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7

about me

내 이야기

[꿈의 확대]

저의 가족은 부모님과 저 이렇게 세 식구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더욱 돈독하게 지냈고 식구가 얼마 없기 때문에 부모님과 여러 곳 여행을 자주 다녔었습니다. 어릴 때에는 여행을 가서 부모님께서 정말 많은 사진을 찍어주셨었고, 그 이유로 어릴 때는 사진에 찍히는 것을 좋아했었습니다. 점점 지날수록 사진을 찍히는 것보다 찍는 것에 흥미를 가지고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영상을 보기보다는 사진을 찍고 찍어 놓은 사진을 보는 것에 관심이 많았었습니다. 고등학교로 진학해서 고학년으로 올라갈 수록 관심의 범위 또한 사진에서 영상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영상에 관심이 생긴 후 특히 나의 흥미를 이끈 분야는 광고부분과 영상편집효과 부분이었습니다. 특히 광고 영상 부분에서는 짧은 시간 동안 광고가 말하고자 하는 의미를 찾는 것에 흥미를 느꼈었고 영상편집효과 부분 또한 광고와 연결되어 광고 속에서 사용한 효과를 보면서 어떠한 이유에서 그런 효과를 사용하였는지, 그 효과가 꼭 필요한 부분인지를 생각하며 광고 영상에 계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흥미와 관심만 가지고 있다가 영상, 광고 디자인부분에서 전문적인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더욱 전문적으로 배우기 위해서 영상디자인과로 전과를 하게 되었습니다.

 

[일할 때 focus in, 놀 때 focus out]

성격은 밝고 쾌활하며 항상 잘 웃는다는 얘기를 많이 듣습니다. 그래서 사람들과 대화를 할 때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고민을 같이 걱정해주고 해결해주려고 노력하는 공감능력이 뛰어나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말을 잘 듣기 위하여 항상 열린 마음을 가지려 노력합니다.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들어주며 잘못 된 부분이나 인정 해야 하는 부분에서는 확실하게 인정을 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에서는 저의 주장을 분명하게 얘기하는 편입니다. 항상 모든 일에 긍정적으로 행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저에게 주어진 일에 성실하게 해내기 위해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그 우선순위를 지켜 차근차근 합니다. 중요한 일에 대해서는 잊어버리지 않도록 항상 메모를 해둬서 체크해 우선순위에서 밀리지 않도록 매 번 체크합니다. 일을 할 때에는 정해진 시간에 최대에 성과를 내고 남은 시간에는 여유를 즐기자 입니다. 일을 하는 것도 정말 중요하지만 그만큼 여유시간을 즐기며 자신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정해진 시간에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한다면 여유의 시간이 있어야 그 다음의 일을 준비할 때 더욱 잘 준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것 그래서 더 좋은 실력]

영상 디자인을 배우기 위해 학교에서 영상편집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배웠으며, 그 중 특히 에프터이펙트라는 프로그램에 많은 흥미를 느끼고 배웠고 현재도 프로그램을 공부 중입니다. 교회에서 영상 쪽 봉사를 하고 있으며, 기회가 있어서 교회에서의 여러 번의 광고 영상을 편집을 해봤었습니다. 비록 전문적이고 회사에서 경험을 해본 것은 아니지만, 광고를 직접 만들면서 보는 것보다 다양한 구성과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또한 어떤 효과가 가장 광고를 뛰어나게 잘 전달 할 수 있는지 경험으로 어떤 부분을 더 보충해야 할지 알게 되었습니다.

 

[즐기는 자는 이길 수 없다]

저의 직업관은 생활신조를 바탕으로 즐겁게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즐겁게 하는 사람보다 잘하는 사람이 일을 더 잘할 수는 있지만 일을 대하는 태도와 장기적으로 본다면 잘하는 사람보다 즐겁게 일을 하는 사람은 즐겁게 일을 하다 보면 어느 순간에 잘하는 사람만큼 능력도 높아질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모든 일에 즐기는 사람은 어느 누구도 이길 수 없다는 그 말을 항상 기억하며 언제나 즐겁게 맡겨진 일을 할 것입니다. 일을 하면 순간순간 힘든 것들도 많겠지만 차근차근 일을 하는 습관을 발휘해서 하나씩 해결해 나아 갈 것입니다. 또한 어릴 때부터 흥미를 가졌던 분야이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주변 사람의 말을 잘 듣고 인정하는 성격의 장점을 활용해 항상 배우려는 태도와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으로 일을 하겠습니다.

Project & Activity

대외활동
2016-03 ~ 2016-04

창작음악단체 '뜬'

음악단체 '뜬'에서 작곡가들과 함께 음악에 필요한 영상을 기획 및 제작
오프닝 영상과 마지막 엔딩영상 기획 및 서포터즈

2014-01 ~ 2018-01

사랑의교회 대학부 영상팀

사랑의교회 대학부 영상팀에서 15년도까지는 팀원으로 16년도부터는 팀장으로 봉사.
매 주 예배 영상 중계.
행사가 있을 때 영상을 기획, 촬영, 편집해서 직접 제작

Work Experience

경력
2016-06 ~ 2016-07

SK C&C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CG자막 송출 인턴/아르바이트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체조경기에서 생방송 CG자막 송출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adobe tool
thumb_up
0
Adobe Photoshop
thumb_up
0
Adobe Illustrator
thumb_up
0
Adobe Indesign
thumb_up
0
Premier
thumb_up
0
Adobe After Effects
thumb_up
0
Tornado
thumb_up
0
3D Max
thumb_up
0
기본적인 MS 문서작업
thumb_up
0
기획
thumb_up
0
영상제작
thumb_up
0
Final Cut Pro
thumb_up
0
Microsoft Office
thumb_up
0
Adobe
thumb_up
0
Windows OS
thumb_up
0
Mac OS

Portfolio

포트폴리오
2017.10
Gargantua

Gargantua 가르강튀아 노래의 Video Art 담당
연주에 맞춰 사용할 영상 기획 및 제작

https://www.youtube.com/watch?v=8y6AV3Ot-cg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