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about me

내 이야기
2018 네이버 AI 해커톤 본선 행사장에서 Naver Clova 리더 김성훈 교수님과

(주)엘리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챌린지 우수상 수상 사진

개발 직무 지원 동기

어릴 적부터 집에 컴퓨터가 있었고 컴퓨터로 할 수 있는 게임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게임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궁금했고 하나의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알고 컴퓨터에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이 관심이 고등학교 2학년 비주얼 베이직 언어로 비율 계산 프로그램을 만들어 영상을 만드는 친구에게 개발해주었던 경험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관심과 경험을 바탕으로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으로 대학에 진학했습니다. 졸업 후, 현재는 웹 백엔드 개발에 관심이 많아 Spring boot을 공부하고 있고, Django 프레임워크를 이용해 약품 데이터를 비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작년까지는 백엔드 개발보다는 머신러닝에 관심이 많았었고 각종 대회에도 참여했습니다. 머신러닝 기술을 서버에 접목시키는 서비스를 개발해보고 싶었고 올해부터 백엔드 개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백엔드 개발관련 도서를 구매 해 개인 공부를 시작했고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엔드 개발에 대한 깊은 지식수준을 함양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부족한 내용을 파악하고 보완해 나가고 있습니다.

강점과 약점

저는 도전을 즐기고 모르는 것을 빨리 배워 결과를 성취해 내려는 의지가 강합니다. 2018년 초 네이버 AI 해커톤에 도전했고, 목표인 결승을 가기 위해서는 머신러닝에 대한 깊은 지식이 필요했고 짧은 대회 시간 동안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논문들을 찾아 정독한 후 모델에 적용했습니다. 스코어 보드에 제가 만든 모델이 의미 있는 순위로 올라갔고, 그 결과 1차, 2차 예선을 통과해 본선까지 진출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사람과 함께 목표를 정하고 달성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3달간 매주 창원과 대전을 오가면서 대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과정을 들을 때, 5명의 팀원과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매주 각자 맡은 일들의 목표를 정해 결과를 확인했고, 시간이 날 때마다 원격 회의를 통해 부족한 부분은 서로 보완했습니다. 마지막 날까지 성능을 높이고 데모를 만들기 위해 필사적으로 개발에 몰두했고, 데모가 완성된 것을 보았을 때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지식을 얻고 나누는 것을 좋아합니다. 학부에 있을 때 신입생 동생들이 프로그래밍 언어를 어려워해 제가 스터디를 열어 매주 강의를 해 도와준 경험이 있습니다. 매주 이론과 실습 자료를 만드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고 힘들었지만, 제가 잘못 알고 있던 부분을 정확히 하고 복습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매주 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보고 보람을 느꼈습니다.

약점은 코드 정리를 잘하지 못한다는 것인데 Git과 같은 툴을 이용해 매일 커밋하고 코드가 어떻게 구성되는지를 관리하면서 천천히 정리하는 방법을 익혀나가고 있습니다.

직무와 관련된 경험과 느낀점

Python3와 Java를 자주 사용했으므로 Django, SpringBoot를 이용해 서버 개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강의를 통해 Django 서버와 postgreSQL 연동, RESTful API를 만드는 실습을 해보았고 프레임워크를 이용해 간단한 서비스를 만들어 보면서 백엔드 개발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현재는 'medi_compare'라는 약품을 비교하는 웹 서비스 개발을 개인 프로젝트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머신러닝에 관심이 많아 Tensorflow나 Keras, 각종 인공지능 관련 오프라인 수업을 들으며 지식을 쌓았습니다. 쌓은 지식을 바탕으로 네이버 AI 해커톤에서 예선 1차, 2차를 통과하고 본선에 진출한 경험이 있습니다. 백엔드 기술과 머신러닝을 결합하여 현재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보고 있습니다.

Project & Activity

대외활동
2019-07 ~ 2019-07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Ssafy 파이썬 강사

광주 삼성전자 사업장에서 진행하는 삼성 Ssafy 프로그램 파이썬 강사로 파견되어 7월 8일부터 12일까지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Work Experience

경력
2018-11 ~ 2019-02

엘리스

프론트엔드팀/웹 테스트 엔지니어 및 인공지능 강사 인턴/아르바이트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elice-ssafy-test

Repo for ssafy git lecture testing

0 0

fastcampus_django

Studying online lecture of fastcampus django

Python 0 0

java_web_develop_workbook

Repository for private java web study

HTML 0 0

medi-compare

Make for comparison medicine data

JavaScript 0 0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