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mun Lee

86

about me

내 이야기
방송을 통해 재미있게 운동하며 사는 삶

꿈을 위해 노력했던 열정

열정, 재미, 센스, 소통, 다양한 경험의 아이콘 이동문을 판매 합니다.

[꿈을 이루기 위한 열정]

"남자가 칼을 뽑았으니 무라도 썰어보고 오자!!"

고등학교 시절 성악가의 꿈을 가지고 꿈을 이루기 위하여 음대에 진학, 졸업 후 독일 유학길에 올랐던 저의 20대의 열정이 그것을 증명합니다. 비록 지금 그 꿈을 꾸고 있지는 않지만 열정을 가지고 뛰었기에 후회없이 새로운 꿈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성악가'의 꿈은 마음속 깊은 곳으로 잠시 떠났지만 저는 독일 유학을 통해 독일어와 영어를 조금 더 잘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게 되었고 다양한 나라의 친구들이 생기게 되었고 다른 문화권에 살아 본 좋은 추억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재미있게 살자]

"재미있게 운동하고 싶어"

저는 먹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부작용으로 살이 찌게 되었습니다. 운동하는 친구와 함께 재미있게 운동하는 방법이 없을까?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그 생각을 토대로 재미있는 다이어트 '재미어트'라는 운동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매일 페이스북 방송과 아프리카 라이브 방송을 하며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제법 재미있기 때문에 평균 조회수가 4만명 정도 되는 꽤 유명한 운동 채널이 되었습니다. 저는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단순히 재미 뿐만 아니라 영상편집의 기술과 마케팅 하는 방법도 배우고 있습니다.

[듣고 인정이 소통의 기본이다]

"일단 듣자, 그리고 해결하자"

대학시절 졸업작품을 총 감독 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공연을 준비하면서 학우들끼리 의견차이와 갈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오빠커피요'라는 제도를 만들어 서로의 불만들을 저를 통해 이야기 하고, 이를 중재를 해주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다행히 큰 갈등 없이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쳤습니다.

"다름을 인정하하자"

독일에 살면서 유럽, 중남미 그리고 아시아 등 다양한 나라의 친구들과 함께 지냈습니다. 살아온 배경, 문화, 가치관이 다른 사람들이 함께 어울리며 틀림은 없고 다름이 있음을 알았습니다.

업무라는 것은 개인적인 역량도 중요하지만 직원들과 어우러지는 역량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이러한 강점들은 각 부서의 직원들과 소통을 하며 서로를 인정하고 협업하여 업무를 펼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사회 경험들

"짧고 알찬 경험들"

총무 직무는 복리후생과 근무환경 개선 등 현장에 대한 지원을 한다는 점에서 직원들로 하여금 회사의 가치를 높이는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 됩니다. 저는 회사의 비전과 목표 달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통해 회사의 가치를 높이는 인재가 되기위하여 다음과 같은 역량을 키웠습니다.

첫 째, 대학시절 학생회장 활동을 통해 복지 및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역량을 키웠습니다.

취업과 해외유학으로 고민하는 학우들을 위하여 취업과 유학에 관련된 초청 강연을 계획함으로 학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습니다.

둘 째, 금호글로벌과 SK인천석유화학(계약직)으로 총무팀에 3년정도 근무하며 비품관리, 근태관리, 직원복지, 차량관리, 시설관리, 부동산서류관리 등 전반적인 총무업무의 경험과 저만의 노하우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Project & Activity

대외활동
2013-02 ~ 2015-07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된 독일에서의 삶

끝까지 공부해 보자, 그리고 나의 끝을 한번 확인해 보자, 어리니깐 떠나자! 라는 생각을 가지고 독일 유학을 떠났습니다.
처음에는 음식,언어,문화 적응에 힘이 들었지만, 저의 뛰어난 적응력으로 금방 적응하고 마치 현지인처럼 잘 지낼 수 있었습니다.
안좋은 예감은 늘 적중하듯이 현실의 벽은 엄청 높았고, 저는 많은 좌절을 맛 보았습니다.
수많은 좌절 끝에 마지막 기회(오디션)가 찾아왔고 저는 그 기회를 잡기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오디션 하루 전날 전 급성맹장염으로 응급실에 실려가게 되었고 오디션에 참가 할 수 없었습니다.
남들 같았으면 '재수없다' '아깝다' 라는 생각을 하겠지만
'초 긍정적'인 저는 "그래, 할만큼 했다 그만둘수 있는 계기가 생겼다. 외국에서 살면서 여행도 많이 하고 좋은 추억도 많이 쌓았고 몸 건강히 한국에 갈 수 있으니 잘됐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됐고 기쁜마음으로 귀국 할 수 있었습니다.

2012-01 ~ 2013-01

음악대학 성악과 학생회장

음악대학 성악과 학생회장으로 각종 행사 및 학내활동을 이끌었습니다.

Education

학력/교육
2006-03 ~ 2013-02

가천대학교 경원캠퍼스 졸업 성악

가천대학교(구경원대학교)성악과 졸업

Work Experience

경력
2015-11 ~ 재직 중

SK인천석유화학

노사총무팀

인천SK석유화학 노사총무팀에 (파견직, 현재 계약직) 으로 근무하면서
차량관리, 비품관리, 휴양소관리, 대내외 공문서관리, 통신비 관리 기타 총무업무를 담당 했습니다.

2016-04 ~ 2016-07

AIR KOREA

OAL 사업부

AIR KOREA OAL사업부(외항기) 수속팀에 일하며
탑승 수속 티켓 발권 업무를 하였습니다.

2008-05 ~ 2010-07

금호글로벌

총무팀

병역특례로 입사하여 2년2개월동안 총무팀에 일하면서
근태관리, 차량관리, 서류관리, 비품관리 등
전반적인 총무 업무를 경험해 보았습니다.
군대 보다도 회사에서 일하는게 더 많은걸 배울 수 있었습니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재미있음
thumb_up
0
친근함

Language

언어
영어 일상 회화가 가능해요.
독일어 일상 회화가 가능해요.
한국어 현지인 수준의 작문이 가능해요.

Portfolio

포트폴리오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