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중원

상상할수있는 불안보다 상상할수없는 기회를 꿈꾸자

102

about me

내 이야기
산티아고. 1000km땅의 끝까지 걷다.

지치지 않는 스피치 체력

저를 한줄로 표현하자면, 상상할 수 있는 불안 보다 상상할 수 없는 기회를 꿈꾸며 고민할 시간에 실행하고 몸소 느끼는 사람입니다.  같은 배경을 바라보고 다른 것을 상상하는 것이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대상이던 스스로 마주하기 전에 판단하는 것은 나의 생각을 미루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는 땅끝을 향해 산티아고를 30일간 1000KM를 걸었을때 입니다. 가장 많이한 생각은 '배고프다', '발아프다', '다음 마을에서 콜라마셔야지' 였습니다.  그 순간 놀라웠던 것은 한국에서하던 모든 고민이 사라지고 가장 평화로운 순간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때로 실행보다 생각과 고민, 불안이 앞설때가 있었습니다. 산티아고의 깨달음은 실행하면 모든 생각과 고민은 사라지고 실행과 피드백만 남는다는 것입니다. 일도 걷기와 다르지 않은 실행과 수정의 반복이라고 생각합니다.

Project & Activity

대외활동
2014-06 ~ 2015-06

구가도시건축 인턴

구가도시건축은 경주의 '라궁' 최초 한옥호텔을 설계한 현대식 한옥 설계사무소입니다. 고등학교 재학3년간 한옥을 무척이나 좋아했고 이 회사에서 일을 하고싶었습니다. 무작정 인턴 지원서를 넣었고 '조정구'소장님께 현장부터 설계, 모형제작 까지 현장의 배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가장 의미있던 작업은 2달간 역건축 조사작업을 했던 것입니다. 역건축이란 이미지어진 건물을 실측하여 도면을 그리는 설계와 반대되는 작업입니다. 남대문이 불에 탓을때 재건축을 위해 했던 사전 조사 작업이 역건축 작업입니다. 평동이란 지역을 재개발 하는 과정에서 역건축을 통해 과거 유의미한 건축물을 발견하여 살려야할것과 버려야할것을 선별하는 작업이었습니다. 역건축작업은 과거를 돌아보는 일이 아니라 내일을 설계하기위한 첫번째 작업이었으며 오늘의 경험과 기록이 어떤 변화를 만들어내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신문물, 새 제품, 얼리어답터였던 저에게 한옥에 빠진 경험과 구가도시건축에서의 인턴은 본질에대해 고민하고 새로운 것의 가치는 과거에서 부터 비롯된다는 교훈을 얻었던 시간이었습니다.

2018-09 ~ 진행 중

POCO 셰어하우스 운영

청년 인큐베이팅 셰어하우스 입니다.

2017-12 ~ 진행 중

PPT 강사 활동

PPT 강사활동을 1년간 하며 대학생과 직장인 약 150분정도를 만났습니다. 4시간 동안 수업을 진행하며 피곤하거나 아프지 않은 저의 목을 보면서 대화하고 배움을 나누는 것을 굉장히 좋아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재능 공유를 넘어 이력이 될 수 있도록 창조경제혁신 센터 기업IR디자인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PPT 를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수업이 주는 이 점 중엔 항공승무원, 보험설계사 부터 공무원 까지 각기 다른 분야의 분들을 만나며 소통하는 것이 생각을 리프레시해주는 것 같습니다.

Work Experience

경력
2017-10 ~ 재직 중

PUREPET

Product manager

HERO 라는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디자인. 국내 런칭후 태국과 미국으로 수출중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프리젠테이션
thumb_up
0
프리랜서
thumb_up
0
커뮤니케이션 스킬 우수
thumb_up
0
스피치능력
thumb_up
0
분위기 메이커
thumb_up
0
리스크매니지먼트
thumb_up
0
거래처관리
thumb_up
0
긍정적인 마인드
thumb_up
0
고객소통

Portfolio

포트폴리오
2018.11
Purepet by HERO brand UX Design

이전회사(Purepet)에서 기획했던 수출용 제품 제안서 입니다. 반려동행에 UX 를 최우선으로 두고 기획한 제품으로 사용성과 효능면에서 우수한 고객들의 반응이 이어져 국내 런칭후 태국과 미국으로 수출하였습니다.

http://www.pet-hero.co.kr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Team Info.

함께 일하는 팀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