있었기 때문에 매월 말 3명의 담당직원이 이틀 동안 1,000장이 넘는 종이 수강증을 강의별로 분류를 하고 인원을 파악했습니다. 저는 해당 업무와는 전혀 상관없는 단순 사무보조 아르바이트생이었지만 옆에서 보기에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엑셀 프로그램의 함수 및 매크로 기능을 이용해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기 시작 했습니다. 중간에 막히는 부분은 선배들의 조언을 구하고 책을 찾아보면서 일주일 동안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원장님 앞에서 직접 시연을 해보였습니다. 원장님께서 프로그램의 효용성을 인정해 주시며 다른 직원들에게 사용하도록 지시를 하셨으며, 덕분에 2일 동안 직원 3명이 하던 업무를 한 명의 직원이 10분 만에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런 열정을 인정받아서 시급 이외에 매월 10만원의 보너스를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판매사원이 왜 안 어울린다는 이야기만!
백화점에서 의류판매 아르바이트를 할 때 하루 12시간 동안 서서 주요 고객인 아주머니들을 상대하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최소 10년 이상의 쇼핑경험을 가지고 계시는 아주머니 고객들은 고민하고, 고민하고 또 고민하신 후에 구매를 하셨기 때문에 판매 실적은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히려 역발상을 가지고 다른 판매사원과 다른 전략으로 다가 갔습니다. 대부분의 판매사원이 아주머니 고객이 옷을 맞춰 보시거나 입어 보신 후에 잘 어울리는지 질문하시면, 90%이상 잘 어울린다고 답변을 했지만 저는 정말 솔직하게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답변을 더 많이 했습니다. 대신, 고객의 체형과 연령을 고려하여 착용하고 있는 옷과 어울리는 상품을 권해 드렷습니다. 이렇게 한 결과 무조건 잘 어울린다고 했을 때 보다 아주머니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었으며, 기대하지 않았던 고객들도 구매를 하시는 등 판매가 훨씬 잘 되었습니다. 판매가 어려운 상황에서 다른 직원들과 차별화된 전략을 사용한 것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여서 판매로 연결된 것 입니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엑셀
thumb_up
0
파워포인트
thumb_up
0
문서작성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