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함에 있어 늘 제품 그 너머의 소비자에게까지 가치관을 전달하는 것에 지향점을 두었습니다. B2B부터 B2C까지의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스킬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습니다.
근영실업㈜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B2B 마케팅과 B2C 마케팅을 맡아 다양한 타켓의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B2B 마케팅 일환으로 전시회 집행을 서포트 하고, B2B 머터리얼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자사 온라인몰 운영·관리를 하며 B2C타겟의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콘텐츠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디자인 툴을 배웠고, 이 역량은 근영실업㈜, ㈜디엔이솔라에서 머터리얼 기획이나 콘텐츠 기획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근영실업㈜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디엔이솔라에서 B2B 마케팅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거래처 DB를 확보하여 DM, EM, SMS를 발송하며 신제품을 출시를 안내하고 전시회 부스를 홍보했습니다. 더불어 전시회 부스에 방문하는 B2B 거래처의 거래 등급에 따라 판촉물을 준비하여 세일즈 활동을 서포트하였습니다. 그리고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며 업계 이슈를 자사 온드미디어를 통해 배포하였습니다. 국내 시장 동향뿐만 아니라 국외 업계 이슈를 번역하여 내용을 구성하였고 인포그래픽 또는 이미지 위주로 전달력 콘텐츠들을 배포했습니다. 그 성과는 자사 블로그 방문자 수 변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9. 3~`20. 2 기간의 자사 블로그 총 조회 수는 923건에 그쳤지만, 위와 같은 마케팅을 진행한 이후 동일 기간인 `20. 3~`21. 2의 총 조회 수는 11,158건으로 큰 상승 폭을 보였습니다.
이후 솔라커넥트(주)에서 근무하며 퍼포먼스 마케팅 파트에서 업무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 퍼널을 구상하고 유입지표를 트래킹하여 GA를 분석하였고 마케팅 인사이트를 찾아내는 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2022년 주택용 태양광 사전신청 계약 프로모션을 기획·마케팅하였고, 그 결과 월간 유효 문의수 KPI를 190% 달성하여 프로모션 최종 목표를 조기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다년간의 마케팅 경험을 통해 마케팅 역량 뿐만 아니라 타부서 또는 업체 간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도 많은 경험을 하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조직 전체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