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선

트랜드 모니터링 습관, 소통은 필수, 함께 성장하는 팀

86

about me

내 이야기

[학창시절]

어릴 적부터 다른 나라의 낯선 문화에 대해 관심이 많았습니다. 

어릴 적 중국으로 자주 출장가시는 아버지를 따라 중국 대련에서 학교생활을 하였습니다. 덕분에 자연스레 다른 문화의 친구들을 만날 기회가 많았고 그 때마다 친구들에게 먼저 적극적으로 다가가려 노력했습니다. 처음에는 부족한 중국어와 외국인이라는 사실에 친구들의 호감을 사기 힘들었습니다.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다가갔습니다. 학교 축제에서 반 친구들에게 제안하여 함께 춤 공연과 더불어 한국의 재미있는 전통놀이와 친구들이 생소했던 한국의 또 다른 문화를 알려주면서 이로 인해 다양한 친구들을 사귀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 학교 친구들도 제게 마음을 열었습니다.
적극적인 성격으로 하나되는 유대를 만들었던 경험을 살려 손님들에게도 동료들에게도 마찬가지로 적극적으로 응대하겠습니다.

[경력사항]

대학교 때 우연히 남산골에서 진행하는 한국의 맛 축제에서 안내와 홍보를 담당한 적이 있는데 다양한 고객들을 만나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이 일을 계기로 한국을 찾아주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어서 1년이라는 시간 동안 포기하지 않고 관광통역안내사라는 자격증을 공부하였고 또한 이자격증을 통해 보다 더 자신있게 방한 중화권 여행객을 위한 한국여행 질문답변 플랫폼에서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한국을 찾아주시는 관광객분들께 편의를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예전에는 성형외과에서 마케팅부서에서 일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이때 성형관련 포스팅을 직접 작성하고 온라인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주로 하였고 그 외에도 포토샵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현장에서 업무를 할 때도 이 때의 경험을 토대로 남들보다 더 빨리 업무에 익숙해질 자신이 있습니다.

Work Experience

경력
2017-02 ~ 2017-05

스마일 성형외과

마케팅 인턴/아르바이트

콘텐츠 작성을 위해 포토샵을 사용하였습니다. 마케팅 부서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운영을 하게 되면서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트랜드를 파악했습니다. 또한 생소한 의학용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작성과 운영하였습니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다양한 사람과의 소통
thumb_up
0
성격이 밝을때 엄청 밝고 웃음이 많아요

Language

언어
중국어 현지인 수준의 회화가 가능해요.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