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내 이야기

누구나 뻔하게 하는 것은 좋아하지 않는다. 내가 하는 일은 남들과 달라야 하고 내가 재미있어야 하고 나를 흥분시키는 일이어야 한다. 약간의 강박같은 것이다. 그래서인지 대학교 축제에서 장사를 해보기도 하고 매일 신문을 읽고 매일 내 생각을 적기도 하고, 요리/커피/피아노/골프 등 다양한 것을 배우기도 했다. 어떻게 보면 내 마음대로 사는 인생인 것도 같은데, 이러한 인생이 더 값지고 미래의 나에게 더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믿고 있다.누구나 뻔하게 하는 것은 좋아하지 않는다. 내가 하는 일은 남들과 달라야 하고 내가 재미있어야 하고 나를 흥분시키는 일이어야 한다. 약간의 강박같은 것이다. 그래서인지 대학교 축제에서 장사를 해보기도 하고 매일 신문을 읽고 매일 내 생각을 적기도 하고, 요리/커피/피아노/골프 등 다양한 것을 배우기도 했다. 어떻게 보면 내 마음대로 사는 인생인 것도 같은데, 이러한 인생이 더 값지고 미래의 나에게 더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믿고 있다.

피티피플 왜 들어오게 됐고 왜 회장까지 됐는지

피티피플에 들어온 이유는 매우 간단하다. SNS에서 같은 과 선배가 피티피플 회장을 하고 있었고 그 선배가 활동하는 것을 보며 동경심을 갖게 됐다. 그래서 무작정 그 선배를 찾아가 조언을 구했고 피티피플에 들어가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들어온 동아리에 처음엔 잘 적응하지 못했다. 사람들이 너무나 활발하고 나와 맞지 않는 동아리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매주 발표를 하는 것에 대해 매력을 느꼈고 그러다보니 그 누구보다 열심히 동아리 생활을 하게 됐다. 동아리 생활을 열심히하다보니 자연스레 회장을 하게 됐다.

Project & Activity

대외활동
2016-01 ~ 2016-01

대학생 발표동아리 ‘피티피플’ 수료발표의 날

피티피플에서는 1년 활동이 끝날 때 쯤 수료발표의 날이라는 자체 실력 검증이 있습니다. 실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점수가 나오면 수료를 하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저의 동기 23기 동아리원들이 모두 발표를 했고 저는 세상을 바꾼 사과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뉴턴의 사과, 빌헬름텔의 사과, 스피노자의 사과 등 유명한 사과를 보며 사람들은 이 사과들이 세상을 바꿨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 사례들을 자세히 뜯어보면서 세상은 사과가 바꾼 것이 아니라, 인류의 신념이 바꿨다는 주제로 발표했고 수료발표의 날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습니다.

Portfolio

포트폴리오
2016.1
대학생 발표동아리 ‘피티피플’ 피티스터디 대회

‘벙어리의 고백’이라는 주제로 피티피플에서 주최한 피티스터디대회에서 아직도 풀리지 못한 미제사건들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아직 풀리지 못한 미제사건이 많은 대한민국(大韓民國)을 큰 한이 맺힌 국가 대한민국(大恨民國)으로 더이상 미제사건을 덮어두기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에 대해 발표했고 제 8회 프레젠테이션 대회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Team Info.

함께 일하는 팀
© THE TEAMS - All rights reserved.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